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쿠팡, 추석 맞아 정산대금 3131억원 조기 지급
쿠팡은 13일 마켓플레이스와 로켓그로스 판매자들의 9월 말 도래하는 정산대금 3131억원을 이날 지급한다고 밝혔다. 마켓플레이스(12만여명)와 로켓그로스(1만7000여명) 소상공인 판매자 13만7000여명이 대상이다. 쿠팡 관계자는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 것은 명절을 전후해 원자재 대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이번 조치가 고금리와 고물가 속 경기침체 상황에 놓인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지난 2021년에도 중소형 판매자들에게 1000억원 규모의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주기적으로 중소상공
-
코오롱FnC,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 참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제 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공동주관사로 참여해 지속가능한 패션의 확장을 전파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SOVAC, 현대해상,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엑스, 한국경영학회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사회적 가치를 위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저출산, 청년 일자리, 기후위기, 지역소멸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는 각 분야 이해관계자들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과제를 논의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
-
공영라방, 동해 기차여행 상품 판매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9월 15일 오후 3시, 동해 기차여행 상품 ‘알짜배기 동해여행’을 선보인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국내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지원을 위한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짜배기 동해여행’은 강원도 동해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 활동을 포함한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됐다"라며 "여행 코스는 청량리에서 KTX를 탑승해 출발한다"라고 말했다. 동해의 추암해변 촛대바위, 출렁다리, 무릉계곡 등 관광과 수상레저체험과 액티비티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포함되어 있다.강원도 동해 소재의 지역여행사가 준비한 이번 상품은 론칭을 맞아 성인 22만5천원,
-
노랑풍선, 에어부산 신규 취항 기념 '부산 출발' 발리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에어부산의 인도네시아 발리 신규 취항을 기념해 '부산 출발'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발리는 비교적 저렴한 물가와 탁 트인 바닷가와 천혜의 자연, 고급 리조트들이 즐비해 있어 베트남, 태국과 함께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휴양지 중 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랑풍선에서는 고객들이 최고급 숙소부터 관광지, 현지 음식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발리를 알차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오는 10월 30일부터 2025년 3월 30일까지 매주 4회(월, 수, 금, 일요일) 출발하는 본 상품은 국적기인 에어부산을 통해 편안한 비행 서비스를 제공하
-
파스쿠찌, ‘이탈리아’ 테마 협업 행사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하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과 협업해 ‘비바 이탈리아 스페셜 라운지(VIVA ITALIA SPECIAL LOUNGE)’ 행사를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인테리어에 이탈리아 토스카나 스타일을 적용한 것에 착안해, 정통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인 파스쿠찌와 함께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파스쿠찌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의 아이텐티티를 강화하고, 올해 부산 지역에 새롭게 오픈한 젤라또 특화 매장인 ‘센트로광안리점’, ‘센트
-
관광공사, 한국관광 해외광고 특별 프로모션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오사카 시내 중심가인 ‘난바’에서 한국관광 해외광고 특별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난바 마루이 쇼핑몰에서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뉴진스가 등장하는 방한 해외광고를 주제로 ‘한국관광 반짝상점’을 열었다"라며 "인생네컷 포토부스, 관람객 메시지 참여 보드, 뉴진스 포토월 등이 현지 소비자들을 맞이한다"라고 전했다. 상점 입장을 위해 10~20대를 중심으로 길게 늘어선 줄이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초대형 종합 쇼핑몰 난바 파크스와 오사카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난바시티 곳곳에서도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송출해 난바 지역 일
-
모두투어, 경영진 및 임원 급여 자진 삭감 결정
모두투어는 최근 발생한 티몬/위메프 사태와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경영진 및 임원 급여를 자진 삭감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긴급 경영진 회의를 통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경영진은 급여의 30%를 삭감하기로 하고, 이에 본부장 및 임원은 각각 20%, 10%의 급여 반납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모두투어는 2019년 8월 시작된 노재팬 운동과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약 4년간 큰 경영 위기를 겪은 바 있다. 당시에도 모두투어 임원들은 시기별로 20~70%의 급여를 자발적으로 삭감하여 회사의 재정적 어려움을 분담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
-
SOOP, 2024-2025 AFC 챔피언스리그 아프리카TV서 생중계
SOOP은 아시아 최고의 축구 클럽들이 참여하는 2024-202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를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이번 시즌부터 AFC 챔피언스리그는 ‘ACL Elite’와 ‘ACL Two’로 나뉘어 진행된다"라며 "ACL Elite에는 울산 HD, 포항 스틸러스, 광주 FC가 참가하며, ACL Two에는 전북 현대가 출전한다"라고 전했다. 울산과 포항은 상하이 하이강(중국), 비셀 고베(일본), 조호르 다룰 탁짐(말레이시아) 등과 대결하며, 광주는 처음으로 ACLE에 참가해 동아시아의 여러 팀과 경쟁할 예정이다.이들 팀은 동아시아 지역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내년 5월 결승전까지 약 9개월간 경기를 치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커머스, 24년 8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外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8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은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3일 발표했다. 골프존커머스는 매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 발표한 판매 순위 데이터를 통해 2024년 골프 클럽의 핵심 키워드인 관용성은 여름까지 지속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10, 2위 핑 G430, 3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4위 스릭슨 ZX 시리즈, 5위 브리지스톤 B시리즈(B1, B2) 순으로 집계됐다. 우드는 1위 핑 G430, 2위 테일러메이드 Qi10, 3위 브리지스톤 B시리즈(B1, B2), 4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 5위는 타이틀리스트 GT가 차지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국가공헌 대상’ ESG 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外
