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우건설, IoT 기반 ‘온도이력 추종 양생시스템’ 개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국내 최초로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온도이력 추종 양생시스템기술’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술은 구조물 콘크리트의 품질을 가장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최신 공시체 양생 방식으로, 건설현장의 품질관리 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대우건설은 기대하고 있다.대우건설이 선택한 온도이력 추종 양생시스템은 구조체 콘크리트에 무선센서를 설치해 온도를 측정하고, 현장양생 공시체 보관 용기에 냉‧난방장치를 가동해 현장 콘크리트 공시체의 양생온도를 구조체 콘크리트의 온도와 동일하게 만들어 공시체를 양생한다.대우건설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IoT 기반 온도이력 추종 양생시스
-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출시…4383만원부터
현대자동차는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메종 디탈리’에서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의 론칭 행사를 진행하고, 15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팰리세이드는 6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해 탑승객을 배려하는 넉넉한 실내 공간성 ▲3열 공간을 기반으로 한 7인승 및 9인승 모델 구성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적용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갖추고 돌아왔다.팰리세이드는 2.5 터보
-
롯데렌탈,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 시즌8 진행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은 전기차 주행거리에 따라 기부금이 적립되는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의 여덟 번째 시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친환경 전기차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CSR 활동이다.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전기차를 대여하면 자동 참여된다. 업(業)의 특성을 살려 환경보호와 교통약자 지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천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2018년 시작한 이래 매년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적립된 기부금은 사회적 교통약자인 장애아동의 이동권 증진과 재활을 위한 보조기구 지원사업에 쓰인다.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이 캠페인에는 2018
-
타이어뱅크, 설 명절 안전 운전 요령 안내
2025년 을사년(乙巳年) 설 명절이 다가왔다. 올해는 임시공휴일 지정 돼 최장 9일의 황금연휴가 될 수 있다. 명절 귀성길에 오르는 차량 외에도 여행 등에 따른 차량 운행이 늘면 사고도 비례 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겨울 한파와 폭설과 같은 기상상황과 그에 따른 도로 결빙, 블랙아이스 등에 따른 위협이 숨어 있다. 이래저래 설 명절 운전자들의 안전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이다.이런 가운데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자사 SNS와 포스트를 통해 설 명절 연휴 꼭 챙겨야 할 안전운전 요령을 다음과 같이 안내 중이다.█ 1시간 운행 후 10분~20분 휴식은 필수 피로는 안전운전을 막는 1등 공신이다. 장거리 운전 때
-
LX하우시스,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 개발
LX하우시스가 그동안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층간소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층간소음 1등급 바닥구조’를 개발했다.LX하우시스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주택 시공현장 두 곳(84㎡/55㎡ 세대)에서 실시한 바닥충격음 성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성능 평가는 LH의 ‘2024 고성능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기술 공모’에 참가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에 걸쳐 실시됐으며, 참가 업체 가운데 바닥충격음 평가항목인 중량충격음과 경량충격음에서 모두 1등급을 획득한 업체는 LX하우시스가 유일하다.LX하우시스는 이번 공동주택 현장 성능 평가에서 중량충격음 36dB, 경량충격음 32
-
플레이오토,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셀링' 연동서비스 시작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는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과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동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은 한국 셀러(판매자)가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판매자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돼 국내 셀러의 해외 진출길은 한층 확대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동을 통해 플레이오토를 이용하는 국
-
갤러리아百, 웨딩 페스타 실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17일부터 26일까지 ‘웨딩 페스타 2025(WEDDING FESTA 2025)’행사를 10일간 진행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결혼 예물과 혼수 구매 고객들을 위해 ▲금액할인권 지급 ▲10개월 무이자 할부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3만원 금액할인권을 지급한다. 금액할인권은 31일까지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라고 밝혔다.행사 기간 동안 300만원 이상 구매 시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웨딩 마일리지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에 한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명품∙하이주얼리∙패션∙화장품
-
제주신라호텔, ‘쿠킹 클래스 & 다이닝’ 진행
제주신라호텔은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국내 여행을 찾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주신라호텔이 명절 맞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패밀리 쿡 & 다이닝’은 다른 쿠킹 클래스와는 달리, 셰프와 함께 음식을 만들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밀리 쿡 & 다이닝’이 포함된 ‘해피 투게더, 뉴 이어(Happy Together, New Year)’ 패키지는 호텔 경력 20년 차 제주신라호텔 셰프와 함께 새해 음식을 만들고 가족과 함께 맛보는 프로그램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제주신라호텔은 이번 ‘패밀리 쿡 & 다이닝’을 통해
-
이디야커피-싱가포르 난양이공대, 고품질 커피 연구 실시
이디야커피는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개최된 연구성과 발표회에서 싱가포르 난양이공대(NTU) 변환경제센터(Centre for Cross Economy, CCE) 소장 겸 석좌교수인 조남준 교수가 ‘커피가 세포를 깨우다, 커피에 과학을 입히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에는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을 비롯해 각 본부 본부장 및 마케팅 본부 유관부서 팀장이 참석했으며, 안세제단 박영준 이사장(전 지식경제부 차관), 난양이공대 김한나 박사, Taniya Perera 박사도 함께 자리해 성과를 공유했다"라고 말했다. 이 발표회는 이디야커피와 난양이공대 연구진이 협업한 고품질 커피 개발 프로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레시피와 패키지 리뉴얼
