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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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3분기 영업이익 1304억원...전년 동기 대비 28.9% 감소
LG이노텍이 2024년 3분기에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5조6,851억원, 영업이익 1,304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28.9% 감소한 수치다. LG이노텍에 따르면 고객사 신모델 양산으로 고부가 카메라 모듈 공급이 확대되고, 반도체 기판, 차량용 통신 모듈의 매출이 증가했다. 하지만 원∙달러 환율 하락, 전기차∙디스플레이 등 전방 산업의 수요 부진, 광학 사업의 공급 경쟁 심화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LG이노텍측은 “차량 카메라, 통신 모듈, 조명 등 핵심 사업으로 육성 중인 차량용 부품의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전장사업의 수주잔고 역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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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3분기 영업손실 806억원...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
LG디스플레이는 23일 매출 6조 8,213억원, 영업손실 806억원의 2024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매출은 모바일용 등 소형 제품군의 출하 증가로 전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함에 따라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6%p 확대된 58%를 기록했다. 손익은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 확대와 전사적인 원가 절감 활동 및 운영 효율화 활동에 집중함으로써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 갔으며, 인력 운영 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의 영향이 있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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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재연 "음악증권 시장 15조 육박"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이하 지재연)이 뮤직카우가 문을 연 국내 음악수익증권 시장의 가치 규모를 15조로 추정했다. 지재연 관계자는 "음악수익증권 시장을 통해 형성된 자본이 음악시장으로 투입될 경우 10만 2천명의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최대 312만 명이 새로운 창작 활동의 기회를 얻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라고 전했다. 지재연은 2024년 10월 16일 ‘음악수익증권 도입에 따른 경제적 효과 분석’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는 향유의 대상이었던 음악이 창작자에겐 새로운 창작 자금 마련의 기회가, 음악소비자 및 투자자에겐 지속적 저작권료 분배와 수익증권에 대한 시세차익을 통한 경제적 수익이 될 수 있게 하는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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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 FnC 볼디스트, 고기능성 ‘고어텍스 라인’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 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추운 겨울을 앞둔 작업자들을 위한 고기능성 특수 원단의 ‘고어텍스 라인’을 선보인다.코오롱 FnC 관계자는 "24F/W 시즌 볼디스트가 선보이는 ‘고어텍스 프로페셔널 상품’은 가장 혹독한 환경의 스톰 테스트를 거친 고사양의 고어텍스 프로페셔널 패브릭(Professional Fabric)을 사용해 다양한 워크 환경에서 퍼포먼스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원단은 높은 수준의 투습, 발수 기능을 가진 고어텍스 최상급 라인으로 실제 군복, 경찰복, 워크웨어 등에 사용될 만큼 최고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라며 "볼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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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토니모리, 가을 ‘드뮤어룩’에 어울리는 뉴트럴 컬러 색조 신제품 4종 출시
토니모리는 드뮤어룩에 어울리는 뉴트럴 컬러 색조 라인업으로 ‘커버 쿠션’, ‘아이섀도우’, ‘립 밤’, ‘립 틴트’ 등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드뮤어’(demure)는 프랑스어로 얌전, 차분, 조용함을 뜻하는 말로, 미니멀한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수수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을 의미한다. 주로 브라운, 베이지, 아이보리, 그레이 등의 색상을 뉴트럴 느낌으로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이와 관련 화사한 상아빛으로 피부톤을 정돈하는 ‘스킨톤 픽싱 커버 쿠션’은 ‘00포슬린’, ‘01아이보리’, ‘02베이지’ 3가지 색상이 출시됐으며, 은은한 핑크에 미지근한 아이보리 톤을 가미해 얼굴이 들떠 보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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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Laugh&Loud 2024’ 진행
(주)락앤락이 지난 10월 20일부터 3일간 진행된 글로벌 컨퍼런스 ‘Laugh&Loud 2024’를 마쳤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지난 2010년부터 독일, 베트남, 중국 등지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글로벌 사업 성과와 계획을 공유하는 행사를 개최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트남 호치민 ‘쉐라톤 사이공 그랜드 오페라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세계 파트너사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특히 올해는 ‘Connect to Neighbor’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락앤락과 글로벌 파트너사가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영국,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멕시코, 싱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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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브레드 이발소와 ‘브레드 크리스마스 월드’ 프로모션 실시
