산업
-
CJ CGV, 2분기 매출 4,299억 기록
CJ CGV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299억원, 영업이익 223억원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한국영화 ‘범죄도시4’ 등의 흥행으로 관람객이 증가했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에서도 영화 시장 회복에 따라 매출이 성장했다"라며 "또한, 자회사인 CJ 올리브네트웍스의 신규 편입에 따른 효과가 영업이익에 반영되며 흑자 규모가 확대됐다"라고 전했다. 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범죄도시4’ 가 1,150만 관객을 돌파한데 이어 ‘인사이드 아웃 2’가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1,937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 관람객의 증가로 F&B와 다
-
[생활경제 이슈] ㈜코리엘, K-POP 페스티벌 ‘KCON LA 2024’ 부스 참여 外
㈜코리엘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미국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K-COLLECTION with KCON LA 2024 부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한류문화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K-POP을 중심으로 K-콘텐츠 제공을 넘어 K라이프 스타일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개최해온 세계적인 K-POP 페스티벌이며, K-COLLECTION은 이미 한국에 관심이 있는 KPOP팬들에게 한국 문화를 더 알리기 위해 뷰티, 음식, 라이프스타일 등 브랜드들을 쇼케이스하는 공간이다.㈜코리엘은 K-COLLECTION with KCON LA 2024 부스 참여를 통해 한국 전통의 피부 관리 비법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도화가인’을 메인으로 쇼케이스
-
[생활경제 이슈] 비트, ‘워터밤 인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활동 진행 外
비트가 ‘워터밤 인천 2024’에서 진행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비트 관계자는 "‘워터밤 인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지난 3일 인천 상상플랫폼 야외 광장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비트는 ‘워터밤 인천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주체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2030 소비자들과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했다. 부스는 글로벌 제모 브랜드의 메시지와 워터 페스티벌의 특징을 결합해, 비트 인간 컬링, 샤워 부스 포토월, 제모 컨설팅 등 오직 워터밤 인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럭키비트 챌린지’는 시원한 물줄
-
교촌치킨, ‘촌스러버’ 치킨 나눔 활동 시작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지난 6일(화) 경상북도 안동 지역의 택배기사들을 위한 치킨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8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교촌이 지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 중인 사회공헌 대표 프로젝트로, 응모한 사연을 토대로 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할 ‘촌스러버’를 선발해 임직원 및 가맹점주와 함께 치킨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파하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6월, 2000년대 초·중반 온라인을 강타했던 1세대 SNS의 감성을 살린 ‘일촌했닭’ 콘셉트로 오픈한 ‘제
-
헥토파이낸셜, 2분기 매출 381억, 영업이익 36억 기록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 / 대표 최종원)은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81억원 ▲영업이익 36억원 ▲당기순이익 40억원을 발표했다. 헥토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 대비 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8.7%,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해 수익성의 개선이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별도 기준으로도 ▲매출 344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44억원을 기록해 역시 두 자릿수 이상의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영업이익의 성장은 수익성이 높은 결제수단 서비스 비중 확대와 함께 광고비 등 비용 효율화와 자회사 영업손실 축소 등 수익성 개선 노력에 기인한다. 또, 당기순이
-
이랜드 스파오키즈,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매장 열어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오는 9일(금)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에 단독 매장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신관 지하 1층에 오픈한 이번 매장은 스파오의 정체성인 ‘트렌직(trend+basic)’ 상품과 ‘컬래버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을 가미한 트렌직 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라며 "바시티 재킷과 키즈 상하 세트 등 대표 상품들로 채워, 다가오는 가을·겨울(FW) 시즌 제품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컬래버 특화 매장’을 전략으로 스파오키즈에서 출시된 모든 캐릭
-
신라면세점, 수출입안전관리 ‘AA 등급’ 재인증
신라면세점이 이 달 7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서울세관에서 열린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증서 수여식에서 올해 인증 갱신을 통해 ‘AA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제도는 세계관세기구(WCO)가 글로벌 표준 수출입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공인 인증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관세당국의 법규 준수 이력, 안전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공인된 AEO 업체는 신속 통관, 세관 검사 축소, 서류심사 간소화 등 통관행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국내 면세점 최초로 2014년 AEO AA등급 인증을 획득한 이후, 최고 수준의 화물
-
쿠팡, 주방&홈인테리어 기획전 실시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국내 생산 주방용품 및 홈인테리어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K-리빙 페스타 국내 생산 주방&홈인테리어 SALE’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고객들에게 믿고 살 수 있는 높은 품질의 국산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목받고 있는 인기 도기 및 유기 브랜드인 오부자유기, 1537, 수라상유기 등을 잇달아 입점시키는 등 꾸준히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해 왔다"라며 "위의 브랜드 제품은 이번 기획전에도 참여한다"라고 밝혔다. 오부자유기공방은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 14호 징장 이용구선생의 전수조교인 이점술 선생이 1975년부
-
브랜드엑스, 2분기 매출 764억 기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창사이래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엑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764억원, 영업이익은 12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동기 30%, 영업이익은 89% 늘었으며, 영업이익률도16.2%를 기록해 상장 이후 역대 최대규모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2분기 매출도 전년비 32% 상승한 740억원, 영업이익은 136% 증가한 119억원으로 집계됐다.특히 내수 시장 불경기 속에서도 30% 이상의 매출 성장률과 두 자릿수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해 애슬레저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는
-
롯데백화점, '아틀리에 폰드 베이크 앤 모어' 오픈
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아틀리에 폰드 베이크 앤 모어'를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아틀리에 폰드 베이크 앤 모어'는 한남동 고급 디저트 브랜드 '아틀리에 폰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베이커리 & 카페 콘셉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틀리에 폰드'의 고급 디저트와 함께 매일 아침 만드는 페이스트리, 커피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 매장으로 '아틀리에 폰드'의 독창적인 인테리어까지 경험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나폴리탄 스파게티 샌드 (9,500원)', '크림 스피니치 튜나 샌드 (7,500원)', '큐브 크루아상 (5,200원)' 등이 있다.
