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잘파 디저트 ‘스모어 마시멜로우 타르트’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된 ‘스모어’를 활용해 ‘스모어 마시멜로우 타르트’를 출시한다.‘스모어’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디저트로 스모어의 핵심인 쫀득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잘 살렸다.크래커와 구운 마시멜로우, 초콜릿으로 만드는 캠핑 디저트인 스모어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스모어) 수 약 4.8만건을 기록하는 등 잘파세대(알파세대+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스모어 마시멜로우 타르트’는 고소하고 바삭한 타르트지에 꾸덕하고 진한 호두 브라우니와 쫀득하고 달콤한 마시멜로우를 올리고 초콜릿 코팅으로 마무리해 다양한 식감과 조화로운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약 10초
-
쿠팡, ‘밸런타인 기획전’ 진행
쿠팡이 연인을 위한 선물을 한데 모아 ‘밸런타인 기획전’을 연다.쿠팡 관계자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유명 브랜드 초콜릿부터 선물용 소형 전자기기 등 고객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자주 찾는 상품을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추천 초콜릿·스낵 특가&베스트셀러 초콜릿 특가와 ▲추천 연인선물 특가 & BEST SELLER 선물 특가로 나눠 기획전을 꾸렸다.모두 쿠팡이 추천하는 상품들을 선보이는 것으로, 초콜릿 특가 페이지에선 신상 트렌드 초콜릿 및 전년도 베스트셀러 초콜릿을, 연인선물 특가 페이지에선 신상 트렌드 선물 및 전년도 베스트 셀러 상품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연인선물
-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학생 봉사단 멘토링 결연식 실시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다인어스’ 봉사단이 영케어러 멘토링 결연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2025년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지난 8일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다인어스’ 대전 지역 활동 봉사단원 7명과 영케어러 아동 7명,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연식을 진행했다"라며 "앞서 1월에는 서울 지역 결연식이 열렸으며, 오는 12일에는 전북 지역 결연식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다인어스’ 봉사단은 올해로 9년째 운영중인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봉사단으로, 올해부터 봉사단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범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력해 영케어러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
-
빙그레, ‘빙그레 그란폰도’ 진행
빙그레가 오는 4월 12일 공주시 일대에서 ‘빙그레 그란폰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빙그레 관계자는 "그란폰도(Granfondo)는 이탈리아어로 ‘위대한 경주’를 의미하며, 주로 비경쟁 방식의 장거리 자전거 대회를 지칭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빙그레 그란폰도’는 충청남도 공주시, 청양군 및 부여군 일원 도로를 따라 전국 2000여 명의 자전거 동호인이 참가하는 대규모 자전거 대회이다"라며 "약 125km에 달하는 그란폰도 코스와 보다 짧은 약 91km의 메디오폰도 2가지 코스로 운영된다"라고 밝혔다. 빙그레는 이번 대회를 일반적인 자전거 대회 이상의 뜻깊은 대회로 기획했다. 우선 건전한 기부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대회 참가비 전액을
-
[생활경제 이슈] 설빙, 밸런타인데이 배달의민족 설빙 단독 기획전 진행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프로모션은 2월 10일(월)부터 16일(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배달의민족 단독 기획전으로, 배달의민족 앱 이용자라면 누구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설빙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 하루 100명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20,000원 할인 쿠폰을 준비해 소비자들이 더욱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20,000원 할인 쿠폰은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오후 5시,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되며 최소 24,9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은 발급일부터 2월 16일까지다.한편, 설빙은 최근 인기 캐릭
-
[생활경제 이슈] 가마솥순대국밥, ‘우수 가맹점’ 선정 外
국밥 전문 프랜차이즈 ‘가마솥순대국밥’이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우수 가맹점’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 가맹점에 현판과 부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2024년 우수 가맹점’ 선정은 고객 만족을 위한 우수한 서비스 제공과 음식의 품질 유지 등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가맹점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상생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가마솥순대국밥 화정점과 청주용암점은 가맹점명이 새겨진 우수가맹점 현판과 함께 상금, 상장, 꽃다발, 케이크 등 다양한 부상을 받으며 점주들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가마솥순대국밥’은 가