롯데호텔 월드는 23일,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와 함께 월클데이(World Click Day)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월클데이는 매 짝수달 23일부터 기간 한정으로 특별상품을 판매하는 롯데호텔 월드의 시그니처 기획전이다. 이번 월클데이에는 브레드 이발소와 협업한 ‘브레드 크리스마스 월드’ 콘셉트의 유아동 동반 가족용 객실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조식 상품은 객실 1박에 특별히 준비된 브레드 이발소 조식 세트를 더했다.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그대로 옮겨 놓은 토스트와 시리얼, 디저트 등으로 구성된 조식과 함께 브레드 이발소의 주요 캐릭터인 윌크가 그려진 텀블러 1개를 특별 선물로 제공한다. 조식은 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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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빵또아 고구마케이크’ 선보여
빙그레가 아이스크림 신제품 ‘빵또아 고구마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빵또아 고구마케이크는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고구마맛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빵샌드형 아이스크림이다"라며 "고구마맛 아이스크림에 잘게 부서진 고구마맛 쿠키를 더해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인기 베이커리 메뉴인 고구마 케이크를 아이스크림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1993년 출시된 빵또아는 차갑게 먹는 미니 케이크 콘셉트로 빵과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빵또아는 부드러운 빵또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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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마린솔루션, 3분기 매출 4613억원…전년比 28.6% 증가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인 HD현대마린솔루션이 23일 공시를 통해 20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024년 3분기 매출 4613억원, 영업이익 834억원, 영업이익률 18.1%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6%, 66.1% 증가했다.사업별로는 주력 사업인 선박 부품 및 서비스 관련 AM(After Market) 사업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0% 증가하며 성장을 주도했다. 친환경 개조 사업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하며 실적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향후 전망도 긍정적이다. 최근 이어진 선박 발주 증가에 힘입어 향후 2~3년간 신조선 인도 물량 증가가 예정돼 있어 선박 유지보수 수요도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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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2024 햅쌀’ 전 가맹점에 공급 外
한솥도시락이 ESG 가치를 담은 ‘2024년 햅쌀’을 출시하고 전 가맹점에 공급한다. 한솥도시락은 매년 햅쌀을 출시하고 모든 도시락 메뉴에 사용하고 있다. 고객님들에게 우수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쌀보다 쌀알이 굵고 통통한 신동진 단일 품종만을 사용한다. 이 품종은 뛰어난 식감과 밥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매년 출시되는 햅쌀에는 한솥 ESG 경영의 가치가 한껏 담겨있다.첫째는 환경보호 및 환경보전이다. 한솥도시락에서 출시되는 햅쌀은 '무세미(無洗米)’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다. '물에 씻지 않는 쌀'이라는 한자 이름처럼 물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건식 세척 방식으로 씻어져 나온 쌀이다. 이렇게 건식 세척 방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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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이동 제약 없는 ‘D2D’ 자율주행 로봇배송 시범 운영
현대건설이 로봇을 활용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통해 로봇 친화형 주거 환경 조성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자율주행 배송 로봇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모빈(Mobinn)’과 협력해 공동주택 입주민을 위한 로봇 배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입주 세대와 단지 내 커뮤니티 및 상가를 연계한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송 서비스로, 지난 해 준공한 단독형 타운하우스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경기도 고양 소재)’ 입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현대건설은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커뮤니티 시설에 마련된 물류센터를 거점으로 입주 세대 현관문 앞까지 로봇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입주민들은 모든 주문과 결제를 별도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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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한샘, '한옥 갤러리 지우헌서 호텔침대 및 리클라이너 소파'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이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종로구 북촌의 한옥 갤러리 지우헌에서 ‘호텔한샘에 체크인하세요’ 전시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촌 일대 한옥들과 브랜드가 협업해 진행하는 오픈 하우스 형태의 전시인 ‘행복작당 2024’의 일환이다. 