한솥도시락이 ‘2024 국가공헌 대상’ ESG 경영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국내 외식업계 ESG 경영의 모범적인 선례를 기록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2024 국가공헌 대상’은 모범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가 지속가능역량 확보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고 치하하기 위해 처음 제정됐다.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며 업계의 눈길을 끈
-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여의도, 그리츠 ‘세계 3대 진미 프로모션’ 선보여 外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에서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세계 3대 진미 프로모션’을 2024년 11월 30일(토)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세계 3대 진미로 손꼽히는 캐비어, 트러플, 푸아그라를 활용한 고급 요리와 그리츠의 대표 메뉴 양갈비를 비롯해 전복과 새싹 산삼, 민물장어 김밥 등 신선한 가을 식재료의 미식 메뉴로 구성됐다.주요 메뉴는 트러플 버섯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트러플 뒥셀 시저 샐러드 △트러플 버섯크림 리조또 △트러플 판나코타를 포함해 △푸아그라 테린 △푸아그라 버터 △캐비어와 관자 샐러드 △캐비어 카르파초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복 버터구이
-
[생활경제 이슈] '고피자', CNN 인터뷰 진행 外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독자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로 포춘, 포브스, CNN 등 세계적인 외신의 주목을 받고 있다.‘19년 포브스 선정 ‘30세 이하 아시아 리더 30인’, ‘22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가 꼽은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되며 해외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고피자는 세계 유력 언론인 포춘과 포브스에 이어 CNN에서도 집중 조명을 받으며 명실상부 글로벌 피자 프렌차이즈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인터뷰는 국내 외식기업 대표로는 최초의 CNN 단독 인터뷰로, 미국 현지 프라임 시간인 6시에 단독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은 미국 현지에서도 한국의 푸드테크 역량과 이를 실현해낸 고피자에
-
관광공사, 대만 개별 인센티브 관광객 온라인 플랫폼 시범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그동안 단체관광으로 인식되던 인센티브 관광이 최근 개별 형태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먼저 대만 방한 인센티브 관광객을 타깃으로 13일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시범운영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대만 인센티브 관광객은 20,691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3% 증가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단체관광이 주류였던 인센티브 관광 진행 방식이 개별관광 형태로도 옮겨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대만 성통전자 등 현지 IT 및 서비스산업 기업을 중심으로 인센티브여행 시 기업에서는 임직원에게 항공, 숙박을 묶어 에어텔 형태로 제공하고, 여행
-
갤러리아百, 추석 연휴 이벤트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웨스트 2층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15일까지 ‘퍼퓸 플라워’ 증정과 ‘럭키드로우’ 행사를 연다"라고 전했다. 이어 "22일까지 2층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웨스트 3층에서는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페치(Fetch)’의 팝업을 25일까지 운영한다. 페치는 빈티지 아이템에서 영감을 받은 의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트리트 브랜드다.수원 광교에서는 18일까지 ▲슈콤마보니 ▲커스텀멜로우 ▲왁 등 총 11개 브랜드가
-
이랜드 후아유-밴드 QWER, 협업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24년 가을 · 겨울(FW) 시즌을 맞아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과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오늘(13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캘리포니아 드림(CALIFORNIA DREAM)'을 헤리티지로 청춘의 자유로움과 도전 정신을 표현하는 브랜드 후아유와 ‘최애 걸밴드’로 자리잡은 성장의 아이콘 QWER이 만나 “Don’t be afraid to fail(실패를 두려워 하지마)”라는 메시지를 던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업 상품으로는 후아유의 대표 상품인 ▲패치 집업 ▲다잉 맨투맨 ▲키링 · 모자 · 백팩 등 잡화 라인에 QWER만의 색깔을 담은 컬렉션을 선보
-
경동나비엔,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 확대한다
경동나비엔이 지난해 환기청정기 렌탈과 함께 론칭한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를 모든 제조사의 환기 제품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나비엔 환기시스템 케어서비스’는 환기 제품 관련 직영 서비스센터 교육을 이수한 전담 엔지니어 ‘나비엔 파트너’가 클리닝, 필터 교체 등을 통해 환기 제품을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하도록 돕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또는 환기시스템 렌탈/케어 전용 고객센터(1661-9944)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고객정보, 아파트 정보와 평수 등을 남기면 나비엔 파트너가 직접 방문한다"라고 말했다. 론칭
-
KFC, 매주 금·토·일 ‘핫딜버켓' 프로모션 실시
KFC가 9월 한 달간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풍성한 구성의 스페셜 버켓을 특별 가격에 제공하는 '금, 토, 일 핫딜버켓'을 진행한다.KFC 관계자는 "'금, 토, 일 핫딜버켓'은 부드러운 통닭다리살로 만들어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핫크리스피통다리' 8조각과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야채샐러드 '코울슬로'로 구성된 버켓 메뉴를 정상가 대비 약 33% 할인된 17,9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KFC 공식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받은 후 딜리버리, 징거벨오더로 주문하거나 매장 내 키오스크를 통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일부 특수 매장(용인에버랜드점, 잠실야구장점, 인천공항T1점)에서는 쿠폰 사용이 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