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도시락 1300개 후원 外
한솥도시락이 ‘한일축제한마당 2024 in Seoul’ 행사에 도시락 130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한일축제한마당에 도시락을 후원해 오고 있다.이번에는 대표 베스트셀러 메뉴 ▲진달래 ▲믹스후라이 ▲메가치킨제육 ▲숯불직화구이 등 인기 사각 도시락 4종을 지원했다. 후원 도시락은 행사 방문객 및 스탭들의 점심 식사로 제공됐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복잡한 행사장 속에서도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도록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구성의 도시락을 준비했다.이 행사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최대 규모
-
SOOP,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16강 경기 진행
SOOP은 23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KB리브모바일 2024 SOOP STAR LEAGUE AUTUMN(이하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16강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앞서 지난 9일(월)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16강 조 지명식은 전 시즌에 상위권에 입상한 선수들이 1지명 권한 이후, 2지명을 받은 선수들이 역순으로 지명하는 스네이크 방식으로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23일(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A조 경기에는 김민철(Z), 염보성(T), 유영진(T), 정영재(T)가 출전한다. 16강 첫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6차 결선 진행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9월 22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6차 결선에서 심지연이 최종 합계 20언더파(1라운드 10언더파, 2라운드 10언더파)로 통산 6번째 우승을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6차 대회는 스크린골프투어 GTOUR 발전을 위해 연을 맺어온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으며 이안폴터디자인, 캐디톡, 넥스트젠, 월드와인주식회사가 서브 후원했다.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됐다.총 64명의 프로가 참가했으며 1라운드 컷오프를 거쳐 40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에
-
SPC그룹, '파리바게뜨 유럽 리더십 회의' 개최
SPC그룹은 지난 19일~21일 허진수 사장이 체코 프라하에서 '파리바게뜨 유럽 리더십 회의' 등을 열고, 글로벌 사업 확대 방안의 일환으로 동유럽 시장 진출 계획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SPC그룹 관계자는 "허 사장은 지난 19, 20일 양일간 '파리바게뜨 유럽 리더십 회의'를 개최하고 잭 모란 (Jack F. Moran) SPC그룹 유럽 총괄 등과 동유럽 수출 확대 및 판로 확보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라고 전했다. 허 사장은 지난 19일 얀 미할(Jan Michal) 체코 투자청장 등과 별도 일정을 갖고 투자시장 동향 및 투자전략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체코 금융당국 및 주요 은행 관계자들을 만나 동유럽 시장상황과 K-베이커리 수출 확대 가능성을
-
롯데리아, 매장과 배달 가격 분리 운영한다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오는 24일 부로 오프라인 매장과 배달 서비스의 가격을 분리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배달 플랫폼 주문 유입 시 배달 수수료ㆍ중개료ㆍ배달비 등 제반 비용이 매출 대비 평균 약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무료 배달 서비스 도입으로 향후 발생하는 가맹점들의 비용 부담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측되어 수익성 악화가 예상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달 매출이 증가할수록 가맹점이 부담하는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롯데리아는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 가맹점 수익 악화 방지를 위해 최종 배달 서비스 차등 가격 정책안을 수립했다"라고 말했다. 롯데리
-
코오롱FnC 남성복 브랜드, ‘The Royal Club’ 캡슐 라인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이하 캠브리지)’는 9월 24일에 진행되는 ‘영국 상공회의소(BCCK) 가든파티 2024’에 골드 스폰서로 참여하여, 24FW 시즌 컬렉션인 ‘The Royal Club’ 캡슐 라인을 공개한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영국 상공회의소 가든파티는 상공회의소에 가입한 회사들을 포함해 매년 약 500명 규모 인원이 참석하는 상공회의소 주관의 행사다"라며 "이 자리에서 캠브리지멤버스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브리티시 테일러링과 스포티 캐주얼 무드를 재해석한 ‘The Royal Club’ 캡슐 라인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가든파티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주한영국대사
