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칠성음료, ‘새로 얼음 동굴’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8월 9일부터 25일까지 약 3주간 대구 동성로에서 ‘새로 얼음 동굴(새로 -2.57℃)’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가장 더운 대구에서 만나는 가장 시원한 새로 동굴’이란 이색적인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여름이란 계절적 특색을 더해 얼음 동굴 벽화, 얼음꽃 도술 통로, 얼음 정원 등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특히, ‘새로 얼음 동굴’ 팝업 스토어에서는 기존 팝업에서 선보인 새로 모히또 칵테일과 더불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새로 살구 하이볼 3종 및 롯데 웰푸드와 협업을 통한 ‘색고드름 하이볼’, 강원도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감자밭’
-
SK플래닛, 일본 ‘로열티 마케팅’과 업무협약
SK플래닛이 일본 로열티 마케팅(대표 하세가와 츠요시)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멤버십 포인트 OK캐쉬백의 글로벌화 추진을 본격화 한다고 8일 밝혔다. SK플래닛 관계자는 "로열티 마케팅은 전세계 1억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폰타(Ponta) 포인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일본 편의점 로손 등 30만여 개 매장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오늘부터 일본으로 여행가는 국내 여행객들은 OK캐쉬백 앱에서 돈키호테, 빅카메라, 츠루하 드럭스토어 등에서 사용 가능한 5~7%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혜택을 누릴 수 있다.또한, 일본 로손 편의점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쌓고 사용하려면 OK캐쉬백 앱에서 ‘Ponta & OK캐쉬백’
-
팔도, 신제품 ‘팔도비빔면Ⅱ’ 선보여
팔도가 ‘팔도비빔면Ⅱ(TWO, 투)’를 선보인다. 기존의 비빔면 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치로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출시했다. 팔도 관계자는 "팔도비빔면Ⅱ는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보인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빔라면이다"라며 "뜨겁게 또는 차갑게 조리 가능해 선호하는 토핑을 곁들여 사계절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팔도비빔면Ⅱ는 기존 팔도비빔면 제품과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지 않는다"라며 "간장과 소금, 후추를 기본으로 감칠맛을 냈다"라고 말했다. 액상소스와 면발이 잘 어울리도록 기존 브랜드 제품 대비 두꺼운 면을 적용했다.뜨겁게 먹으면 알싸한 매운맛이 강해져 삼겹살, 차돌박이
-
[생활경제 이슈] 효심원, 프리미엄 무당안심 흑염소진액 출시 外
효심원(대표 김혜인)은 혈당건강 전문 헬스케어 브랜드로서 첫번째 제품인 ‘노당안심 흑염소진액’을 오는 9일, 첫 출시한다. 효심원은 당뇨건강에 도움을 주는 ‘노당안심’ 라인업 중 첫 번째 제품으로 이번 ‘흑염소진액’을 선보인다. 효심원의 흑염소진액은 전체 함량 중 30%가 흑염소를 차지하는 고함량 제품으로 지리산 자락에서 자연방목으로 자란 국내산 암흑염소만을 선별하여 진액을 추출하며, 혈당건강에 좋은 원료를 엄선하여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총 15종의 원료가 첨가되어 있으며, 특히 국내산 유기농 여주, 돼지감자, 바나바잎, 미역귀 추출물(후코이단), 사자발쑥 등 당뇨인들에게 각광받는 기능성 원료가 포함되어 있다.효
-
아모레퍼시픽,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아리따 글꼴 전시’와 ‘북촌 조향사의 집’, 패키징 디자인 영역에서 ‘에이피 뷰티(AP BEAUTY)의 프라임 리저브(PRIME RESERVE) 라인’이 각각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공간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본상을 수상한 ‘아리따 글꼴 전시’는 아모레퍼시픽의 글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문화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 전시다. 글꼴 ‘아리따’ 제작 과정을 담은 디자이너 7인의 인터뷰 영상을 통해 글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고, 전시장에서는
-
노랑풍선-롯데면세점 '여행상담소' 열어
노랑풍선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오프라인 행사인 '여행상담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단 2일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YTC) 운영되는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8월 8일부터 28일까지 노랑풍선 홈페이지 기획전 내에 있는 링크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여행상담소’에서는 △일본 △중국 △유럽 △미국 △동남아 △중남미 △오세아니아 등 고객이 원하는 전 세계 지역의 다양한 여행 상품에 대한 전문 상담원의 상세한 안내를 제공하며 ▲상품당 최대 30만 원 할인 ▲공항 라운지 쿠폰 ▲화과자 ▲마사지 업그레이드 ▲객실별
-
골든블루,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상반기 판매량 90% 증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2024년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카발란’은 2017년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는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로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탄생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화 <헤어질 결심>의 박찬욱 감독, BTS 멤버 RM, 다비치 강민경 등 다양한 셀럽들이 즐겨찾는 위스키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최근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대만편과 이종원 편에도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다"라고 밝혔다
-
동아오츠카, 성수기 맞이 맞춤형 건강 지원 프로그램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성수기 동안 지친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물류배송 응원 ‘힘내요 BRS 캠페인’을 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BRS는 ‘블루 루트 세일즈’로 동아오츠카만의 루트맵을 기반으로 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물류 배송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아오츠카 안양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캠페인의 핵심은 무더위 속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게 시원한 음료와 건강한 간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헤브론의료원 감사패 수령 外
한솥도시락이 지난 7일 캄보디아 전문의료기관 ‘헤브론의료원’을 4년간 후원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령했다. 헤브론의료원은 한 해 동안 약 9만여명의 캄보디아 소외계층 환자들을 진료하는 비영리 NGO 병원이다. 타 병원 대비 낮은 진료비 혹은 무료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계층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과 보건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강화를 통해 캄보디아의 의료 자립을 추구하고 있다.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 이후 매년 헤브론의료원에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9월에는 다섯번째 헤브론의료원 후원을 앞두고 있다. 후원금은 소외계
