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더 게임 어워드’에서 ‘제주도 레이드’ PV 영상 공개
넷마블은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의 ‘Ver 3.0 업데이트 PV: 제주도 레이드 개시! 최악의 마수 개미왕에 맞서라!’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Ver 3.0 업데이트 PV: 제주도 레이드’ 영상은 12월 업데이트 예정인 ‘제주도 레이드’의 PV 콘텐츠로 제주도에 등장한 최악의 마수 개미왕과 그를 막기 위한 성진우와 그림자 군단의 맹렬한 사투를 그리고 있다. 해당 영상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식 유튜브 등의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규 PV 영상 공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공
-
[생활경제 이슈] 느린마을막걸리, ‘프리미엄 막걸리’ 선호도 조사서 1위 外
배상면주가는 성인 남녀가 가장 많이 마셔본 프리미엄 막걸리와 가장 선호하는 제품 모두 ‘느린마을막걸리’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13일 밝혔다.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전국 19세~69세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 주류 음용 및 막걸리 관련 U&A 조사’에 따르면,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막걸리가 프리미엄 막걸리 음용 경험 및 선호도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프리미엄 막걸리’로 일컬어지는 제품들은 국산 원재료, 인공감미료 무(無)첨가 등 시중의 일반 막걸리 대비 차별화된 품질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제 프리미엄 막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내년 3월 28일 글로벌 정식 출시 예고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을 2025년 3월 28일(한국시간)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2월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에서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와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2025년 3월 28일(한국시간)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며, PC(Steam), PlayStation 5, Xbox Series X/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공개한 트레일러는 다수의 글로벌 대작 영화를 제작한 AGBO 스튜디오의 루소 형제(Anthony and Joe Russo)가 연출을 맡았다. 대
-
이랜드파크, CP 등급평가 첫 도전 ‘AA등급’ 획득
이랜드파크(대표 이지운)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2일(목)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년도 CP포럼’에서 CP등급 평가 첫 도전에 AA등급을 받았다고 13일(금)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는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 준법 시스템이다"라며 "ESG 경영 핵심 요소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라고 말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13년 CP를 처음 도입했으며 전담 부서를 신설해 이번 CP 등급평가에 첫 도전해 AA등급을 획득했다. 이 과정에서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를 체계화하기 위해 세
-
롯데칠성, 제5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6개월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제5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는 생성형 AI,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라며 "올해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성형 AI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최신 AI 기술 교육을 도입해 임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지난 7일 진행된 수료식은 롯데칠성음료를 포함한 롯데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라인업 확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가정 시장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테라 라이트’ 신규 용량 490㎖ 캔 제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대형마트 판매 1위 라이트 맥주 브랜드인 테라 라이트의 라인업 확장을 통해 대세감을 강화하고 리딩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 453㎖, 500㎖), ▲페트(1600㎖)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신규 용량 제품 출시를 통해 캔 라인업은 355㎖, 453㎖, 490㎖, 500㎖의 총 4종으로 완성돼 점점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하
-
스타벅스,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실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원장 황유성)과 함께 헌혈 문화 정착 및 환아 지원을 위한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12월 16일부터 헌혈에 참여하고 헌혈증서를 기부하는 총 5천 명에게 스타벅스 머그를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캠페인 기간 내 기부된 헌혈증서 수에 1만 원씩 매칭해 최대 5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한마음혈액원 헌혈 기부권 협약 단체 추천을 통해 선정된 혈액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5명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치료비와 치료에 필요한 헌혈증을 지원할 예정이다.스타벅스와 한마음혈액원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헌혈 캠페인을 이어 오고
-
도미노피자, ‘KT 달달혜택’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KT 고객을 위한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KT 달달혜택’ 프로모션은 KT 멤버십 ID 당 1회, 2만 5천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온라인 포장 주문 시 50% 포인트 차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오늘(13일)부터 31일(화)까지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 방문 포장 시에만 적용 가능하며 보유 포인트가 5,000점 이상일 경우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및 KT 멤버십 12월 달달 혜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편 도미노피자는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겨울 신메뉴와 함께 콰트로피자 3종을 출시했다.