-
에이피알, 2024년 매출 7228억 기록
에이피알은 10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결 기준 연간 매출액 7228억 원과 영업이익 122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8.0%, 영업이익 17.7%가 증가한 수치이며, 사업연도 기준 11년 연속 매출 신장에 성공했다"라며 "에이피알은 2년 연속 1천억 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성공적인 금융상품 운용 등을 통해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30% 성장하며 1천억 원을 넘는 등 수익성 측면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2024년에는 양적 성장이 크게 두드러졌다. 에이피알은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40%에 준하는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뷰티는 물론 산업 전반에서도 두
-
CJ제일제당, 지난해 매출 17조 8,710억 기록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매출 17조 8,710억 원(-0.1%), 영업이익은 1조 323억 원(+26%)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4분기 매출은 4조 4,75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비 39.2% 늘어난 2,199억원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10일 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도 공시했다. 29조 3,591억 원(+1.2%)의 매출과 1조 5,530억 원(+20.2%)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식품사업부문은 11조 3,530억 원(+0.8%)의 매출과 6,201억 원(-5.3%)의 영업이익을 냈다. 내수 소비 침체와 원가 부담을 겪고 있는 국내 식품사업 매출은 5조 7,716억 원으로 1.8% 감소했지만, 햇반 등 주요 가공식품의 견조한 성장과 온라인 채널 매출 확대가
-
대명소노시즌, 장애인 시설에 1억원 상당 침대 기부
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은 장애인 복지시설의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을 통해 약 1억원 상당의 침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대명소노시즌 관계자는 "기부 제품은 아늑하고 편안한 잠자리 공간 조성을 위한 소노시즌의 주요 품목들로 구성됐다"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인 권위의 유럽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한 100% 독일 생산 ‘어드밴스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더불어 매트리스를 오래 쓸 수 있도록 보호해 주고 탄탄하게 받쳐줄 패브릭 재질의 ‘코지 프리미엄 파운데이션’도 함께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소노시즌은 2월 중 해당 제품을 장애인 복지시
-
정관장Ⅹ시몬스, ‘내 마음 봄을 기다림’ 프로모션 실시
정관장이 봄시즌을 앞두고 시몬스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내 마음 봄을 기다림’ 프로모션을 3월 3일(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정관장 기:다림 침향’의 ‘침향환’, ‘침향액’, ‘평정세트’, ‘평심환 SABAH’의 가격혜택과 ‘시몬스’ 제품의 3% 추가할인 등을 증정한다.정관장 관계자는 "‘기:다림 침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몬스 ‘화이트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구스레어 라이트 이불솜’, ‘화이버 포켓스프링 필로우’, ‘60수 솔리드 매트리스커버’와 마음을 돌보는 명상앱 ‘마보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기:다림 침향’은 고품질 침향의 기운과 전통소재를 최적으로 배합해
-
이랜드 에블린, ‘러브미모어’ 발렌타인 시즌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러브미모어’(LOVE ME MORE)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신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테마로, 화사한 핑크 컬러의 심리스 언더웨어 라인업을 선보인다"라며 "볼륨 심리스 브라로 대표적인 ‘실루엣 브라’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심리스 레이스 팬티’도 함께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에블린의 볼륨 심리스 브라 라인은 와이어가 없는 디자인임에도 확실한 보정력을 제공한다. ‘실루엣 브라’는 3cm, ‘올데이 브라’는 1.5cm의 볼륨패드로 구성되어 편안하면서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해준다.특히, 뛰어난
-
동아에스티, 지난해 영업익 325억원..."전년 대비 0.8% ↓"