-
[생활경제 이슈] 더에스엠씨그룹, 'POST FORUM 2024' 개최 外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오는 10월 25일 콘텐츠 포럼 ‘POST FORUM 2024(이하 포스트 포럼)’을 서울 강남구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포문을 여는 포스트 포럼은 ‘내일의 내 일을 준비하는 방법’을 슬로건 아래, 마케터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략부터 디지털 콘텐츠의 미래 전반을 조망하는 자리다.연사진으로 구글, 메타, 틱톡 등 글로벌 플랫폼 리더와 더에스엠씨그룹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마케팅 △비즈니스 △팝컬처 △테크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뉴미디어 트렌드는 물론 유튜브 쇼핑, AI 등의 혁신 분야를 아우른다.크리에이터가 연사로 나서는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30
-
관광공사, 릴레이 반짝상점 열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 릴레이 반짝상점을 연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색다른 재미와 트렌디한 감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매력 있는 국내여행 콘텐츠와 다양한 서비스를 널리 알려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릴레이 반짝상점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23일부터 10월 2일까지 선보이는 첫 번째 반짝상점은 ‘가을 촌캉스 오디로 갈래’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오디오 여행 가이드 ‘오디(Odii)*’를 소개한다. 추억 속의 할머니집, 동네슈퍼 등 촌캉스를 떠올리게 하는 공간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오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29일에는 오디 마을 이장이 된 개그
-
모두투어, 조직개편 및 인사 단행
모두투어는 핵심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모두투어의 주력 사업인 패키지 상품의 강화를 위해 기존 전 지역을 총괄하는 상품본부 체재에서 지역별 특성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2본부 체재로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대리점 영업 강화를 위해 기존의 직무 중심의 조직 체재에서 지역 기반의 영업조직 체재로 전환했다"라며 "또한 전사 통합 마케팅 전략의 일원화와 적시성을 높이고 운영 지원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기존 마케팅, 관련 지원 부서 등을 통합하여 운영지원부를 신설
-
한화갤러리아, 음료 전문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
한화갤러리아가 음료 제조 전문업체 퓨어플러스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1~6월)부터 인수 협상을 진행한 끝에 이달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퓨어플러스는 30년 이상 비알코올성 음료에 주력한 제조 전문기업으로 건강음료, 유기농 주스, 어린이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해외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호주, 북유럽 등 전세계 50개국에 연간 1500만달러 이상 수출 실적을 내고 있다. 알로에, 숙취 해소 음료 등 생산중인 제품 종류만 약 200여종에 달한다.경남 함양군에 생산공장이 있으며 지난해 410억원의 매출과 16억
-
동아오츠카 ‘보디멘테’ 202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수상
동아오츠카는 보디멘테가 '202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건강식품 유산균 사균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보디멘테는 오츠카제약(Nutraceutical 사업부)과 도쿄농업대학이 공동 연구 개발한 특허 유산균 사균체 B240과 BCAA, WPI 유청단백질, L-아르기닌 등 중요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관리가 필요한 직장인, 노인, 수험생 등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좋은 건강식품이다"라고 전했다. 특허 파라바이오틱스를 100% 함유한 보디멘테는 태국 북부 산악지역의 카멜리아 시넨시스 나무 찻잎 '미앙(Miang)'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발견한 식물유래 유산균을 사용한다. 파라바이오틱스는 열처리 및 동결건조를
-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가을맞이 코스모스 가든 열어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9월 28일 코스모스 가든을 오픈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코스모스 가든은 이월드 포시즌 가든에 위치하며, 약 33,000㎡(10,000평) 규모 부지에서 황화코스모스 100만 송이를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코스모스 가든에서는 다양한 야외 포토존을 경험해 볼 수 있다. △83타워 △나무 그네 △대형 액자 조형물 등은 대표적인 사진 명소다.
