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쇼트트랙 김길리, 여자 1,500m 우승…한국 첫 2관왕
김길리(성남시청)가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쇼트트랙 여자 1,500m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김길리는 8일 중국 하얼빈 헤이룽장 빙상훈련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1,500m 결승에서 2분23초781의 기록으로 중국 궁리(2분23초884), 짱이쩌(2분23초965)를 제치고 금메달을 획득했다.한국 선수단은 이날 오전에 열린 쇼트트랙 혼성 2,000m 계주에 이어 두 번째 금메달을 따냈고, 혼성 계주에도 출전한 김길리는 한국 선수단 첫 2관왕이 됐다.결승에 함께 출전한 최민정(성남시청)과 심석희(서울시청)는 4, 5위를 기록했다.이날 결승에서 김길리, 최민정, 심석희 등 한국 선수 3명과 궁리, 짱이쩌, 양징루 등 중국 선수 3명, 일본 나
-
롯데케미칼, 지난해 영업손실 8948억원..."사업경쟁력 확보 집중"
롯데케미칼이 2024년 연결기준 ▲ 매출액 20조 4,304억 원, ▲ 영업손실 8,948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롯데케미칼 2024년 4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1.6% 개선되었다.기초소재사업(롯데케미칼 기초소재, LC 타이탄, LC USA, 롯데GS화학)은 매출액 3조 3,078억 원, 영업손실 1,75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8.8% 감소했으나, 자회사 간이보수 등 일회성 요인 제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 규모는 축소되었다. 향후 환율 강세 및 원료가, 운임비 하향 안정화가 예상됨에 따라 점진적인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첨단소재사업은 매출액 1조 944억 원, 영업이익 297억 원을 기록했다. 연말 비수기 진
-
SK케미칼, 업계 불황 속 지난해 영업익 1111억원..."전년 대비 30% ↑"
SK케미칼이 화학 업계 불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사장)은 지난해 자회사를 제외한 별도 기준 매출 1조 3,405억원, 영업이익 1,111억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7일 공시했다.이는 2017년 SK디스커버리가 출범하며 사업 회사로 분할된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이다. 지난 해와 비교하면 매출은 8.7%, 영업 이익은 30.0% 증가한 수치다.SK케미칼 측은 경기 침체와 화학업계 불황 속 호실적을 낸 요인으로 스페셜티 소재인 코폴리에스터를 꼽았다. 지난 해 코폴리에스터 분야 적용 용도를 새롭게 개발해 고객 층을 넓히고, 고도의 내열성과 투명성이 필요한 분야에 주로 쓰이는 특화 소재 에코젠(ECOZEN)
-
현대엘리베이터, ‘무상점검 캠페인’ 실시…"전국 338대 서비스"
현대엘리베이터가 ‘승강기 무상점검 캠페인’을 통해 총 338대의 신청을 접수, 점검활동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지난해 11월 11일부터 80여 일간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전국 31개 현장에서 총 338대의 점검 신청이 접수됐다. 이미 11개 현장(61대)에 대한 점검을 완료,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현대엘리베이터는 신속한 대응을 위해 분야별 전문인력 30여 명을 선발해 특별점검단을 꾸렸다. 특별점검단은 열화상카메라와 진동·소음·로프 측정기 등 첨단장비를 동원해 기계실과 제어반, 운행상태 등 승강기 전반에 걸쳐 정밀점검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할 경우 즉각적인 수리도 받을 수 있다.현대엘리베이터의 ‘제조사 불문, 1
-
에어부산, 지난해 매출 1조 68억원..."사상 첫 1조원 돌파"
에어부산(대표 정병섭)이 지난해 창립 이래 연도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에어부산은 지난해 매출액 1조 68억 원과 영업이익 1463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오후 ‘매출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경 공시’를 통해 밝혔다.매출액은 직전 해 동기(8,904억 원) 대비 13.1% 증가한 수치로, 창립 이래 최초로 매출액 1조 원을 달성했다.다만, 고환율·고유가에 따른 외생적 변수에 더해 사업량 확대로 인한 운항 비용 등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직전 해 동기(1,598억 원) 대비 8.4% 감소했다.지난해 일본 노선의 견고한 수요 흐름 속에 중국·중화 정기 노선의 복항과 증편 등을 통한 공급 확대, 부산-보홀·발리 노선 신규 취항
-
동국제약, ‘뷰티풀링 오일가글’ 선보여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뷰티풀링 오일가글’ 3종을 출시했다.동국제약 관계자는 "‘뷰티풀링 오일가글’은 비정제 냉압착 공정을 통해 추출한 골든 호호바 오일과 아유르베다 블랜디드 허브를 8:92 황금비율로 담아내 뷰티풀링만의 골든 레이어 포뮬러로 재해석한 오일풀링 가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대 인도의 대체의학 체계인 아유르베다(Ayurveda)에 따르면, 오일풀링은 아침 기상 후 약 10~20분 동안 비정제된 냉압착 식물성 오일을 입안에 머금고 가글링하여 밤새 쌓인 구강 내 독소를 녹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밝혔다. 골든 호호바 오일과 아유르베다 블랜디드 허브로 이루어진 2층상 포뮬러의 ‘뷰티