동아에스티는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0.8% 감소한 32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매출은 6407억원으로 전년 대비 5.9% 증가했다. 순이익은 162억원으로 전년 대비 6.3% 줄었다.동아에스티는 작년 매출이 전문의약품 부문과 해외사업 부문 성장으로 증가했지만 연구개발(R&D) 투자 및 판관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전문의약품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4.8% 증가한 4435억원을 기록했다.성장호르몬제 그로트로핀 매출이 전년 대비 25.3% 증가한 1189억원으로 성장했으며 타나민, 자큐보 등 신규 품목이 들어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해외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8.3% 증가한 1511억원으로, 캔박카스 판매가 증가했으며
-
LF 헤지스, 아이코닉 글로벌 캠페인 진행
LF의 ‘헤지스(HAZZYS)’가 25SS 아이코닉 글로벌 캠페인을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LF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한국을 넘어 중국, 베트남, 대만 등 주요 시장에서 동시 론칭 해 헤지스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특히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서 활약한 유명 모델 휴(Hugh Laughton-Scott)와 티와이(TY Ogunkoya)를 기용하여 세련되고 클래식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국경과 문화를 초월하는 보편적 스타일을 제안하며 클래식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는 헤지스만의 헤리티지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각인시킨다는 목표다.25SS 시즌 ‘아이코닉 컬렉션’은 글로
-
동아쏘시오홀딩스, 지난해 영업익 821억원..."전년 대비 6.8%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821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해 전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8% 증가한 1조 3332억원으로 집계됐다.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3469억원과 영업이익 217억원을 기록했다. 재작년 같은 분기와 비교해 각각 14.7%, 35.7% 증가한 수치다.동아쏘시오홀딩스는 주요 자회사 외형 성장으로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헬스케어 분야 자회사 동아제약은 전 사업 부문이 성장하며 매출액이 전년 대비 7.6% 늘어난 678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 늘어난 852억원이었다.일반의약품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15.9% 늘어난 1772억원을 기록했고, 피로회복제 박카스
-
[생활경제 이슈] 케어놀로지, 美 홈쇼핑 완판 기념 감사 프로모션 진행 外
케어놀로지(Carenology95)가 지난 28일 미국 현지 홈쇼핑채널 Shop LC를 통해 진행한 론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 이를 기념해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오는 12일까지 단 3일간만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페이셜 클렌저 ▲밸런싱 크림-인-미스트 ▲리제너레이팅 세럼 ▲딥 컨센트레이트 앰플 ▲나이트 페이셜 오일 ▲울트라 리페어 크림 ▲부스팅 멀티 토너 등 케어놀로지를 대표하는 '리블루 라인' 7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1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는 휴대가 용이한 울트라 리페어 크림과 부스팅 멀티 토너 미니어처가 각 2개씩 제공되며, 특히 제품 수령 후 포토리뷰 작성 시, 45ml 용량의 선
-
매드포갈릭, ‘매드깜빠뉴’ 선보여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프리미엄 식전빵 ‘매드깜빠뉴’를 새롭게 선보인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대대적 메뉴 개편을 통해 처음 선보였던 매드번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웰빙 식전빵인 ‘매드깜빠뉴’를 출시하고 본격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리미엄 웰빙 브레드인 깜빠뉴를 식전빵으로 내세워 고급화를 통한 차별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깜빠뉴는 일명 ‘장발장이 훔친 빵’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매드포갈릭은 긴 발효과정과 특별한 반죽 기법을 통해 고소하고 진한 풍미는 물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겉은 바삭한 식감을 갖
-
HLB테라퓨틱스, NK치료제 유럽임상 목표환자수 충족
HLB테라퓨틱스는 미국 자회사 리젠트리(ReGenTree)를 통해 진행중인 신경영양성각막염(Neurotropic Keratopathy, NK)치료제 신약후보물질인 'RGN-259'의 두 개 임상3상 가운데 유럽 임상(SEER-3)의 등록환자가 임상 프로토콜에서 계획한 목표환자수를 충족했다고 10일 밝혔다.임상 프로토콜의 목표환자수가 충족된 만큼, 모든 환자에 대한 투약과 추적관찰, 데이터 점검을 마치는 대로 분석을 통해 톱라인(Top Line)을 도출하게 된다.유럽 임상3상은 스페인·이탈리아·폴란드·독일의 25개 병원에서 2023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됐다. 같은 해 8월 첫 환자가 등록된 후 약 20개월만에 목표환자수를 충족했는데, 이는 당초 회사가 목표했던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