-
이랜드팜앤푸드, ‘제6회 사회공헌 공로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이랜드팜앤푸드(대표 윤성대)가 지난 7일 청년과미래 주관으로 열린 ‘2024년 제6회 사회공헌 공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2018년부터 이랜드재단, NGO 단체 등과 함께 이랜드팜앤푸드 오프라이스 PB(자체 브랜드) 생수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저개발 국가의 식수지원 사업에 기부하는 ‘원보틀(One bottle) 캠페인’ 사업을 시행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8년부터 6년간 누적 4억 7천만 원의 기금으로 159개 식수지원 시스템을 제공해 아프리카 주민 12만 5천여 명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데 기여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부터 이랜드팜앤푸드는 이랜드재단과 함
-
탐앤탐스, 9월 룰렛데이 실시
탐앤탐스가 캠핑 브랜드 폴러스터프와 손잡고 9월 한 달 동안 룰렛데이를 진행 중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룰렛데이는 ‘탐앤탐스와 올 가을 캠핑, 여행 로망 이룰렛!’을 컨셉으로 다가오는 가을 캠핑 마니아들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공략한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탐앤탐스는 매월 22일 룰렛데이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9월에는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특별히 이벤트를 한 달 동안 진행한다.9월 룰렛데이는 감성 캠핑 브랜드 폴러스터프와 콜라보하여 쿨러 기능이 있는 아이스백과 카메라백으로까지 활용 가능한 ‘엘레베이티드
-
[생활경제 이슈] BYC, 2030 타깃 올데이롱 24FW 신제품 출시 外
BYC(대표 김대환)는 20-30대를 위한 ‘ALL DAY LONG(올데이롱)’ 24FW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겨울철 포근함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올데이롱 24FW 컨셉은 ‘in the snowy cabin’으로, 눈 내리는 겨울 따뜻한 오두막안에서 느낄 수 있는 아늑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BYC는 일상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의 여행 중에도 가벼운 착용감과 따뜻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실용적이고 편안한 디자인을 다양하게 선보인다.특히,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는 상하 라운지 세트, 레이어링이 가능한 가벼운 이너웨어, 혹한 속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보디히트 등 23품목을 다양하게 준비했다.BYC 올데이롱 24FW 신제품은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아이스크림 ‘바밤바’ 활용한 도넛과 음료 선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바밤바’와 손잡고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바밤바 필드’ 도넛 1종과 ‘바밤바 쿨라타’, ‘바밤바 라떼’, ‘바밤바 아이스 라떼’ 음료 3종이다. 던킨은 가을 제철 먹거리인 밤을 소비자들이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바밤바’와 협업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바밤바’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바밤바 필드’는 밤 모양의 도넛에 달콤한 밤 맛 필링을 가득 담은 제품으로, 비주얼부터 맛까지 고소하고 달큰한 가을 알밤을 떠올리게 한다. 전용 슬리브에는 '바밤바' 아이스크림 패키지를 본뜬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
CGV, ‘늦여름 공포 특가 기획전’ 진행
CGV가 ‘늦여름 공포 특가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만나는 작품은 ‘이매지너리’, ‘늘봄가든’, ‘악마와의 토크쇼’, ‘톡 투 미’, ‘랑종’ 등 총 5편이다.CGV 관계자는 "‘이매지너리’는 공포 호러 영화 전문 제작사 블룸하우스 작품이다"라며 "지하실에서 발견한 곰인형과 상상친구가 된 소녀가 의문의 게임 리스트를 완성해 가면서 벌어지는 오싹한 이야기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한국 공포영화 ‘늘봄가든’은 대한민국 3대 흉가 괴담 중 하나인 늘봄가든을 배경으로 한다. 조윤희, 김주령이 출연해 오싹한 연기를 펼쳤다.‘악마와의 토크쇼’는 1977년 핼러윈 전날 밤, 인기 토크쇼 현장에 악마에 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