-
이랜드 뉴발란스, ‘퓨어셀 SC 트레이너’ 출시 하루만에 완판 기록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의 러닝화 ‘퓨어셀 SC 트레이너 v3(Fuelcell SC Trainer v3)’가 8월 5일 출시 하루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퓨어셀 SC 트레이너 v3’는 뉴발란스가 마라톤 행사 ‘2024 런유어웨이(2024 Run your way Seoul 10K Race)’ 개최를 기념해 선보인 러닝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뉴발란스 강남점, 명동점, 홍대점 등 오프라인 매장 3곳에서는 해당 러닝화를 구매하기 위해 약 500명의 대기 행렬이 이어질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라고 밝혔다. ‘퓨어셀 SC 트레이너 v3’는 뉴발란스 퓨어셀 라인 중·장거리(5km~42km) 레이스 및 트레이닝
-
홈플러스 당당치킨 누적 판매량 1000만 팩 돌파
홈플러스 ‘당당치킨’가 출시 2년 만에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000만 팩을 돌파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물가안정의 일환으로 연중 6990원에 선보이고 있는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오픈런 현상까지 불러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은 인기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당당 시리즈 첫 메뉴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은 6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대형마트 델리에 대한 인식을 바꾸며 전체적인 성장을 견인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기준 델리는 당당치킨 출시 1년차(2022년 6월 30일~2023년 6월 29일)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62% 증가한 후 현재까지 두 자릿수 이상 지속 성장하고 있다
-
CJ ENM, 2분기 매출 1조1,647억 영업이익 353억기록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으로 2024년 2분기 매출 1조1,647억원, 영업이익 35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목) 공시했다. CJ ENM 관계자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티빙의 유료 가입자 증가와 美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 FS)의 딜리버리 확대를 통해 흑자 기조를 이어갔으며,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중심의 원플랫폼2.0 전략이 순항하며 영업이익이 대폭 신장됐다"라고 전했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플랫폼 부문은 <눈물의 여왕>과 <선재 업고 튀어> 등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 콘텐츠의 선전과 <2024 KBO 리그>, <여고추리반3> 등 고성과 콘텐츠 라이브러리 확대로 유
-
우미건설, 남원주역세권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 9월 분양
우미건설이 오는 9월 원주시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에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를 분양한다. KTX원주역 역세권에 위치한 42층 초고층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는 남원주역세권 AC-4블록에 최고 42층, 5개동, 총 900가구 규모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전세대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는 원주시 유일의 역세권 택지지구로,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 등의 주거시설과 함께 상업시설, 업무시설, 학교 및 공공청사 등이 총 46만9830㎡ 부지에 체계적으로 계발될 계획이다.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는 LH가 지정하는 투자선도지구로 높은 미래가치가 돋보인다. 서원주역에는
-
롯데케미칼, 2분기 영업손실 1112억..."전년 대비 60.8% ↓"
롯데케미칼이 2024년 2분기 잠정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조 2480억원, 영업손실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3.4% 증가했으나, 영업손실은 60.8% 하락한 수치다.롯데케미칼에 따르면 기초화학(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LC 타이탄, LC USA, 롯데GS화학)은 매출액 3조 6069억원, 영업손실 1392억원을 기록했다. 계절적 성수기 진입 및 긍정적인 환율 효과로 제품 스프레드가 확대됐으나, 간이 보수 등 기회손실 비용 발생 및 재고 평가손실이 증가하며 수익성이 소폭 하락했다. 신증설 물량 감소로 점진적인 수급 개선이 예상되나 수요회복 지연 및 운임비 상승으로 수익성은 보합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첨단
-
한국타이어, 2분기 매출 2조3178억원…전년比 2.4% 상승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가 2024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2조3178억원과 영업이익 4200억원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4%, 영업이익은 69.2% 증가했다. 2분기에는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 매출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46.3%로, 전년 동기 대비 2.8% 포인트 상승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주요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이 63%로 가장 높았으며, 한국 55.3%, 북미 54.6%, 유럽 37.8% 순으로 기록됐다.이와 함께 글로벌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성과들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022년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
-
호반그룹, 전국 현장의 임직원 위해 ‘더위사냥’ 이벤트 진행
호반그룹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친 임직원을 응원하기 위해 특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반그룹은 공사현장 근로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돕기 위해 ‘더위사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위에 지친 현장 근로자들에게 특별한 간식과 휴식 시간을 제공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대구광역시 북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주상복합)와 대구광역시 수성구 호반써밋 골든스카이(가칭) 현장을 시작으로 전국 47개의 건설 및 토목 현장에서 7,000인분의 과일화채를 제공할 예정이다.호반건설 공사지원팀 관계자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전국 현장의 임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특식 이벤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