한샘은 ‘쉼이 필요할 때 호텔한샘에 체크인하세요’라는 주제로 자사 호텔침대와 소파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이번 전시는 고객들이 한샘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호텔침대의 특징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춰 전체 공간을 호텔처럼 꾸몄다. 관람객들이 실제 호텔에 방문한 것처럼, 체크인 후 1층의 호텔 룸과 2층 호텔 라운지를 순서대로 경험하도록 동선을 설계했다.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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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광주 서구에 심포니 작은 도서관 17호점 개소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2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에 17번째 심포니 작은 도서관을 개소했다. 이날 심포니 작은 도서관 17호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김건태 농성빛여울채종합사회복지관장과 정한효 HDC현대산업개발 A1현장소장 등이 참석했다. 개소식에 이어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이 참여한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A1추진단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도서 정리와 같은 도서관 일일 사서 활동과 시설 내 외부 청소를 진행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건립되는 심포니 작은 도서관은 17호점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9월 청주시 성안동에 ‘심포니 작은 도서관’ 16호점을 개소하기 위한 MOU를 청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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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 머큐어 용산,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수상 外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2024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2024 World Luxury Hotel Awards)’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06년 시작해 올해 18회를 맞이한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시상식으로, 매년 30만 명 이상의 해외여행객이 3주 동안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수상 호텔을 선정한다.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우수한 서비스를 갖춘 호텔을 선정해 시상한다.수상 호텔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 용산’)으로, ‘럭셔리 레지던스’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글로벌 위너로 선정됐으며, ‘럭셔리 시티 호텔’ 부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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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테슬라 전용 ‘디지털 룸미러 DRM-21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테슬라 차량 전용 ‘디지털 룸미러 DRM-21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테슬라 순정 룸미러의 제한된 시야를 개선해 운전자에게 더 넓고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디지털 룸미러 DRM-210’은 9.2인치의 넓은 스크린과 50fps의 Full-HD 해상도를 지원해 고속 주행이나 야간 운전 시에도 후방 영상을 끊김 없이 선명하게 보여준다. 기존 테슬라 차량 룸미러의 제한된 시야각을 극복하고, 차량 내 적재물로 룸미러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명한 후방 영상을 제공한다.이 제품에 탑재된 IP67 등급의 방수·방진 후방 카메라는 비, 눈, 먼지 등 극한의 환경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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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미국 본사 R&D 총괄 셰프 방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이하 아웃백)는 미국 본사 아웃백 인터내셔널 R&D 총괄 셰프인 에프렘 커틀러(Efrem Cutler)가 방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다음 달 초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출시 관련 최종 점검을 위해서다"라며 "이번 방문은 43번째로 16년간 커틀러 셰프는 아웃백의 신제품 출시 등 혁신적인 메뉴 개발에 직간접적으로 밀접한 협력 체제를 유지해 왔다"라고 전했다. 40년 이상 아시아, 남미, 중동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요리 개발에 참여한 커틀러 셰프는 아웃백 인터내셔널의 제품 개발 임원이자 R&D 총괄 셰프로서 그동안 24개 나라에서 기본 메뉴, 한정 메뉴, 지역 맞춤형 메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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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디지털 마실’ 서울 넘어 부산지역 확대 운영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을 오는 11월부터 부산지역에 확대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디지털 마실’은 키오스크 이용이 어려운 시니어 대상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롯데리아는 지난해 서울 지역 800명 교육 완료 및 교육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올해 1천명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마실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 이용 방법과 롯데리아 현장 방문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 결과 99.2%에 달했으며, 특히 향후 사회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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