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국내 프로 대회 ‘PMPS 2024 시즌 3’ 개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4 시즌 3’를 4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PMPS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프로 대회로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한다. 시즌마다 5,000만 원씩 총 1억 5,00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앞서 치러진 2개 시즌은 디알엑스(DRX)와 디플러스 기아가 차례대로 우승 상금 3,000만 원을 차지했다. 각 시즌은 3번의 페이즈와 1번의 파이널로 구성된다. 각 페이즈는 온라인으로 2일씩 총 6일간 진행되며, 페이즈별 상위 5개 팀에게는 파이널의 최종 결과에 합산되는 ‘파이널 포인트’가 주어진다
-
플레이위드 ‘로한2’ 사전 등록자 수 100만 돌파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MMORPG ‘로한2’의 사전 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로한2’는 오는 9월 25일 00시 국내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닉네임 선점 이벤트, 공식 포럼 가입 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9월 10일 정오부터 진행하고 있는 닉네임 선점 이벤트는 서버별로 보스타임, 길드전 등 주요 콘텐츠의 시간을 다르게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오픈 이후 한꺼번에 유저가 몰려 원하는 시간대의 서버를 찾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현재 추가적으로 서버를 오픈하고 있다고 플레이위드 관계자는 밝혔다. 플레이위드코리아는 로한2의 사전등록자 수 100만명 달성을 기념하
-
CJ푸드빌, 통합 기프트카드 출시
CJ푸드빌은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N서울타워 등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베이커리 등 전 브랜드에서 사용 가능한 ‘CJ푸드빌 기프트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그동안 외식 브랜드에서만 판매되던 기프트카드를 전 CJ푸드빌 전 브랜드로 확대하여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소 만 원 단위로 최대 50만 원까지 금액을 충전하여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충전식 선불카드로, 남은 잔액은 언제든지 다시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기프트카드는 구입 목적 및 편리성을 고려하여 실물 카드 및 모바일 쿠폰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한가위 보물상자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한가위를 맞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10월 2일 점검 전까지 '한가위 보물상자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에 무역을 진행하면 '한가위 보물상자'를 추가 보상으로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한가위 보물상자에서는 전설 장비, 전설제작 재료 등이 등장한다. 한가위 보물상자는 무역뿐만 아니라 26일 점검 전까지 제작 메뉴에서 강화석과 비스를 사용해 매주 20개씩 추가로 확정 제작할 수도 있다. 10월 2일 점검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상자는 삭제된다. 그라나도 에스
-
펄어비스 붉은사막, 50분 분량의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게임플레이를 담은 50분 분량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13ㅇ리 밝혔다. 영상은 주인공 ‘클리프(Kliff)’가 회색갈기 동료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클리프는 숙적 ‘검은 곰’의 함정에 빠져 큰 부상을 입고 거센 강물로 던져지며, 웅카, 얀, 나이라 등 회색갈기 동료들은 뿔뿔이 흩어진다. 이후 클리프는 ‘에르난드(Hernand)’ 마을에서 동료들의 행방을 찾던 중, 미지의 공간 ‘어비스’로 인도되어 새로운 능력을 얻게 된다. 클리프는 부상을 당한 옛 동료와 재회하거나 기사단 무리와의 결투를 경험하며 점점 더 깊은 사건 속으로
-
원스토어, 게임·원게임루프·스토리에서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앱마켓 원스토어가 한가위를 맞아 게임, 스토리 부문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인기 게임 41종에서 10회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키런: 모험의 탑’을 비롯, 인기 게임들이 명절 기간동안 원스토어 이용자를 찾아간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원스토어의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는 오는 17일까지 원게임루프 결제액의 15%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포인트백 행사를 진행한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자동 적립되며, 기간 내 1인당 적립 한도는 200만 포인트다. 원스토리는 13일 하루 동안 동쪽사람 작가의 ‘엠파이어
-
CGV, ‘빨래 CINE LIVE’ 진행
CGV가 오는 9월 30일 오후 8시 CGV영등포 ScreenX관에서 ‘가을밤 날아온 어쿠스틱 콘서트 뮤지컬 빨래 CINE LIVE’(이하 ‘빨래 CINE LIVE’)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2005년 초연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빨래’는 서울로 상경한 주인공 ‘나영’과 몽골 출신 이주노동자 ‘솔롱고’를 중심으로 서울에서 살아가는 소시민들의 고단한 삶과 연대를 그린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CGV에서 진행하는 ‘빨래 CINE LIVE’는 상영관에서 세션의 연주에 맞춰 배우들이 직접 부르는 뮤지컬 넘버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그간 CGV ICECON 콘텐츠를 통해 뮤지컬과 연극 실황을 상영해 왔지만, 이번처럼 배우들
-
오비맥주, 맥주박 업사이클링 ‘골프티’ 출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대표 민명준)와 함께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맥아분 골프티(GOLF TEE)’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아분 골프티(Golf Tee)’는 오비맥주가 리하베스트와 손잡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골프 용품이다"라며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2020년 업무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리너지 맥아분'을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오비맥주의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 맥아분은 주로 식품 분야에서 대체 밀가루로 활용돼 왔지만, 이번 ‘맥아분 골프티’를 통해 생분해 플라스틱과 결합한 차세대 친환경 소재로 활용 범위가 확장됐다.맥아분 골
-
정관장, 추석 맞아 효배달 캠페인 전개
KGC인삼공사가 추석을 앞두고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건강 나눔 사업인 ‘효(孝)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8월 27일부터 9월 21일까지 전개되는 정관장 '효(孝)배달' 캠페인은 기업, 임직원, 일반인 모두가 나눔에 참여하는 캠페인이다"라며 "함께 모은 금액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정관장 제품을 더해 총 2억원 상당의 효도 밥상과 효도 패키지가 지난 11일부터 '효(孝)배달' 캠페인을 통해 전달되고 있다"라고 전했다.2021년 추석 시작된 '효(孝)배달' 캠페인은 KGC인삼공사 임직원, 회사,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동참한 소비자가 모여 우리 주위에 소외된 어르신에게 ‘효(孝)’를 선물하는 건강 나눔
