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호텔단신] 시그니엘 부산,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서 ‘아시아 최고의 해변 호텔’ 선정
시그니엘 부산은 2024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의 해변 호텔(Asia's Leading Beach Hotel)’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1993년 설립 이후 매년 호텔과 리조트를 비롯한 관광업계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한다. 전 세계 160여 개국의 여행 전문가와 종사자, 고객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 이번 수상에서 시그니엘 부산은 해운대 백사장을 바로 앞에 둔 우수한 입지와 최고급 시설 등이 호평을 받았다. 특히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인피니티 풀은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해운대의 모습을 조망할
-
이대서울병원, 인바운드 서비스 도입..." Al 상담사 대응"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주웅)에 진료 예약, 변경 문의에 즉각 응대하는 AI 상담사가 도입된다.이대서울병원은 9월부터 AI 보이스봇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회선을 동시에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AI 보이스봇은 콜 인프라와 음성인식, 대화처리, 음성합성 엔진이 결합된 AI 전화 상담 서비스로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업무 처리를 위해 최적화 구성되어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번에 도입되는 인바운드는 이대서울병원 콜센터로 걸려오는 전화를 AI 상담사가 받아 예약 확인, 취소, 변경 등을 즉시 반영한다. 예약 접수 기능은 오는 10월 중순에 오픈할 예정이다.아웃바운드는 병원예약이 처음인 신환과 초진 환자를 대상으로 예약일정 및 준비사항을 안
-
추석에 받은 ‘사과·배’, 과다 섭취는 혈당 주의해야
명절 연휴가 지나면 가정집마다 과일이 평시보다 늘기 마련이다. 통상 명절 전후로 감사함을 표하고 싶은 이들과 선물세트를 주거니 받거니 하는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품목이 바로 과일이기 때문이다. 특히나 사과와 배는 소비 수요가 가장 높은 과일 품목이기도 하다.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달 소비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추석 성수품·선물 세트 구매의향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5.2%가 추석 선물 세트로 사과를 사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 소고기가 16.2%, 과일 혼합 세트가 12.8%로 뒤를 이었는데, 사과 세트와 과일 혼합 세트를 사겠다는 응답자를 더하면 그 수치가 38.0%에 달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
[유통단신]일화, 제로 슈거 음료 ‘맥콜 제로’ 누적 판매량 1500만캔 돌파
일화(대표 김윤진)는 ‘맥콜 제로’가 150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2023년 2월 출시된 맥콜 제로는 자사 대표 장수 음료 맥콜의 제로 라인으로, 대체감미료를 사용하여 당과 칼로리를 낮춘 제로 슈거 음료다. 보리추출액을 10% 함유해 맥콜 특유의 구수한 보리 맛을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비타민 C, B1, B2 등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하게 마시기 좋다. 특히 기존 맥콜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맥콜 제로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선보인 만큼 출시 직후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빠르게 판매고를 올렸고 그 결과 출시 1년 6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500만캔을 달성하며
-
지오영, 구매업무에 자동화 솔루션 도입…"작업시간 67% ↓"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은 로봇업무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적용한 ‘구매업무 자동화 1차 프로젝트’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RPA는 사람이 PC로 직접 수행하던 단순·반복 업무를 소프트웨어(SW)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많은 노동력이 요구되는 정형화된 수작업 사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작업 시간을 기존보다 60~8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은 물론, 휴먼에러(human error) 감소에 의한 품질향상 과 비용절감 등의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이번 RPA 시스템이 적용되는 구매업무는 △제약사 주문 웹등록 △온라인몰 출고 △신규 의약품 등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2024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 오픈’ 중국 옌판판 우승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천진 시티골프에서 ‘2024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 오픈’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 골프존 시티골프 차이나 오픈’은 총상금 500만 위안(약 9억원)), 우승상금 150만 위안(약 2억원) 규모의 대회로 골프존 합자법인인 골프존 차이나가 주최하고 중국골프협회가 주관했다. 대회 선발전을 거쳐 올라온 87명의 프로, 아마추어 골퍼와 아시아골프리더스포럼(AGLF)이 초청한 홍진주, 배경은 프로 및 태국 프로 선수 5명, 골프존이 초청한 김하늘 프로까지 총 100명이 4라운드 동안 열띤 우승 경쟁을 펼쳤다.경기 코스는 GTOUR 가든(18홀, Par72) 골프코스로 골프존 투
-
다이소몰, ‘극장판 엉덩이 탐정’ 영화 이벤트 실시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극장판 엉덩이 탐정: 안녕, 나의 영원한 친구>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몰에서 사전 응모 후, 9월 22일에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극장판 엉덩이 탐정: 안녕, 나의 영원한 친구>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할 수 있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생활경제 이슈] 네스프레소 앰배서더 김고은, 커피 농장으로 떠나다 外
네스프레소 앰배서더 김고은의 특별한 여행에 패션 매거진 <엘르>가 동참했다. 인도네시아 중서부에 자리한 네스프레소의 실제 커피 농장과 수확한 커피 체리를 다루는 시설인 웻 밀(Wet Mill)을 방문하며 커피가 재배되고 생산되는 현장을 생생하게 엿본 것. 현지 관계자와 현장 농부들의 진심 어린 환대 속에서 김고은은 갖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네스프레소의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의 가치를 체험했다. 3박 4일에 걸친 이번 팜 트립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묻는 질문에 김고은은 커피 묘목을 심던 순간을 꼽았다. “커피나무야 말로 모든 것의 시작 아닌가. 직접 심어 보니 이 나무가 농부들의 보살핌을 통해 꽃을
-