-
hy, 日 인기 디저트 ‘홋카이도 치즈 케이크 푸딩’ 독점 판매
hy가 일본 프리미엄 디저트 ‘홋카이도 치즈 케이크 푸딩(이하 홋카이도 푸딩)’을 독점 판매한다.hy 관계자는 "홋카이도 푸딩은 떠먹는 컵 디저트로 푸딩 위에 크림치즈 케이크를 올려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홋카이도 청정지역의 고급 원유와 밀가루만으로 만든 크림 치즈 케이크는 폭신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래층의 푸딩은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으로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홋카이도 푸딩은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 내 ‘칠드 치즈(chilled cheese)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리테일 판매 기준 6년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국내에서도 일본 여행객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안녕, 안녕(安寧)’展 개최 外
한솥도시락이 2025년 첫 한솥아트스페이스 전시로 ‘안녕, 안녕(安寧)’展을 개최한다. 전시 제목 ‘안녕, 안녕(安寧)’은 2024년과 작별을 의미하는 ‘안녕’과 2025년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의미의 ‘안녕’을 뜻하는 인사말이자, 아무 탈 없이 평안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대를 관통하며 축적된 ‘안녕(安寧)’에 대한 문화적 의미와 상징성이 현대 사회에서 갖는 의미를 조명하고 ▲새롭게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망과 소망의 메시지도 담았다.이번 전시에는 ▲유현미 ▲유혜경 ▲용형준 ▲임현정 ▲허승희 5명의 한국 현대미술 작가가 참여해 총 40여점의 작품(회화, 조각, 드로잉)을 소개한다. 참여 작가들
-
[생활경제 이슈] 티스캐너, 국내 골프투어 예약 이벤트 ‘골프투어 떠나고! 선물도 받고’ 진행 外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국내 골프투어 상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골프투어 떠나고! 선물도 받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골프투어 떠나고! 선물도 받고’ 이벤트는 국내 골프여행을 계획 중인 골퍼들을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티스캐너에서 준비한 국내 골프투어 상품 예약 및 이용 시 다양한 선물과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골프투어 떠나고! 선물도 받고’ 이벤트 혜택으로는 티스캐너 국내 골프투어 상품 예약 및 결제 완료 시 1팀 당 '골프공 1더즌'과 '썬패치 1세트(4개입)'가 증정되는 사은품 혜택과, 라운드까지 완료한
-
팔도, 스위스 프리미엄 잼 ‘HERO 저당’ 3종 단독 판매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HERO(헤로)社의 저당 잼 3종을 단독 판매한다.팔도 관계자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헤로는 1886년 설립한 139년 전통의 식품 제조 기업이다"라며 "고품질의 과일 잼으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탈리아에서는 다이어트·라이트 잼 시장의 45% 가량을 차지할 만큼 인기다"라고 전했다. 제품은 3종(딸기, 복숭아, 블루베리&라즈베리)으로 선보인다.3종 모두 풍부한 과육을 함유했다. 내용량의 50% 이상을 제철에 수확한 신선한 과육으로 채웠다. 딸기 등 주재료인 과일은 가공을 최소화해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베이커리와 쿠키, 견과류 등 토핑을 곁들이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저당 설
-
카카오 VX의 ‘프렌즈 스크린’, 소비자원 조사 스크린골프 종합만족도 1위 차지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스크린골프 시스템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의 ‘스크린골프 주요 3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 행태’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2023년 매출액 기준 상위 3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3년 이내 스크린골프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20~60대 이상의 소비자 1,500명에게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됐다"라며 "만족도는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평가 모델에 따라 부문별로 가중평균이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먼저 3대 부문 만족도는 ▲서비스 품질 등의 고객서비스 관련 ▲프로그램과 이용요금 등의 서비스 상품 ▲서비스 체험을 합해 집계했다. 포괄적 만
-
필립스, BLDC 드라이어 뷰티 어워즈 수상 기념 프로모션 진행