-
맥도날드, 추석 매장 방문객 수 14% 늘어나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구매액이 평시 대비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가 지난 5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평균적으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매장 방문객 수는 평소보다 14% 늘어났으며, 매출은 28%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는 공휴일 및 주말을 제외한 평일 기준으로, 많은 고객들이 귀성길과 귀경길에 오르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평상시보다 맥도날드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이동이 많은 명절 연휴 맥도날드 방문이 늘어나는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차량 접근성이다. 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매장의 약 60%에서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 ‘맥드
-
‘배민음악회’, ‘대전편’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대전 호텔ICC에서 ‘장사가 무르익는 배민음악살롱’을 콘셉트로 음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모집 규모는 최대 500명으로 배민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장님(동반 1인 포함)이다. 이날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3주간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배민음악회는 대중 가요와 재즈&탱고가 함께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인다. 국민 디바로 불리는 인순이와 한국 유명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이끄는 '고상지 콰르텟', 아르헨티나 탱고 댄서팀이 출연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을 분위기의 포
-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변우석' 선정
HR 테크 플랫폼 기업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통합 브랜드 캠페인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그간 '이직은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일', '세상의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등 브랜드별로 주요 메시지를 강조하며 개별 캠페인을 펼쳐왔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의 첫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는 배우 변우석이 낙점됐다. 잡코리아는 그간 변우석이 매 역할마다 최선을 다한 연기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준 점과 꾸준한 활동을 통해 배우로서 큰 성장을 이뤄낸 점이 잡코리아가 추구해 온 기업 철학에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전 10시 30분까지 음료와 푸드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스타벅스 모닝 세트’를 이달 13일 론칭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모닝 세트는 간편하게 아침 식사를 해결하기 원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신규 프로그램으로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 또는 카페 라떼를 행사 대상 푸드와 동반 구매 시 최대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페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세트 메뉴 판매 가격은 6,900원, 8,900원, 9,900원으로 구성되며, 500원 추가 시 카페 라떼로 음료를 변경할 수 있다"라며 "또한, 차액 결제 시 음료 사이즈 업 혹은 디
-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인증 획득
안랩의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V3 Mobile Security)’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인 ‘AV-TEST’의 2024년 7월 평가에서 전 항목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 관계자는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지난 7월 AV-TEST의 안드로이드용 백신 부문에 참가해 ▲진단율(Protection, 악성코드 탐지 능력) ▲성능(Performance, 제품 실행 시 스마트폰 성능 영향) ▲사용성(Usability, 악성 앱 오진 여부) 등 총 세 가지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점(각 항목당 6점, 총 18점)을 받았다. 특히, 진단율 항목에서는 100%의 악성코드 탐지율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2013년부터 AV-TEST의 안드로이드용 백신
-
아모레퍼시픽,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디자인 마크 획득
아모레퍼시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콘텐츠 디자인 부문에서 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 '오딧세이의 챕터파이브'가 각각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다. 사용할 수 없게 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재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는 9월 현재 119만
-
하이트진로, 100주년 추석 명절에 소외 이웃에 나눔 이어가
하이트진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 계층 이웃사랑 나눔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2년부터 13년 동안 추석 명절에 주변의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올해 전국 독거 어르신 및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현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12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본사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노인복지관 및 한부모지원센터 등 전국 33개 사회복지기관 2,000명에게 1인당 5kg, 총 10,000kg 쌀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서 전달한다.특히 올해는 쌀
-
[생활경제 이슈] 하이네켄 히든 스타 파티 성료 外
지난 9월 11일과 12일,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웹 매거진 아이즈매거진(eyesmag)과 함께 ‘히든 스타 파티(Hidden St_r Part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파티는 양일간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향력 있는 인사들과 게릴라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소비자들이 참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행사는 하이네켄의 독자적인 A효모™(A-Yeast™)가 완성한 상쾌한 첫 모금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2024 크리덴셜 캠페인(2024 Credentials Campaign)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류 브랜드 최초로 아이즈매거진과의 협업을 통해 파티가 예고되는 순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이번 2024 크리덴셜 캠페인과 히든 스타 파티는 변함없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