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광주은행, NH투자증권과 '광주Wa뱅크' 비대면 주식·금 투자 서비스 실시
광주은행은 지난 12일부터 NH투자증권과 협력해 모바일 금융 플랫폼 ‘광주Wa뱅크’에서 비대면 주식매매와 금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그동안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NH투자증권 계좌 개설이 비대면으로 가능해졌으며, 기존 계좌 보유 고객도 인증 절차를 거치면 ‘광주Wa뱅크’ 앱에서 주식과 금 투자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NH투자증권은 광주은행 비대면 주식매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투자지원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광주Wa뱅크’ 앱에서 NH투자증권 계좌를 최초 신규 개설하면, 고객 전원에게 투자지원금 5천 원을 지급하고,
-
전북은행 ‘제22회 에너지의 날’ 행사 맞이해 에너지 절약 실천 동참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제22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날 전북은행은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5분간 본점 건물 전체 내·외부 조명을 소등하고 실내 건강온도 26℃~28℃를 유지하며 에너지 절약과 저탄소 생활실천으로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녹색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에센스 스킨 듀 쿠션’ 출시 外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화사한 톤 커버와 크리미한 밤 텍스처로 맑은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바닐라코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도 결점은 섬세하게 커버해 주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커버력, 광채, 지속력 등 더욱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바닐라코만의 정교한 기술력과 제품력을 담아 한층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에센스 스킨 듀 쿠션은 붉은 기와 잡티로 인해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커버하고, 피부 고유의 톤은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듀얼 톤 커버’ 기능을 자랑한다. 특히, 다크닝
-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로 상큼한 과즙을 담은 ‘델몬트 드링크 제로’ 2종을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과즙이 첨가된 음료를 제로 칼로리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폭넓은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델몬트 드링크 제로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델몬트 드링크 제로는 망고 맛, 사과 맛 총 2종으로 달콤한 망고와 상큼한 사과 과즙을 담았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델몬트 드링크 제로 망고’와 ‘사과’는 비타민C 30mg를 함유해 100ml당 1일 영양소 기준치 15mg 이상의 비타민C를 담았다. 코코넛 밀크를 첨가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
-
모두투어, 인도네시아 '마나도'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낙원으로 불리는 '마나도'로 떠나는 특별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북단에 위치한 해양·휴양 도시로,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다"라며 "인천에서 약 5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며, 연중 기온이 26~27도로 온화해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나도에는 포포인츠, 베스트웨스턴 등 글로벌 호텔과 18홀 규모의 골프장이 있어 휴양과 골프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부나켄 해양국립공원, 실라덴섬, 마하우·로콘 화산, 탕코코 자연보호구역, 토모혼 고원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자연 명소가 있어 다이빙
-
락앤락, 인도법인 설립
락앤락이 인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인도 시장 공략에 나섰다.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 인도법인은 뭄바이 시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 전용 텀블러 개발을 추진하는 등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안전한 소재와 우수한 품질,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는 프리미엄 텀블러 ‘메트로(Metro)’ 시리즈를 인도 시장에 맞춰 개발할 계획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난 7월에는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인도 최대 홈·라이프스타일 전시회 ‘HGH India’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HGH India’는 매년
-
설화수, 자음생크림 글로벌 캠페인 진행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피부 장수를 위한 인삼의 힘(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을 주제로 자음생크림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설화수 관계자는 "60년 인삼 과학 연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발전시켜왔으며, 이번 캠페인에서는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통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이야기하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9월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과 태국,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 테마의 이벤트를 고객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한다"라며 "각국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설화수의 인
-
정동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2차 인선 확정
정동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은 지난 7월 25일 1차 주요당직자 인선에 이어 8월 25일 2차 인선으로 시당 부위원장 및 각급 분과위원장 인선을 확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선은 내년 지방선거를 대비해 지역 현안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방점을 두었다. 정동만 시당위원장은 안보특위⋅해양항만특위⋅가덕신공항추진특위⋅커뮤니티경제특위 등 부산의 주요 정책을 다루는 특별위원회를 신설해 시민들과 함께 부산발전을 위한 역동적인 활동을 펴 나갈 방침이다.부산시당은 대변인단 및 분과위원회를 보강할 계획이며, 추가 인선 또한 부산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키로 했다.▲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메이저대회 심지연 우승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지난 8월 24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총상금 1억원 규모와 WGTOUR 3년 시드권 특전이 걸린 메이저대회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 결선에서 심지연이 18언더파(1라운드 7언더파, 2라운드 11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골프존이 주최, 롯데렌탈이 메인 후원하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는 스크린골프투어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선보인 메이저대회로, 지난 정규 3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골프존 관계자는 "메이저대회에 걸맞게 상금 및 우승 포인트 규모를 확대하고 우승자에게는 3년간의 WGTOUR 시드권을 특전으로 지급한다"라며 "서브 후원으로는 제