롯데칠성음료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레시피와 패키지를 리뉴얼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는 ‘완성을 의미하는 100%가 합해져 그 이상의 프리미엄의 가치를 이룬다’는 콘셉트 아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아로마홉 100%로 레시피를 바꾼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워진 ‘클라우드’는 맥주의 쓴맛을 위해 약 7:3의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풍미와 향을 더해주는 아로마홉 100%로 바꿔 ‘클라우드’만의 깊고 풍성한 향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캔 재질을 무광재질로 변경해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클라우드’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고 흰색 대신 감색을 더
-
메조미디어, CJ 메조미디어로 사명 변경
CJ ENM의 자회사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사명을 ‘CJ 메조미디어(CJ MezzoMedia Inc.)’로 변경하고,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은 CJ ENM 및 계열사 간의 시너지 강화와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화하는 의미로 단행됐다"라며 "이는 지난 2004년 이후 약 21년 만의 대대적인 변화다"라고 말했다. 이어 "메조미디어는 국내 최초 디지털 미디어렙사로서 26년간 쌓아온 기업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CJ그룹의 온리원(ONLYONE)을 상징하는 CJ 브랜드를 결합한 CJ 메조미디어로 사명을 변경했다"라며 "새로운 사명에는 CJ ENM과 계열사가 보유한 데이터 및
-
GS25, ‘프레시볼’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5일 과일 원물이 보이는 투명캔에 담은 하이볼 ‘프레시볼오렌지’, ‘프레시볼자몽’을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프레시볼’은 과일 원물을 그대로 드러내는 투명캔에 담아 기존 하이볼에서 경험 할 수 없었던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며, 전문 바(BAR)에서 즐기는 듯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라고 말했다. GS25의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3년 대비 24년 하이볼 매출은 376.7%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24년 1월 하이볼(23.8%), 와인(32.8%), 양주(43.4%)로 나타났으나, 25년 1월(1일~13일 기준)에는 하이볼(39.
-
굽네몰, ‘굽네 닭가슴살 청양고추 만두’ 출시 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굽네 닭가슴살 청양고추 만두’ 출시를 맞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굽네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단 일주일 동안 자사 온라인몰 단독으로 최대 76%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굽네 닭가슴살 청양고추 만두’를 한 팩 990원 특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닭가슴살 만두 맛보기 팩(4종 8팩)을 한 팩당 1,850원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굽네 닭가슴살 청양고추 만두’는 쫄깃한 메밀피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청양고추를 가득 채워 깔끔하게 매콤한 맛을 살렸다"라며 "신선한 닭가슴살과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입안 가득 담백 고
-
NS홈쇼핑, ‘설 식품 집중편성’한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25일부터 6일간의 긴 연휴를 대비한 먹거리 장만에 걱정이 늘어난 소비자들을 위해 NS홈쇼핑에서는 가성비로 무장한 명절용 식품과 맛있는 한상차림을 위한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NS홈쇼핑 관계자는 "고기가 빠질 수 없는 명절을 위해 17일 오후 12시 40분 ‘정성곳간 국내산 LA갈비’(400g*10팩, 7만원대), 16일 오후4시 25분에는 ‘알렉스 안창살 양념구이’(250g*8팩, 5만원대)가 방송된다"라며 "18일 오후 3시 20분에는 자연산 ’국내산 갑오징어’(1.8kg, 4만원대), 18일 오후 4시 15분 안주로도 좋고, 밥에 쓱비벼 한끼로도 좋은 ‘못난이백명란’(500g* 5통, 5만원대)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수
-
여기어때, 황금연휴 기간 ‘레저·티켓’ 할인 확대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각종 액티비티 및 테마파크 시설 등의 레저·티켓을 할인 판매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황금연휴 기간 국내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프로모션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기어때 앱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매일 최대 5,000원의 레저·티켓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라며 "발급한 쿠폰은 당일 자정까지 유효하며, 사용하지 않으면 재발급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겨울철 인기 액티비티인 스키, 눈썰매장을 비롯해 스파 및 워터파크, 테마파크 등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하이원리조트 ▲오크밸리 ▲비발디파크 ▲곤지암 리조트의 스키, 리프트권과 ▲원마운트 워터파크
-
무신사, 2025 설날 맞이 빅세일 진행
무신사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입점 브랜드와 함께 대규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15일부터 시작한 ‘무신사 2025 설날 빅세일’에는 3천여 개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라며 "패션∙잡화, 뷰티,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약 28만 개의 할인 상품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올겨울 많은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았던 인기 상품을 엄선한 ‘장바구니 특가’를 5회차에 걸쳐 공개하고 1500여 개 상품을 파격적인 특가로 제안한다"라며 "오는 24일부터 30일 사이 연휴 기간에는 ‘연휴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도프제이슨 △락피
-
롯데아울렛, 겨울상품 할인 이벤트 실시
롯데아울렛이 꽁꽁 언 소비 지갑을 녹일 ‘쇼핑 축제’를 선보인다.롯데아울렛 관계자는 "최근 한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롯데아울렛에서는 1월 16일(목)부터 1월 22일(수)까지 주요 인기 브랜드의 헤비 아우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신년 맞이 클리어런스’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아울렛 전점에서는 레저, 스포츠, 해외 의류, 키즈 상품군의 겨울 아우터를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라며 "헤비아우터는 물론 롱패딩, 숏패딩, 코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겨울 아우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듀베티카’, ‘스노우피크’ 등 총 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대표적으로 ‘스노우피크’ 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