-
삼양식품, '제33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금상·은상 수상
삼양식품은 '2024 제33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잭앤펄스’와 ‘흰둥이 짱구’가 각각 금상, 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국내 유일한 패키지디자인 어워드다"라며 "시상식은 지난 10일 서울시 서초구 두성페이퍼갤러리에서 진행됐다"라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이번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식물성 헬스케어 통합 브랜드 ‘잭앤펄스’, 짱구 출시 51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흰둥이 짱구’를 출품해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금상을 수상한 ‘잭앤펄
-
CGV, AI 단편영화 ‘나야, 문희’ 24일 개봉
CGV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배우이자 밈 트렌드를 이끄는 배우 나문희의 AI 무한 데뷔 유니버스를 그린 영화 ‘나야, 문희’를 오는 24일 개봉한다고 13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이번에 개봉하는 ‘나야, 문희’는 가상인간을 주인공으로 했던 기존의 AI 영화들과 달리 실제 배우의 초상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AI 영화다"라며 "배우 나문희의 AI 초상권을 합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진행한 ‘AI 단편영화 공모전’ 출품작 중 ‘쿠키게임’, ‘나문희 유니버스’, ‘지금의 나, 문희’, ‘두 유 리얼리 노우 허(DO YOU REALLY KNOW HER)’, ‘산타 문희’ 등 5편을 모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쿠키게임’은 커피숍에서 벌어진 쿠키로
-
알바몬,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 참가
알바몬이 오는 17일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배민외식업컨퍼런스란, 배달의민족이 보유한 배달, 상권, 주문 등의 데이터 기반 통계 정보와 외식업 전문가 강연, 성공한 사장님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외식업 전문 행사다"라며 "현재 외식업을 운영중인 사장님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알바몬은 컨퍼런스 현장에서 부스를 운영, 일 잘하는 알바 채용 노하우와 손쉬운 인력관리 방법을 알린다.알바몬은 현장 부스를 방문하는 외식업 사장님과 예비 창업자들께 ‘알바몬 제트’와 ‘보스몬’의 특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릴 예정이다.알바
-
모두투어, 겨울 시즌 맞춤 국내 테마여행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연말과 겨울 방학 시즌을 앞두고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테마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올해 12월 모두투어의 국내 여행 상품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하였고, 이러한 증가세에 맞춰 겨울 시즌에 특화된 다양한 이색 테마여행 상품을 더욱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제주도를 가장 럭셔리하게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상품 '[시그니처블랙] 제주도 3일'을 추천한다. 국내 최초 전통호텔 5성급을 획득한 씨에스 호텔 전통가옥에 숙박하며 4명 이상 예약 시 벤츠 스프린터 차량으로 단독 행사를 진행한다. 노쇼핑/노팁/노옵션에 △호텔 BBQ, △
-
[생활경제 이슈] 화요 X.Premium,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품평회 대상 수상 外
화요 X.Premium이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품평회에는 우리쌀로 만든 가공식품 170여 점과 우리술 500여 점이 출품되었으며, 서류심사, 전문가와 소비자의 품질평가, 현장평가 등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대상으로 선정된 화요 X.Premium은 100% 국내산 쌀을 원료로 화요의 특화된 발효기술과 증류공법으로 제조한 증류원액을 오크통에서 장기간 숙성시킨 최고급 목통주다. 블랙베리, 복숭아, 귤 껍질 등의 과일향과 구운 곡물 향이 조화로우며 원숙하고 부드러운 주질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어떠한 첨가물도 가미하지 않고 화요 숙성원액만으로 제조해 목넘김
-
한국콜마, 여드름균과 노화 연관성 규명
한국콜마가 여드름균과 노화의 연관성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한국콜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활용해 여드름균의 양을 조절, 노화를 늦춰주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 화장품을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한국콜마는 나이가 들수록 여드름균이 감소하고, 전체 마이크로바이옴 유전자의 다양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담긴 논문을 SCI급 국제 저널인 ‘마이크로오가니즘(Microorganisms)’ 10월호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마이크로오가니즘은 미생물 연구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국제 학술지다"라고 말했다. 한국콜마는 정부의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기술 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한림
-
[생활경제 이슈] SPC GFS, ‘이비가푸드'와 식자재 공급 MOU 체결 外
SPC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SPC GFS가 속 편한 짬뽕 '이비가짬뽕’을 운영하는 '㈜이비가푸드'와 식자재 공급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SPC GFS는 축적해 온 식품소재 상품개발 및 식자재 유통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과 SPC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이비가푸드의 본사 및 직·가맹점에 최적의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식자재 상품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이비가푸드는 2010년 대전에서 시작한 짬뽕 전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 이비가짬뽕을 전국 140개 지점 운영 중이다. 지난 3월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8호점까지 확장하며 K-food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SPC GFS 관
-
[생활경제 이슈] 한국P&G, 크리스마스⋅연말맞이 생활용품 할인 기획전 개최 外
한국P&G가 이마트와 손잡고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한층 더 따뜻하게 만들어줄 생활용품 할인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들이 다우니 섬유유연제, 페브리즈 탈취제, 오랄비 칫솔, 헤드앤숄더 샴푸 등 P&G의 대표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포근하고 쾌적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단순한 할인 혜택을 넘어, 크리스마스 선물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되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약 3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전국 주요 이마트 매장과 SSG 닷컴에서 다우니, 페브리즈, 질레트, 오랄비, 헤드앤숄더, 팬틴 등 한국P&G의 대표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와사비베어 파우치 3종’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두 번째 윈터 굿즈 ‘와사비베어 파우치 3종’을 출시했다.‘와사비베어 파우치’는 키링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하는 와사비베어 굿즈로, 특유의 톡쏘는 매력을 지닌 캐릭터 얼굴을 그대로 본떠 제작됐다. 부드러운 촉감의 봉제 인형과 키링 고리를 함께 구성했다. 독특한 민트 색상의 와사비베어, 던킨 한정판 색상 초콜릿베어, 쿠팡이츠 전용(배달・픽업)으로 출시한 핑크색 핑사비베어 등 3종이다.와사비・초콜릿베어 파우치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53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점포별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핑사비베어 파우치는 쿠팡이츠에서 6개 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