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소노펫클럽앤리조트, ‘힐링케어’ 상품 신규 출시 外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펫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반려동물의 세심한 부분까지 케어하는 장기 위탁 서비스 ‘소노펫 힐링케어’ 상품을 9월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노펫 힐링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 전문 숙박 시설, 레스토랑, 놀이 공간 등 최고의 인프라를 보유한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선보이는 상품으로 △반려동물 보딩(호텔링) △자연 공간 산책 △ 일일 단위 펫 특별 클래스/특식 제공 △목욕 및 스파 △기념품 굿즈 제공이 모두 포함된다.펫 특별 클래스는 어질리티와 피트니스, 미술 활동, 비발디파크 산책 코스 탐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특식은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만든 소고기/닭가슴살/연어 레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올인원 인프라' 담은 가상배경 공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미들마일- 라스트마일이 통합된 우청만의 물류시스템 ‘올인원 인프라’를 담아낸 화상회의용 가상배경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만의 독보적인 물류흐름을 담아낸 가상배경은 공식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소비자가 무엇이든 주문하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상품의 입고·보관·관리·포장·배달까지 물류에 관련된 전과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물류의 중간단계인 ‘미들마일(Middle mile)’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마지막 단계 ‘라스트마일(Last mile)’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해 주문 이후 평균 30분 이내로 받
-
인터파크트리플, 크리스마스 여행지 TOP3 선정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에 따르면 올해 12월 18일~25일 사이 여행 출발 일정을 등록한 이용자들이 지정한 해외 여행지 TOP3에 도쿄(8.6%), 삿포로(6.5%), 오사카(5.8%)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특히 삿포로의 경우 올해 연초부터 7월말 사이 여행 출발 일정을 등록한 이용자들이 지정한 해외 여행지 9위(3.1%)에 그친 것과 비교했을 때 상승세가 눈에 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같은 기간 선호 해외 여행지 TOP3는 오사카(15.3%), 도쿄(13.1%), 후쿠오카(11.8%)였다"라고 말했다. 이는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는 삿포로 지역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려는 여행객들이 많
-
홈앤쇼핑, 추석 맞아 사회공헌활동 진행
홈앤쇼핑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헌혈 행사는 약 30명의 임직원이 함께했는데 임직원 자발적인 제안으로 시작된 소중한 사례로 앞으로도 더 많은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앤쇼핑은 지난 12일 강서구 등촌3동에 위치한 ‘등촌9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맞이 봉사활동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사내 봉사 동호회인 '홈&스마일 봉사단'을 포함한 임직원 35명은 직접 빚은 송편과 포장한 선물꾸러미 나눔을 통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이번 행사를 위해 홈앤쇼핑은 송편
-
이디야커피, 추석 맞아 협력사 납품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약 2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조기 지급은 82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성장과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협력사들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6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 해소를 돕기 위해 납품 대금을 선지급해 왔으며, 9년간 누적 조기 지급 금액은 약 720억원에 이른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 및 우수 협력업체 포상 제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
-
신라면세점, 스위스 럭셔리 시계 편집숍 ‘타임밸리’ 개최
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업계 최초로 리치몬트 그룹의 5개 시계 브랜드를 포함하여, 총 7개 시계 브랜드를 한 공간에서 선보이는 럭셔리 시계 편집숍 ‘타임밸리’ 부티크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7개 브랜드 모두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유일하게 이번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등 업계 최초로 타임밸리를 오픈하며, 신라면세점은 ‘명품시계의 메카’라는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라고 전했다. 타임밸리는 명품 시계 기업인 리치몬트 그룹의 최고급 시계 멀티숍으로, 최정상급 명품 시계 7개 브랜드와 더불어 피아제의 주얼리 제품을 선보인다. △보메 메르시에(Baume & Mercier), △브
-
당근 '중고거래 플랫폼과 자율적 분쟁 조정' 세미나 개최
당근이 13일 고려대학교 법학연구원 민사법연구센터가 주최하는 ‘중고거래 플랫폼과 자율적 분쟁 조정 세미나’에서 학계 및 관련 기관 관계자들과 당근의 분쟁 조정 사례 및 관련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당근 관계자는 "오랜 기간 개인 간 거래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분쟁 양상을 연구하고 실질적인 조정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정립해온 당근은, 플랫폼 최초로 분쟁 해소와 조정에 직접 나서며 이용자 보호를 위한 선제적 행보로 주목받아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1월에는 C2C 플랫폼 민간 부문에서 국내 유일 자체 분쟁조정센터를 출범하며 분쟁 조정 역량을 강화해왔다"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처럼 자율적 분쟁해
-
롯데홈쇼핑, 중소·개별PP 제작 및 장비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2일(목)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 주최한 ‘제9회 중소·개별 PP 제작 및 장비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한국언론학회 박종민 회장, 홍원식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심사 결과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와이엠미디어를 비롯한 6개 중소·개별 PP에 총 1억6천만 원의 제작 지원금과 4천만 원의 장비 지원금이 수여됐다"라며 "롯데홈쇼핑은 중소·개별 PP 육성을 통해 방송 제작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
-
NS홈쇼핑, ‘사랑빚기 행복나눔’ 진행