㈜필립스코리아(대표: 최낙훈)가 오는 28일까지 자사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헤어 드라이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필립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9월 출시된 자사 ‘BLDC 항공모터 듀얼 에어플로우 드라이어’의 뷰티 어워즈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필립스 ‘BLDC 항공모터 듀얼 에어플로우 드라이어’는 세계 최대 패션 매거진 ‘엘르’의 에디터스 픽(Editor’s Pick)에 선정됐으며,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헤어기기∙소품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증명했다.[1] 이로써 필립스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했다.필립스는 ‘BLDC 항공모터
-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X노티드 츄러스’ 선보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국내 디저트 열풍의 주역인 ‘노티드(Knotted)’와 컬래버레이션 한 신메뉴 ‘교촌X노티드 츄러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치즈볼, 꽈배기,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며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혀왔다"라며 "이번에는 ‘크림 맛집’, ‘크림 도넛’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색다른 사이드 신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출시한 사이드 메뉴는 츄러스로, 주문 즉시 튀겨낸 츄러스(5개입)와 진하고 고소한 치즈 풍미가 돋보이는 ‘화이트크림소스’로 구성됐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몰 패밀리 세일’ 진행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공식 온라인몰 ‘진로토닉몰’에서 자사 제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패밀리 세일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패밀리 세일은 국내 토닉워터 시장의 선두 브랜드로 자리 잡은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뿐만 아니라 블랙보리, 하이트제로0.00 등 자사 제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뛰어난 편의성에 합리적인 가격의 할인 혜택까지 소비자들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자사의 대표 제품인 진로토닉워터, 블랙보리, 하이트제로0.00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간편 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이용해 구매할 시 혜택이 적용된다.
-
두산건설, 성남 은행주공 ‘안하무인격’ 홍보로 2차 경고
두산건설이 성남 은행주공에서 ‘안하무인격’ 홍보활동을 지속하다가 조합으로부터 2차 경고를 받았다.7일 성남 은행주공 재건축조합(조합장 황형석)은 두산건설을 상대로 ‘시공자 홍보활동 관련 규정 엄수 및 제2차 경고의 건’이란 제목의 공문을 발송했다. 앞서 지난달 24일 두산건설 소속 홍보요원들이 설 연휴 전 가래떡을 조합원들에게 개별적으로 전달한 것을 적발해 1차 경고한 지 2주일 만이다.그러면서 조합은 ▲조합의 홍보자료 활동 불가 의견에도 불구하고 조합원에게 수정계약서(안) 배포 ▲허위사실(수정계약서/입찰내역서를 제출하지 못했음에도 조합에 제출했다)는 내용으로 조합원에게 홍보 등을 이유로 들었다.이번 2차 경고
-
CJ제일제당 비비고 돼지불고기∙제육볶음∙쭈꾸미볶음 3종 신규 출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 ‘직화식 제육볶음’, ‘용두동식 쭈꾸미볶음’ 등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안동식 간장찜닭’ 2종을 첫 출시한 후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확대한 결과 ‘비비고 메인요리’ 매출은 두 달 만에 70% 가까이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와 ‘직화식 제육볶음’은 불향을 낸 불고기∙제육 양념에 CJ만의 기술로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두동식 쭈꾸미볶음’은 깔끔하고 매콤한 양념에 쭈꾸미와 쌀떡의 조합으로 쫄깃한 씹는
-
bhc, 25년 첫 정기 간담회 개최
bhc가 지난 5일, 창고43 교대점에서 2025년 첫 정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bhc 관계자는 "해당 간담회를 통해 신제품 출시 방향에 대한 사전 안내와 신규 자사앱 구축, 마케팅 강화방안에 대한 논의에 이어 배달앱 관련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년 4회, 분기별로 진행되는 bhc 가맹점주 간담회는 5일 서울 수도권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강원, 제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가맹점 협의회 회장단을 포함한 200여 명의 가맹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금년 사업 방향과 신제품 출시, 마케팅 및 상생 방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