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 돌파
‘컬리멤버스’ 가입자가 서비스 출시 13개월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멤버십 만족도 지표인 재구독율은97%에 달해 서비스의 외형 성장뿐 아니라 내실 다지기도 성공한 것으로 해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멤버십 서비스다.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 7월 무료배송 혜택이 추가되면서 가입자 증가폭이 더욱 커졌다"라고 말했다. 최대 46% 할인이 적용되는 ‘일일특가’ 등 멤버스 한정 판매까지 확대되며 월 가입자 증가세는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어났다.멤버스 회원의 구매전환율은 비회원보다 6배 더 큰
-
[생활경제 이슈] 모나미 X Danha 153 볼펜 세트 출시 外
문구기업 모나미는 K-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브랜드 ‘Danha’와 함께 한국적인 문양이 담긴 153 볼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나미는 지난 3월 K-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으로 마블링 아트 조경민 작가와 함께 모나미 X MINCCO 153 마블링 볼펜 세트를 출시한 바 있다. 매력적이고 특색 있는 국내 아티스트를 발굴해 협업하며 브랜드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이번에는 한국 전통 문양과 소재를 패션으로 전개하는 브랜드 Danha와 함께 ‘모나미XDanha 153 볼펜 세트’를 선보인다. 본 컬래버레이션의 핵심은 조선시대 궁중 보자기를 Danha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봉황문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출시 外
고려은단이 남성 건강을 위한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을 출시했다.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쏘팔메토 열매추출물과 지구력 증진에 기여하는 옥타코사놀을 함께 담아 2중 복합 기능 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고려은단은 품질 보증을 위해 100% 미국 플로리다산 유기농 쏘팔메토에서 지표 성분인 로르산을 추출해 사용했으며, 미국 농무부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엄선된 원료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옥타코사놀은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심폐지구력, 운동 지속 능력 향상 등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쏘팔메토 열매추출물은 식약처가 정한 1일 최대 섭취량인 1
-
크라운해태, 작가 12人 담은 도서 출간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한국 조각(K-Sculpture)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K-조각 전문 도서를 출간했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한국 조각의 중추를 담당하는 조각가 중 세계 무대에도 충분히 통할 12인을 선정해 작품 세계를 탐구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한 『K-SCULPTUREⅡ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정가 20,000원)이다"라고 전했다.글로벌 미술시장을 향한 K-조각의 미래 담론을 담은 『K-SCULPTURE』두번째 시리즈다. 한국 조각의 미래 세대를 위해 K-SCULPTURE 첫 시리즈인『한국 조각을 읽는 스물한 개의 시선』에 이어 전국 대학교 조각 전공 학생 2,000명에게 무료로 후원한다.조각 전시 작품에 대한 논
-
신일, ‘헤어 고데기’ 선보여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이미용 가전 제품군 확대를 위해 ‘헤어 고데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간편한 스타일링'과 '모발 건강'을 핵심 가치로, 바쁜 현대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빠르게 완성하면서도 모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라고 전했다. 신일의 헤어 고데기는 청량한 블루를 메인 컬러로 선택해, 스타일링에 트렌디한 감각을 더했다. 여기에 걸이형 고리와 360도 회전 코드를 더해 사용과 보관의 편리함까지 갖췄다.이 제품은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발열판을 탑재,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고 과열을 방지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세라믹 코팅 발열판이 균일한 열
-
아워홈 구씨반가, ‘시알 파리 2024’ 혁신 제품 간편식 부문 1위 차지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Ready Meals/Catering Award)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The most innovative product)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 중에서 최우수 혁신 제품에 선정된 기업은 아워홈이 유일하다"라며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간편식 혁신 제품 1위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 출품작 중 2개 제품(구씨반가 청잎김치, 김치 콩비지찌개)이 혁신 제품에 선정
-
무신사 '24FW 패션뷰' 기획전 진행
29CM가 새로운 가을 시즌을 맞아 자신의 패션 취향을 발견하는 '24FW 패션뷰(FASHION VIEW)’ 행사를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 29CM 관계자는 "이번 24FW 패션뷰는 29CM 고객이 사랑하는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품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자신의 취향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 주목할 만한 고감도 브랜드를 선별해 차별화된 분위기와 컨셉을 전달하는 '브랜드 큐레이션'과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개인화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좋아할 만한 신상품을 제안하는 '당신을 위한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특히 이번 패션뷰에서는 29CM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실시간 인기 랭킹과 착용샷을
-
[생활경제 이슈] 마녀공장, '노머시 슬릭 쿠션' 출시 外
마녀공장이 자연스러운 커버로 타고난 듯 맑고 깨끗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노머시 슬릭 쿠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마녀공장 ‘노머시 슬릭 쿠션’은 피부가 숨 쉬는 것처럼 편안하고 가볍게 밀착되는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이다. 스킨케어 성분 66%를 함유한 텍스처가 광채·보습을 부여해 촉촉한 사용감은 물론 텁텁함 없이 투명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녀공장만의 슬릭 핏 텍스처(Sleek Fit Texture)가 오랜 시간 뭉침이나 무너짐 없이 빛나는 피부를 유지해 주는 것도 장점.또한, 섬세하고 고른 입자를 구현한 X-FINE™ 기술이 적용돼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동시에 본인의 피부결을 살린 투명하고 예쁜 속광 피부를 연출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남도지역 특화 피자 유자 고르곤졸라 피자 선봬 外
반올림피자가 전라남도의 미식대축제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 참가해 전남의 특산물을 활용한 남도지역 특화 피자, 유자 고르곤졸라 피자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제 30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 아래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목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남도음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남도음식 문화 세계화를 위해 1994년에 시작된 후 한국 대표 미식 축제로 자리잡았다.반올림피자는 ‘Korea Pizza No.1’을 지향하며 한국적인 맛을 표방하는 토종 피자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적인 맛을 피자에 접목해 토종 피자 브랜드로 입지를 굽힌 반올림피자는 이번 국
