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쿠팡, 식단 관리 기획전 진행
쿠팡이 오는 30일까지 식단 관리 상품을 할인하는 ‘식단 관리 기획전’을 연다. 쿠팡 관계자는 "식단 관리 기획전은 추석 명절 이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나선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최근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자주 찾는 다이어트 보조제, 프로틴 파우더 및 음료, 저당/제로슈거 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고객이 자주 찾는 트렌드성 상품은 ‘요즘 HOT한 식단 트렌드’, ‘식단관리 TOP 200’ 등의 테마관을 구성해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완전두유 국산콩 검은콩 무가당(190ml 16개), ▲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시
-
신라스테이,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2기 모집
신라스테이는 오는 10월 4일까지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며 문화를 확산하는 대학생 환경 보호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Shilla Stay Green Friends)’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그린 프렌즈는 친환경 등 ESG활동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온·오프라인에서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서포터즈다"라며 "지난 해 총 15명을 선발하는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 1기 모집에는 약 1,000명이 지원하며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신라스테이 그린 프렌즈는 지난 해와 달리 팀 활동을 추가해 서포터즈 간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보호와 SNS 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
㈜오뚜기, '가벼운 황도·백도' 선보여
㈜오뚜기가 ‘가벼운 황도·백도'를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폭염에 과일 가격 인상이 지속되면서 소비자 부담이 높은 가운데, 복숭아 통조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복숭아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와 ‘헬시플레저’ 열풍을 고려해, 당류를 저감하고 천연감미료만 사용해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통조림 신제품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 ‘가벼운 황도·백도’는 설탕을 30% 덜어내어 달콤한 복숭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감미료만 활용하여 복숭아 본연의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라며 "특히, 가벼운 백도의 경우, 국내 최초로 당을 저감해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1L 보틀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정 판매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막바지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초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정 출시해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던킨의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L(리터) 사이즈의 초대용량 커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보틀 형태로 출시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는 던킨 ‘아메리카노(S)’ 대비 3배 이상, 606ml로 선보였던 대용량 커피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보다 약 1.5배 큰 용량이다.던킨은 앞서 선보인 대용량 커피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누적 판매량이 140만 잔을 돌파하고,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126%를 달성하는 등 대용량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글라스락 플레인 보온도시락’ 출시 外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플레인 보온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고물가로 인해 도시락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970mL, 1,300mL의 두 가지 용량과 뮤트그린, 베이지 컬러로 구성됐다.‘글라스락 플레인 보온도시락’은 보온 용기와 반찬 용기 2종, 수저 세트 및 파우치, 도시락 가방까지 꼭 필요한 제품으로만 담은 컴팩트한 구성으로, 어디서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보온 용기는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내부에 특수 동도금 코팅이 2배 더 두껍게 적용돼 보온력을 강화했다. 품질과 안전 등에 대한 인증인 SGS 검사 결과, 동도금을 적용하지 않은 제품
-
[생활경제 이슈] 원할머니 보쌈족발, 브랜드 정체성 담은 ‘향수’ 출시 外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한정판 향수 ‘오 드 뽀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을 출시하며 이색 굿즈를 통한 펀슈머 마케팅에 나섰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한정판 향수 출시를 통해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보다 친근하게 표현하고 동시에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오 드 뽀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49년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탄생한 것으로 보쌈의 핵심 재료인 진저(생강)의 향긋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우디 노트와 함께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 수산물 안전성검사기관 지정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이 B2B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로 수산물 안전성검사기관(제9호)으로 지정됐다. 수산물 안전성검사기관은 수산물 안전성 조사와 시험 분석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산하의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정 및 관리하는 기관이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안전연구실은 시설, 전문 인력, 검사 능력 평가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통과해 대외적인 공신력과 식품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라며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식품안전연구실은 2003년 설립된 이래로 CJ프레시웨이의 상품 개발과 유통에 필요한 상품 안전성 검증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검사기관 지정에 따라
-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일 매출 1억3500만원 돌파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에 새롭게 선보인 편집숍에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오픈 6일 만에 누적 거래액 6억6000만 원을 기록하는 호실적을 거뒀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13일 문을 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는 주말부터 추석 연휴 기간 내내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라며 "떠오르는 인기 패션 브랜드와 스니커즈 브랜드 100여 개를 한 자리에 모은 편집숍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첫 주말 동안에는 이른 오전부터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 대한 높은 관심도는 판매 실적으로도 나타났다. 오픈 6일차인 지난 18일 기준 총 누적 거래액은 6억6000만 원에 달한다. 추석