바디프랜드, 추석맞이 기부행사로 보육원에 온정 전달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추석을 맞이해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기부행사는 안마의자 선도기업 바디프랜드가 9년째 지속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아이들이 따뜻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 명절마다 원아들과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후원 물품과 직접 만든 음식을 기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석연휴를 앞둔 13일,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라며 "원아들과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웜벨트, 스마트 체중계 등의 헬스케어 소상품도 함께 후원해 넉넉함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보육원 아
-
LF 티톤브로스, 국내 첫 단독 매장 오픈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 만나는 티톤브로스의 첫 단독 매장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에 위치하며 56㎡(17평) 규모로 구성됐다"라며 "‘콰이어트 아웃도어’ 트렌드에 완벽히 부합하는 티톤브로스의 브랜드 컨셉을 살려 심플한 블랙 컬러를 중점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모던하고 절제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Functional Beauty)’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나타내듯 불필요하고 과한 디테일 없는 심플한 매장 분위기를 강조
-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 진행
한국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이 국내 대상 수상에 이어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24)’에서도 ‘브론즈 에피(Bronze Effie)’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9일(목)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196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에피 어워드(Effie Awards)’는 신문·TV 등 전통 매체부터 뉴미디어, 디지털,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전 세계적 마케팅 시상식으로, 현재는 전 세게 125개 이상의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다"라며 "독창성을 위주로 평가하는 타 광고제와는 달리, 실제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효과성’을 기준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
-
락앤락,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락앤락이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2개 제품에 대해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아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슬림도시락’과 ‘슬로 2in1 위드 텀블러’로, ▲ Design innovation, ▲ Benefit to user, ▲ Benefit to client/brand, ▲ Benefit to society, ▲ Appropriate aestheics 5가지 지표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으며, Home 카테고리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락앤락 ‘슬림도시락’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2030세대 직장인과 학생들이 휴대하기 좋도록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에 아이보리, 블랙, 브릭 오
-
투비닥터, 의료 창업경진대회 개최
의료 기술과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가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 비영리 단체 투비닥터는 오는 10월 14일까지 '투비닥터 창업경진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의료 빅데이터 및 AI, 디지털 헬스케어 등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대회의 모토는 ‘Be brave, Make wave’로, 새로운 파도를 일으킬 용기 있는 의료 혁신가들을 모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투비닥터 관계자는 “젊은 의사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이
-
경동나비엔,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경동나비엔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5개 제품 본상(Finalist)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제품은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 ‘콘덴싱 에어컨’, ‘나비엔3D 에어후드’, ‘숙면매트 카본’, ‘수처리 시스템’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적화’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SDA)에서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및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본상을 선정하며, 경동나비엔은 글로벌 냉난방 시장을
-
GS샵, ‘델시(DELSEY)’ 직수입 출시
GS샵이 글로벌 여행 가방 브랜드 ‘델시(DELSEY)’와 홈쇼핑 단독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9/28(토) 저녁 7시에 TV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GS샵 관계자는 "델시는 1946년 파리에서 시작된 77년 전통의 프리미엄 여행 가방 브랜드로 전 세계 110개 국가 6,600여 개 전문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 강국 프랑스의 명성을 잇는 디자인과 여행 가방에 바퀴를 최초로 적용한 것으로 대표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기준 유럽 1위, 글로벌 3위를 차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델시 단독 판매는 별도 협력사를 두지 않고 직수입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최고의 프리미엄 상품을 가장 가성비 있게 판매
-
이디야커피, 가을 시즌음료 10만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가 9월 6일 출시한 가을 시즌 음료 3종(▲홍시 동동 수정과, ▲배 모과차, ▲흑임자 크림라떼)이 출시 13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잔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이디야커피 가을 시즌 음료는 가을의 계절감을 담은 다채로운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특히 한국의 전통 음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음료는 ‘홍시 동동 수정과’로, 시원한 수정과에 달콤한 홍시와 대추칩을 더한 독창적인 조합을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전통 음료의 익숙한 맛과 신선함을 동시에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6차 결선 개최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9월 21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6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6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경기 코스는 클럽디금강CC(WEST, EAST)로 금강과 함라산의 절경이 아름답고 홀마다 고유한 자연 특성을 살려 설계돼 골퍼들이 라운드의 진정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전장이 길고 웅장한 코스에서 펼쳐질 스크린 프로들의 샷대결과 전략적인 코스 매니지먼트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