-
하림, ‘더미식 매움주의 장인라면’ 선보여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매움주의 장인라면’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세계 4대 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추 본연의 매운맛을 구현한 ‘장인라면 맵싸한맛’을 선보였다"라며 "출시 이후 각종 SNS와 쇼핑몰에는 ‘인위적인 매운맛이 아닌 고추 본연의 개운하면서 얼얼한 매운맛’이라는 긍정적인 후기가 쏟아졌다"라고 전했다. 하림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호평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한정판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매움주의 장인라면은 2개입 세트이며, 지함 패키지 형태로 구성됐다.이번 신제품은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
야놀자클라우드, 문병덕 최고재무책임자 선임
야놀자클라우드가 문병덕 최고재무책임자(Chief Financial Officer, 이하 CFO)를 선임했다.신임 문병덕 야놀자클라우드 CFO는 삼일회계법인에서 호스피탈리티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을 중심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회계감사와 재무 자문을 담당해온 글로벌 재무 전문가다. 야놀자 관계자는 "2021년 야놀자에 조인한 이후 야놀자 및 멤버사의 회계와 세무 분야를 총괄하는 최고회계책임자(Chief Accounting Office, 이하 CAO)로 근무해왔다"고 덧붙였다. 야놀자클라우드는 AI 서비스의 글로벌 사업 확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글로벌 주요 기업들의 경영 관리 경험을 갖춘 문 CFO를 야놀자클라우드 CFO로 선임했다. 문 CFO는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
샘표,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 실시
샘표가 ‘열심히 만들었지만 실패한 요리 경험’을 공모하는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샘표 관계자는 "2021년 창립 75주년을 맞아 누구나 요리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리 과정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브랜드를 론칭한 데 이어 그 이듬해 요리를 주제로 소통하는 요리 플랫폼 ‘새미네부엌’을 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레시피는 물론 실속만점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꾸준히 열려 이용자들 사이에 알짜배기 커뮤니티로 통한다"라며 "특히 소비자 요리 고민에 대해 샘표 우리맛 연구원이 직접 상담해주는
-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 출시
애경산업의 기능성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에서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트러블을 케어하는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을 출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피부 진정 성분으로 알려진 어성초추출물을 함유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빠르고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트러블 솔루션 케어’ 제품으로 1020 잘파세대(Z+Alpha Generation)의 피부 고민 및 가성비 소비 니즈를 반영해 성분 및 효능별로 라인과 가격을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피부 관리의 첫 단계에 사용해 피지를 줄이고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주는 △클렌징 폼 △토너 △토너패드와
-
관광공사, ‘저탄소 여행주간 – 초록 발자국 캠페인’을 전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리아둘레길이 전 구간 개통되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저탄소 여행주간 – 초록 발자국 캠페인’을 전개한다. 관광공사 관게자는 "이번 캠페인은 코리아둘레길 전 구간 개통을 기념해 걷기뿐만 아니라 자전거, 캠핑 등의 친환경여행을 알리고 이를 통해 지역관광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지자체, 삼성전자, 카카오 등 총 44개 정부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협업사업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먼저, 코리아둘레길을 중심으로 걷기여행 종합 정보를 제공하는 ‘두루누비’ 애플리케이션에서는 4,500km 국토종주 캠
-
인터파크 투어, 秋천 상품 기획전 선보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가을 정취를 200% 즐길 수 있는 ‘추천 단풍 여행 기획전’을 운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일본, 파리, 캐나다, 피렌체, 프라하 등 9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과 국내 단풍놀이 여행지 상품을 엄선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9월 말~ 10월 중순 사이 단풍으로 붉게 물드는 캐나다가 포함된 ‘미동부 캐나다 10일 패키지 상품’에는 나이아가라, 토론토, 몬트리올, 퀘백 등 캐나다 핵심 지역 방문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가을 정취를 한몸에 느낄 수 있다.비교적 짧은 시간 내 해외에서 단풍을 구경하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육아템 총집합 ‘육아찐템 기획전’ 진행 外
오늘의집은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육아맘과 육아대디를 위한 ‘육아찐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늘의집을 통해 육아와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170명의 육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선택한 추천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기획전이다.이번 기획전은 오늘의집 내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크리에이터 중 육아커뮤니티에 참여중인 멤버들이 직접 고른 육아찐템으로 큐레이션 되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오늘의집 및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2yujin22, eyouhome, 지여니엘 등 전문 크리에이터들이 아이와 함께 웃고 울며, 정든 제품을 추천하고 연령대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찐 사용자의 입장에서 선
-
굽네, 시카고 피자 800만 판 판매 돌파 할인 행사 진행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자랑하는 시카고 피자가 누적 800만 판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 시카고 피자는 2019년 5월에 출시된 후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메뉴로 프리미엄 치즈를 풍부하게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하며 딥디쉬 도우의 바삭한 식감으로 유명하다"라며 "특히 굽네는 시카고 피자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고 판매하며 '시카고 피자' 하면 굽네를 떠올리게 할 만큼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2024년 8월 기준, ‘굽네 시카고 피자’의 포털 내 검색량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굽네 시카고 피자는 ▲시카고 딥디쉬 피자 ▲페퍼로니 시카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