-
안랩, 말레이시아 IT 보안 전시회 ‘CyberDSA 2024’ 참가
안랩이 8.6~8일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IT 보안 전시회 ‘사이버DSA 2024(’에 참가해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현지 보안 산업 관계자에게 안랩의 글로벌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IT-OT 융합 통합 CPS(Cyber Physical System)보안 플랫폼 ‘안랩 CPS PLUS’ 및 ‘안랩 EPS(이피에스)’•‘안랩 XTD(엑스티디)’ 솔루션 ▲SaaS형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엑스디알)’▲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Threat Intelligence)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 등 안랩의 글로벌 전략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했다"라고 말했다. 안
-
주연테크, 게이밍기어브랜드‘긱스타’ 출시
'주연테크'가 게이밍 기어 라인업을 확장하며 MZ세대 중심의 e스포츠 수요 확대에 본격 나선다. 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는 올해 글로벌 e스포츠 시장의 매출 규모가 43억 달러(한화 약 5조7,000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근 발표한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오는 2027년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가 3조24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이러한 시장 확장을 대비해 긱스타 브랜드를 런칭하며 다양한 게이밍 PC,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등 관련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라며 "아울러 긱스타 브랜드와 MZ세대를 연결하는 e스포츠 마케팅
-
‘롯데자이언츠X세븐일레븐 매치데이’ 실시
세븐일레븐은 8일 저녁 부산 사직구장에서 개최되는 롯데자이언츠(VS NC다이노스) 홈경기를 맞아 ‘롯데자이언츠X세븐일레븐 매치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떠오르는 스포츠마케팅 강자로 야구, 축구,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카드를 출시하고, 대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마케팅을 펼쳐왔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명성에 걸맞게 부산∙경남지역 경영주와 임직원 100여명이 함께 화합하며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를 응원하는 스포츠 행사를 기획했다.이번 매치데이 행사를 기념해 경영주와 임직원이 시구 및 시타를 진행하는 뜻 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시구는
-
CJ CGV, 2분기 매출 4,299억 기록
CJ CGV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299억원, 영업이익 223억원을 기록하며 5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CJ CGV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한국영화 ‘범죄도시4’ 등의 흥행으로 관람객이 증가했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에서도 영화 시장 회복에 따라 매출이 성장했다"라며 "또한, 자회사인 CJ 올리브네트웍스의 신규 편입에 따른 효과가 영업이익에 반영되며 흑자 규모가 확대됐다"라고 전했다. 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범죄도시4’ 가 1,150만 관객을 돌파한데 이어 ‘인사이드 아웃 2’가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1,937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 관람객의 증가로 F&B와 다
-
[생활경제 이슈] ㈜코리엘, K-POP 페스티벌 ‘KCON LA 2024’ 부스 참여 外
㈜코리엘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미국 LA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K-COLLECTION with KCON LA 2024 부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한류문화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K-POP을 중심으로 K-콘텐츠 제공을 넘어 K라이프 스타일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개최해온 세계적인 K-POP 페스티벌이며, K-COLLECTION은 이미 한국에 관심이 있는 KPOP팬들에게 한국 문화를 더 알리기 위해 뷰티, 음식, 라이프스타일 등 브랜드들을 쇼케이스하는 공간이다.㈜코리엘은 K-COLLECTION with KCON LA 2024 부스 참여를 통해 한국 전통의 피부 관리 비법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도화가인’을 메인으로 쇼케이스
-
[생활경제 이슈] 비트, ‘워터밤 인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활동 진행 外
비트가 ‘워터밤 인천 2024’에서 진행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비트 관계자는 "‘워터밤 인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지난 3일 인천 상상플랫폼 야외 광장에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비트는 ‘워터밤 인천 2024’에 후원사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주체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2030 소비자들과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했다. 부스는 글로벌 제모 브랜드의 메시지와 워터 페스티벌의 특징을 결합해, 비트 인간 컬링, 샤워 부스 포토월, 제모 컨설팅 등 오직 워터밤 인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럭키비트 챌린지’는 시원한 물줄
-
교촌치킨, ‘촌스러버’ 치킨 나눔 활동 시작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지난 6일(화) 경상북도 안동 지역의 택배기사들을 위한 치킨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8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교촌이 지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 중인 사회공헌 대표 프로젝트로, 응모한 사연을 토대로 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할 ‘촌스러버’를 선발해 임직원 및 가맹점주와 함께 치킨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파하는 캠페인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6월, 2000년대 초·중반 온라인을 강타했던 1세대 SNS의 감성을 살린 ‘일촌했닭’ 콘셉트로 오픈한 ‘제
-
헥토파이낸셜, 2분기 매출 381억, 영업이익 36억 기록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 / 대표 최종원)은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81억원 ▲영업이익 36억원 ▲당기순이익 40억원을 발표했다. 헥토 관계자는 "매출은 전년 대비 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8.7%,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해 수익성의 개선이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별도 기준으로도 ▲매출 344억원 ▲영업이익 42억원 ▲당기순이익 44억원을 기록해 역시 두 자릿수 이상의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영업이익의 성장은 수익성이 높은 결제수단 서비스 비중 확대와 함께 광고비 등 비용 효율화와 자회사 영업손실 축소 등 수익성 개선 노력에 기인한다. 또, 당기순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