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권 연말 맞이 20% 할인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오는 16일부터 유전자 검사권 연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전자 검사권 할인 이벤트는 12월 16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되며, 뱅크샐러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개 번들형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에서 판매하는 유전자 검사는 개인의 유전자를 분석해 △피부/모발 △영양소 △운동 △식습관 △건강관리 등 63종에 해당하는 유전형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탈모 △새치 △퇴행성 관절염증 감수성 △피부노화 △혈압 △혈당 △골질량 등 부모님과 가족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고, 나에게 맞는 수면 습관 추
-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 개최
호암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특화 강연 프로그램인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Fun & Learn, 2024 Winter Hot Talk Festival!)’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8회째를 맞는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과 인문 지식을 전하고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AI와 로봇의 시대'(1일차), '지구를 구하는 히어로즈'(2일차), '우주의 비밀을 찾아서'(3일차)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1일차 (12월 23일), 'AI와 로봇의 시대'에선 배순민 KT AI Future Lab 랩장은 'AI 세상의 미래를 만드는 상상력+'를 주제로 AI의 발전 과정과
-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8K, 업계 최초 8K 협회 표준 인증 획득
삼성전자의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8K(The Premiere 8K)'가 '8K 협회(8K Association)'로부터 프로젝터 표준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8K 협회는 8K 생태계를 선도하는 20여개의 글로벌 주요 기업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새로운 8K 표준을 정립하고 업계와 소비자 교육을 목표로 설립됐다. 이번 인증 기준에는 ▲8K 해상도 ▲HDR 지원 ▲색 영역 ▲명암비 ▲업스케일링 ▲몰입형 오디오 등 시청 경험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손태용 부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프로젝터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
-
삼성전자, 구글·퀄컴과 XR 언락(XR Unlocked) 행사 개최
삼성전자는 구글, 퀄컴과 1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구글 캠퍼스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XR 언락(XR Unlocked)' 행사를 개최하며 '안드로이드 XR' 플랫폼과 이를 탑재할 최초의 기기인 '프로젝트 무한(無限)'을 소개했다. XR(eXtended Reality)은 사용자가 시각, 청각, 움직임 등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 주변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날 공개된 '안드로이드 XR'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개방형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한 플랫폼으로, 멀티모달(Multi-modal) AI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외부·가상 현실과 다양한 감각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XR
-
비보존 제약, 비마약성 진통제 품목허가에 상한가
비보존 제약이 비마약성 진통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개장 직후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13일 오전 9시 58분 기준 비보존 제약은 전일 대비 2610원(30.00%) 오른 1만1310원을 기록 중이다. 개장 2분여 만에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날 비보존 제약은 비마약성 진통제 어나프라주(성분명 오피란제린)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어나프라주는 국산 38호 신약이 됐다. 다중-타깃 신약개발 원천기술을 통해 발굴한 약물 어나프라주는 세계 첫 비마약성, 비소염제성 진통제다. 글라이신 수송체2형(GlyT2)과 세로토닌 수용체2a(5HT2a)를 동시에 억제해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에
-
이마트 '동파육·양장피·유산슬' 3종 선보여
이마트가 가족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를 맞아 다채로운 식탁 메뉴를 선보인다.이마트 관계자는 "올 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중화요리를 업그레이드한 동파육·양장피·유산슬 중식 3종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화요리는 인기 외식 메뉴지만 1~2인 가구가 여러 요리를 주문하기에 부담되는 높은 가격대와 대용량이라는 특성이 있다"라며 "이마트는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대형마트표 가성비 요리’를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동파육’은 이마트 비밀연구소의 중식 셰프와 협업해 정통 동파육의 맛과 청경채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2인분 용량을 14,980원으로 상시 판매하며 12월 19일(목)까지 1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
한컴-LG AI연구원, AI 사업 협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LG AI연구원(원장 배경훈)과 인공지능(AI)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 및 서비스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각 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력은 한컴의 시장 내 입지와 경쟁력을 LG AI연구원의 첨단 AI 기술과 결합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한컴은 30년 이상 축적한 문서 설루션 기술력과 폐쇄망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AI 서비스 제공 역량을 입증해 왔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LG AI연구원의 대규모 언어모델 ‘엑사원
-
이디야커피, 신년운세 타로점 이벤트 실시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신년운세 타로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가 지난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EDIYAMMY’ 캠페인의 일환으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하는 심리테스트 형태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타로점 결과 이미지 저장 후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변우석 사인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월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옥외광고, TV CF, 포토카드 이
-