NS 홈쇼핑이 12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빚기 행복나눔’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NS 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15년을 이어온 ‘사랑빚기 행복나눔’ 행사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활동으로 NS홈쇼핑 임직원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현장에서 직접 송편을 빚어 포장하고, 복지관을 찾으신 어르신들의 점심 식사를 준비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 만들기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NS홈쇼핑은 3000만원 상당의 송편과 추석 과일, 식혜로 구성된 추석 간식 패키지를 마련해 어르신 2,700분께 전달했다.이날 봉사활동에 앞서 NS홈쇼핑 임직원 5명에 대한
-
야놀자 플랫폼, ‘디지털 관광주민증’ 연계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 플랫폼 부문(대표 배보찬)이 민관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관광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야놀자 관계자는 "오늘(13일)부터 10월 20일(일)까지 ‘디지털 관광주민증’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 국내 여행의 편의성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를 대상으로 매일 200명을 추첨해 인구 감소 지역 전용 숙소 1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한국관광공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야놀자 앱에 등록하면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투숙일 기준 10월 말까지 적
-
맘스터치, ‘빅싸이순살’ 흥행 감사 ‘치치송 챌린지’ 진행
맘스터치는 최근 출시한 ‘르세라핌 Pick! 빅싸이순살세트’의 뜨거운 고객 반응에 힘입어 ‘빅싸이순살’ CM송인 ‘치치송’ 따라 부르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는 최근 출시한 ‘르세라핌 Pick! 빅싸이순살세트’의 흥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달30일까지 르세라핌이 가창한 신메뉴 ‘빅싸이순살’ CM송(광고 노래)인 ‘치치송’을 따라 부른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릴스에 업로드하면 된다. 맘스터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 및 팔로우하고,
-
신라스테이, 창립 10주년 패키지 1만 객실 판매 돌파
신라스테이는 매년 가을 시즌에 파격적인 이벤트를 걸고 선보이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가 올해 높은 인기 속에 출시 한 달 만에 1만 객실이 예약되는 등 전년보다 2배 높은 수준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패키지 상품으로, 매년 이색 콘셉트와 풍성한 혜택으로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라며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집에서 즐기는 신라스테이’를 테마로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패키지 투숙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진행, △1등(10명) 신라스테이 침대 풀세트(침대·침구 세트, 배스 로브 2인), △2등
-
홈플러스, 노르웨이 생연어 브랜드 ‘휘라’ 할인 이벤트 실시
홈플러스가 9월 18일까지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 특별 혜택가 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더불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함께 노르웨이 여행권, 씨푸드프롬노르웨이 홍보대사인 '엘링 홀란(Erling Haaland)’의 친필 사인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하는 휘라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노르웨이 대표 연어 양식 기업 살마(SalMar)사를 통하여 오직 항공 직송과 신선 유통 콜드체인시스템을 거쳐 우수한 품질 그대로 입고된 100% 냉장 생연어 브랜드다"라며 "홈플러스는 지난 8월 초, 휘라를 론칭했으며, 노르웨이
-
진학사 캐치, "2030세대 구직자 57% ‘추석에 고향 방문’"
진학사 캐치의 조사 결과, 2030 취준생 57%가 이번 추석 연휴 고향을 방문하는 한편 이 중 다수가 치열한 교통편 티켓팅에 특히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2030세대 취준생 1,496명을 대상으로 '추석 고향 방문 여부'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57%가 ‘고향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답했고, 반대로 ‘방문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답한 비중은 24%였다. ‘잘 모르겠다’도 19%의 응답을 차지했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고향에 방문하는 2030세대는 교통편 티켓팅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명절에 가장 부담되는 요소(복수 응답)’를 조사한 결과 ‘치열한 교통편 티켓팅’이 46%로 1위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추석 명절 스타필드에서 ‘세브란스 A2프로틴’ 선봬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추석 명절을 맞아 스타필드 3개점(하남·고양·안성) 아쿠아필드와 원더래빗에서 단백질 음료 ‘세브란스 A2프로틴(이하 A2프로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타필드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아쿠아필드(하남·고양·안성)와 매직플로우 원더래빗(고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세유업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음료 ‘A2프로틴’을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스타필드의 메인 테넌트 아쿠아필드와 원더래빗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이벤트는 윷놀이,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으로 구성되며, 해당 기간
-
G마켓, 스타 애장품 ‘100원 기부딜’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응모만 해도 기부금 모금에 자동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모션’으로,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열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한다"라고 말했다. G마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선보인다. 갖고 싶은 스타의 애장품을 100원 결제로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무료 김치학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비건 김치와 비건 사이드밀을 만들어보는 무료 김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작년부터 시작된 ‘2030 김치학교’는 뮤지엄김치간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김치학교’ 시리즈 중 하나로,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에게 김치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2030 김치학교는 ‘Fall in love with Kimchi’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가을 피크닉을 준비 중인 2030세대가 김치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라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피크닉이라는 컨셉에 알맞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