-
이랜드그룹, 임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 지속
이랜드재단과 이랜드복지재단이 2025년 한 해의 사회공헌 기부 예산을 확정하며, 계열회사 및 임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을 지속한다고 밝혔다.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랜드는 매년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철학 아래, 계열사별로 기부 예산을 편성해 재단 사업을 뒷받침하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단순한 금액 후원을 넘어 본업을 살린 현장 중심·참여형 사회공헌 모델로 발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사업인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아침애만나’는 지난해 개소 후 1주년을 맞아 누적 18만 명, 하루 평균 약 600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라며 "이곳은 서울에서 유일하게 아침 식사를 제공하며, 하루를 힘겹게 시작하는 이웃에
-
코웨이,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와 비렉스 체험 객실 선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와 제휴를 맺고 비렉스 안마의자 체험 객실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지난해 롯데호텔 서울과 L7 해운대 바이 롯데에 선보인 비렉스 객실이 투숙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은 데 이어, 비렉스 체험 객실을 확대해 차별화된 휴식 공간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의 로얄 타입 객실 3곳과 웰니스 사우나 라운지에 비렉스 안마의자 ‘페블체어’와 ‘트리플체어’를 설치해 투숙객이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라고 말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로얄 객실에 비치된 ‘비렉스 페블체어’는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NON-GMO PROJECT’ 인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청정라거 ‘테라’가 국내 맥주 최초로 세계적 인증기관 ‘NON-GMO PROJECT’에서 올해까지 4년 연속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인증을 통해 가치소비 시대에 브랜드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라며 "NON-GMO 인증은 유전자 변형 농작물이 아닌, 본연 그대로 재배·수확한 종자를 원료로 사용했음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테라는 인증을 받기 위해 7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모든 원재료와 2차 성분이 비(非)유전자 변형 재료임을 검증받았다"라며 "해당 인증을 주관하는 ‘NON-GMO PROJECT’는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 기관으로, 현재까지 5만여 개 제품을 인증해온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K-뷰티 부스트 인 뉴욕 2025’ 참가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K-뷰티 부스트 뉴욕 2025’(K-Beauty Boost NYC 2025)에 참가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이번 행사는 8월 21일부터 27일까지 뉴욕한국문화원에서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 주최의 ‘서울 뷰티 메트로’를 콘셉트로 한 K-뷰티의 경쟁력을 알리는 행사로,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들이 참가해 현지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센텔리안24는 갤러리형 전시 부스와 마데카 크림, 마데카 프라임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으며, 현지 인플루언서와 뷰티 바이어, 유통 관계
-
민주당 부산시당, 대선 불복 현수막 내건 행위에 부산선관위에 강력 대응 요청
내일로미래로당이 불법 비상계엄과 내란 사태로 치러진 제21대 대선 결과를 부정하는 불법 현수막을 부산 전역에 내건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강력 대응에 나섰다.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8월 25일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내일로미래로당의 대선불복 허위사실 불법 현수막에 대한 엄정 조치를 요청하는 공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부산시당은 공문을 통해 대선 결과를 부정하고 허위사실이 담긴 불법 현수막을 게첩하는 행위는 공직선거법과 정당법 위반 소지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갈등과 혼란을 조장하는 행위로 선관위 차원의 강력 대응이 필요하다고 했다.더불어민주당은 특정 정치 세력의 대선 불복 행위가 도를 넘음에 따
-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열어
농심이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3호점을 오픈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명소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지난 7월 수립한 신라면 글로벌 브랜드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 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구체적으로 선보이는 첫 사례다"라고 말했다. 또 "방문객들이 신라면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행복을 느끼고, SNS 등을 통해 주변에 자연스럽게 확산하도록 유도해 신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
-
하나투어, 나다운 여행 컬렉션 ‘빅하투페어’ 진행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8월 25일(월)부터 오는 9월 14일(일)까지 3주간 ‘나다운 여행 컬렉션, 기간 한정 특가! 빅하투페어’를 진행한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빅하투페어에서는 세대와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을 하나투어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하고, 그 기준에 맞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큐레이션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발 시즌별(황금연휴, 출발임박, 얼리버드) ▲여행 컨셉별(요즘인기, 도시감성, 자연/휴양지, 문화탐방, 프리미엄, 국내/테마) ▲여행자 타입별(가족여행, 우정여행, 2030또래, 지방 출발) ▲자유여행(하나키트, 항공, 호텔)을 특가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46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
bhc, ‘콰삭킹’ 300만 마리 판매 돌파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 2월 28일 정식 출시한 ‘콰삭킹’이 8월 11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마리를 돌파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간 과열 경쟁속에서 인기 신제품의 출시가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이후에도 판매 속도가 오히려 가팔라지며, 단발성 반짝 인기를 넘어 장기 흥행 궤도에 본격적으로 올라선 형상이다"라며 "이는 일반적으로 신제품이 출시 초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뒤 점차 감소하는 일반적인 흐름과는 다른 성장세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7월 출시된 ‘콰삭톡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