-
[IT이슈] 센스톤, 60억원 투자 유치 外
인증 보안 전문기업 센스톤(대표 유창훈)은 최근 KDB산업은행, ES인베스터, 대덕자산운영을 비롯한 투자사로부터 총 6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글로벌 OT 보안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투자는 센스톤의 독보적인 OTAC (One-Time Authentication Code) 기술력과 급성장하는 운영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 보안 시장에서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이다. 최근 스타트업 투자 시장이 위축되는 가운데, 센스톤의 이번 투자 유치는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KDB산업은행의 2차 투자는 센스톤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강력한 신호탄이다. 이는 센스톤이 OT 분야의 인증 고도화 시장을 선도하며
-
LF ‘헤지스’, 2025 S/S 런던 패션위크 진행
LF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025 봄/여름 런던 패션위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지난 15일 런던에서 진행된 패션쇼에서 LF는 정통 브리티시 무드를 기반으로 헤지스 김훈 글로벌총괄 CD와 중국 빠오시냐오 그룹이 함께 디자인한 2025년 봄/여름 시즌과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는 수백 명의 패션계 인사, 인플루언서, 기자 등이 참석했으며, 런웨이를 통해 헤지스 특유의 브리티시 감성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런던 패션위크에서는 헤지스의 브랜드 근원인 영국 ‘로잉’ 무드를 담은 2025년 봄여름 시즌 ‘헤지스
-
현대제철, ‘H CORE’ 제품개발로 시장 확대
현대제철은 최근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 관련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과제 13건의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과제에 대해 포상하는 자리였다.현대제철은 지난해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를 진행했으며, 최종 선정된 13건의 과제들이 올해 결실을 맺은 것이다.13건의 과제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H형강 적용 역타 기둥 개발’ 과제는 건설 현장에서 단순 H형강 적용에 비해 강재사용량을 줄여 고객사의 원가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을
-
야놀자, 곤지암리조트 스키시즌권 얼리버드 판매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곤지암리조트의 얼리버드 스키시즌권을 단독 판매한다.야놀자 관계자는 "23/24 시즌 단일 스키장 시즌권 거래액은 직전 시즌 대비 3배 이상 신장했다"라며 "전국 인기 스키장의 시즌권을 단독 판매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하는 등 겨울 레저 트렌드에 적극 대응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차별화된 인벤토리와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레저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야놀자 플랫폼은 오늘(20일) 오전 9시부터 10월 13일(일)까지 곤지암리조트 스키시즌권 얼리버드를 단독 판매하고 선제적으로 겨울 레저 수요 확보에 나선다. 2년 연속 곤지암리
-
신라면세점, ISO 50001 인증 취득
신라면세점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에너지 사용 효율 개선 등을 목표로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조성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ESG경영 원년을 선포한 신라면세점은 전사적 에너지 효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
-
굽네, 플레이타운 리뉴얼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의 복합 외식 공간 ‘플레이타운’이 브랜드 홍보관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지난 5일부터 아메리카노 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굽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음식을 즐기는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여유와 편안함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플레이타운을 방문한 고객이 굽네 오븐구이 치킨&피자와 함께 커피를 즐기며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 리뉴얼을 진행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달 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아메리카노는 더 많은 고객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타운’, ‘굽스터’
-
인크루트 '오퍼박스' 선보여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인재와 채용담당자를 잇는 새로운 패러다임 ‘오퍼박스’를 선보였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오퍼박스’는 이직과 채용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해, 인크루트 개인회원과 기업회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인크루트의 신규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직을 원하는 개인 회원의 경우, 직접 공고를 찾지 않고도 오퍼박스를 통해 포지션 제안을 받을 수 있다"라며 "인크루트에서 ‘포지션 제안받기’ 설정만 해 놓으면, 희망하는 조건에 맞는 포지션을 오퍼박스를 통해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개인 회원은 제안받은 포지션을 검토한 후 수락 또는 거절할 수 있다.기업 회원은 인크루트의 ‘스마트오퍼’를 통해 채용이
-
캐치카페 "KAI, 현대해상, 인바디 하반기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캐치카페에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9월 4주 차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CJ프레시웨이, CJ CGV, 한국항공우주산업, DB생명, 현대해상, 인바디 등이 있다. 캐치카페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는 2024년 하반기 신입 채용을 맞아 20일 캐치카페 혜화점에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라며 "설명회는 △회사 및 하반기 전형 소개 △현직자 직무상담 순으로 영업, MD, SCM, IT, 식품안전, FS마케팅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구직자와 소통한다"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참
-
한화오션, ‘무탄소 추진 LNG운반선’ 공개…해양 탈탄소 비전 구체화
한화오션이 글로벌 포럼에서 첨단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무탄소 선박을 공개하며 해양 탈탄소 비전의 구체화에 나섰다. 한화오션은 미국 휴스턴에서 열리고 있는 ‘가스텍 2024(Gastech 2024)’에서 선주와 선급을 대상으로 ‘LNG선 유저 포럼(LNGC User Forum)’을 개최했다. 이 포럼에서 한화오션은 각종 친환경·디지털 솔루션을 탑재한 차세대 무탄소 추진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오션1(Ocean 1)’을 공개했다.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발표한 ‘세계 최초 탈화석연료 선박’의 구체적인 기술이 처음으로 소개된 것으로, 넷제로(Net-Zero) 시대 최고의 대안으로 떠올랐다.LNG선 유저 포럼은 주요 LNG운반선 선사와 세계 유수의 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