11번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11번가가 오는 25일까지 어린이와 어른을 위해 엄선한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연다. 11번가 관계자는 "올 한해 인기를 모은 장난감부터 유아동 도서, 게임기, 문구용품에 이어,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 홈파티 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어린이 선물로는 올해(1~11월) 11번가 내 장난감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권을 차지한 프리미엄 장난감, 캐릭터 완구 등의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판매 1~5위*를 차지한 ▲레고 ▲뽀로로(아이코닉스) ▲캐치티니핑 ▲마이리틀타이거 ▲대호토이즈 부터, ▲손오공(피셔프라이스, 바비, 옥토넛 등) ▲영실업(콩순이, 시크릿쥬쥬, 또봇 등) ▲
-
에누리 가격비교, 메리 에누리 데이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올 한 해 에누리 가격비교를 이용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메리 에누리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 추가 적립 혜택부터 올해 에누리 인기 카테고리, 상품 등 2024년 주요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e머니 이벤트는 에누리 가격비교 전체 카테고리에서 1천원 이상만 구매하면 기본 적립금에 추가 적립까지 더블 혜택으로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연말을 맞아
-
갤러리아百,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여
갤러리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을 ‘미식 팝업’을 잇달아 선보인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팝업의 주인공은 유명 요리 경연 프로그램과 SNS에서 이름을 알린 셰프들이다. ▲‘중식여신’ 박은영의 ‘크림멘보’ ▲‘만찢남’ 조광효와 ‘초이다이닝’의 콜라보 팝업 ▲‘평가절하’ 박정현의 ‘포그서울’ ▲인플루언서 ‘말왕’과 ‘장충동왕족발’의 콜라보 팝업 등을 업계 최초로 연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서울 명품관과 수원 광교 등 2개 점포에서 박은영 셰프의 동파육 만두를 맛볼 수 있는 팝업을 처음으로 선보였다"라며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일평균 매출이 약 1천 4백만원으로 2주 동안 약 2억원의
-
신라호텔, 겨울방학 맞아 유명 전시회 연계한 키캉스 상품 선보여
겨울 방학을 앞두고, 신라호텔이 의미있는 방학을 보내고 싶어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유명 미술관과 손잡고 키캉스(키즈+호캉스) 상품을 출시한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 조현화랑과 손잡고 ‘보스코 소디(Bosco Sodi)’ 신규 전시에 맞춰 키즈 아트 클래스를, 제주신라호텔은 제주현대미술관과 연계해 ‘교과서 속 명화’를 테마로 전시를 관람하고 창작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서울신라호텔의 ‘키즈 아트 익스피리언스: 보스코 소디(Kids Art Experience: Bosco Sodi)’는 서울신라호텔 지하 1층 아케이드에 위치한 조현화랑에서 <보스코 소디> 전시에 맞춰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독특한 질감의 부조 회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전국 하이마트 입점 外
브리타가 전국 하이마트에 입점해 유통망을 확대하고 정수기 및 필터 판매를 시작했다. 브리타가 가전제품 전문점에 진출한 것은 처음으로, 기존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코스트코·트레이더스 등 창고형 할인점에 더해 가전 전문점까지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브리타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이번 하이마트 전 매장 입점은 브리타의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브리타는 지난 9월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라크 정수 필터 텀블러’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야외 활동에서도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음용 솔루션을 제안한 바 있다.브리타는 오늘부터 오는 15일까지 나흘간 하이마트 입점 기념
-
야놀자클라우드, 프란체스코 델레다 고글로벌트래블 대표 선임
야놀자클라우드가 트랜잭션 솔루션 멤버사 ‘고글로벌트래블(Go Global Travel, 이하 GGT)’의 신임 대표에 ‘프란체스코 델레다(Francesco Deledda, 이하 프란체스코)’를 선임했다.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프란체스코 대표는 이탈리아 출신으로 약 30 년간 유럽 및 주요 글로벌 국가에서 글로벌 호텔 예약 솔루션 및 트래블 테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OLYMPIA VIAGGI, OLYMPIA EUROPE, PARSEC SL 등 주요 여행 기업들의 대표 및 임원을 역임하며 사업 확장 및 매출 증대,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리딩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냈다"라고 말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프란체스코 대표가 보유한 업계
-
CU-전북자치도-식약처, ‘내집앞 이동장터’ 사업 진행
CU가 전북특별자치도청, 식약처와 손잡고 이달 12일부터 한 달간 이동형 편의점을 활용해 지방의 구매 난민들을 위한 ‘내집앞 이동장터’ 사업을 진행한다. CU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이동형 편의점이 매주 목요일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임실군 내 5개 마을로 이동해 이뤄진다"라며 "그동안 이동형 편의점은 대학 축제, 축구 경기장 등 편의시설이 부족한 지역으로 직접 이동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 이동형 편의점은 진열대, 냉동고, 냉장 쇼케이스, POS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 일반 점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BGF리테일은 3.5톤 트럭 규모의 이동형 편의점을 2019년 업계 최초
-
라이온코리아, 인천 취약계층 아동에 물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2,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라이온코리아의 창립 20주년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아 기부액과 수혜자를 설정했다"라며 "자사 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지역사회에 보답하기 위한 나눔 활동으로, 기부물품은 지역아동센터와 서구 취약계층 아동, 어린이집에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원 물품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을 돕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용기(490ml)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온감테라피 온열
-
무신사, 일본 신진 브랜드와 협업 컬렉션 발매
무신사가 국가 간 경계를 넘어 신진 브랜드를 지원하는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공개한다"라며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무신사가 보유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역량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무신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