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삼양라운드스퀘어, 청소년 푸드테크 공모전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 예선 2차 진행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청소년 푸드테크 공모전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Roundsquare Prize)’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예선 2차를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푸드테크 공모전이다"라며 "‘극한의 기후환경에서 활용될 식품 및 푸드테크 아이디어’라는 주제 아래 아이디어의 주요 원리를 검증할 수 있는 실험이나 구현 방법을 기획하는 구성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라운드스퀘어 프라이즈’는 앞서 5월 2일부터 6월 20일까지 참가 신청 및 연구기획서 접수를 받
-
서울시 '부동산 조각투자 시범 사업' 시도
서울시는 활용성 높은 1~2개소를 대상으로 ‘부동산 조각투자(토큰증권, STO) 시범 사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부동산 조각투자(토큰증권)’란 특정 부동산을 수익증권화하여 다수 투자자가 소액 투자금으로 부동산을 분산 소유하는 유동화 방식이다. 검토 중인 후보지는 ▴상도5치안센터(동작구 상도동) ▴신사1치안센터(은평구 신사동) 등으로 해당 시설은 현재 치안센터 이전 후 비어 있거나 지역에서 임시 활용 중이다. 시는 이들 공간을 도심형 미니창고 등 소규모 공간 활용이 가능한 사업을 발굴해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연내 ‘부동산 조각투자 시범사업’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안)을 마련하고 사업화를 위한 사전
-
웨이브, JTBC 인기 예능·드라마 대폭 추가로 라인업 강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 대표 서장호)가 JTBC 인기 예능 및 드라마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하며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한다.웨이브 관계자는 "1일부터 JTBC 최신 예능 ‘아는 형님’, ‘한끼합쇼’, ‘1호가 될 순 없어2’,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톡파원 25시’,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를 제공한다"라며 "시즌제 예능 ‘최강야구’ 시즌 1~3도 오픈한다"라고 전헸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 6월 부터 '이혼숙려캠프’, ‘뭉쳐야 찬다4’,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 JTBC 예능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추가 편성으로 웨이브 예능 카테고리는 한층 풍성해졌다.드라마 부문 역시 강화된다.웨이브는 지난 5월
-
동대문구 '2025년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개최
동대문구는 ‘아동이 행복한 교육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2025년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에는 약 50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하여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 환경, 가정 환경 등 6대 의제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토론을 이어갔다.참여자들은 4개 모둠으로 나뉘어 아동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지역 현안과 정책 제안을 활발히 논의했다. 특히 일상에서 겪는 불편과 불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목소리를 냈다. 구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아동친화도시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선보여
㈜오뚜기가 9월 1일부터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지난 6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진라면 약간매운맛’은 순한맛과 매운맛 사이에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실제로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는 약간매운맛 출시 이후 진라면 전체 판매량이 뚜렷하게 증가했으며, “적당한 매콤함”, “새로운 선택의 재미”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팡에서는 런칭 직후 진라면 전체 6월 판매량(멀티팩 기준)이 전월 대비 약 20% 증가하였다"라며 "또한 구매 후기의 70% 이상에서 “알맞게 맵다”는 의견이 확인되었으며 소비자 만족도 역시 높
-
롯데웰푸드, 이색 러닝대회 ‘2025 설레임런’ 진행
롯데웰푸드는 지난 8월 31일 서울 마포구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이색 러닝대회 ‘2025 설레임런’이 약 3천여명의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25 설레임런은 ‘열받는 러닝대회’을 콘셉트로 한 이색 스포츠 행사다"라며 "달리기로 인해 체온이 오르는 상태와 감정적으로 들뜨고 흥분된 상태를 동시에 뜻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몸과 마음이 열받는 순간을 이겨내는 ‘이열치열’ 이색 러닝이다"라고 전했다. 콘셉트를 배가하기 위해 5km 단일 코스 곳곳에 열받는 특별 미션 구간이 준비돼 있었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처음 마주한 미션은 맨발로 지압판 코스를 통과하는
-
엔제리너스, 한강 위 감성형 플로팅 카페 ‘르엘캐슬갤러리점’ 선봬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지난 29일 서울시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앞 수상형 플로팅 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건설과 함께 도심 내 한강공원과 브랜드 감성을 조화롭게 결합한 전시공간에 기획되어 그동안의 매장 형태와 차별성을 두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엔제리너스 르엘캐슬갤러리점은 탁 트인 한강변 조망을 갖춘 4층 규모의 르엘캐슬갤러리 내 1ㆍ2층의 복층형 218석 규모로 입점해 상담 고객 및 방문객 누구나 편안히 머물 수 있는 열린 휴식 공간으로 조성됐다"라며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하는 ‘르엘’의 철학을 담
-
신일전자, 신제품 '음식물처리기' 선보여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신제품 ‘음식물처리기’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신일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음식물처리기는 2.5L 대용량의 고온건조·분쇄형으로, 130도 고온에서 음식물을 건조해 수분을 제거하는 방식이다"라며 "강력한 4중 칼날 분쇄 시스템으로 많은 양의 음식물쓰레기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음식물쓰레기 감량률이 최대 96%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저소음 DC 모터를 탑재해 작동 시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2중 활성탄 필터가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불쾌한 냄새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과 칼날은 분리 세척이 가능해 구성품에 포함된
-
[생활경제 이슈] 피자헛, 9월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 진행 外
한국피자헛이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인기 프로모션 ‘반값다 피자헛’을 9월에도 이어간다.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은 평일 최대 50% 할인과 주말 프리미엄 피자 1+1 혜택을 제공하며,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 9월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에서는 평일 반값 혜택 대상 피자로 피자헛의 대표 인기 메뉴인 ‘수퍼슈프림’이 선정되었다. 수퍼슈프림은 신선한 채소와 페퍼로니가 조화를 이루는 클래식한 풍미를 자랑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인 피자헛의 베스트셀러다.이번 프로모션은 평일에 포장 주문 시 정상가의 50% 할인된 16,950원, 배달 주문 시 40% 할인된 20,340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 출시 外
배스킨라빈스가 9월 이달의 맛 ‘위대한 비쵸비’를 출시했다.신제품은 오리온의 인기 비스킷 ‘비쵸비’를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개발한 플레이버다.‘위대한 비쵸비’는 고소한 풍미의 비스킷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헤이즐넛 초코 퍼지 아이스크림을 조합하고, 다크 초콜릿 청크와 바삭한 그라함 비스킷을 토핑으로 더해 깊은 풍미와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오리온 ‘비쵸비’는 통밀 비스킷 사이에 통 초콜릿을 넣은 샌드위치 비스킷이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필수 기념품’이라는 별칭을 얻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위대한 비쵸비’ 싱글레귤러
-
김재섭 의원, 행정착오 가족관계등록부…신규작성 법안 대표발의
국민의힘 김재섭 (서울 도봉갑) 국회의원은 행정기관의 착오나 제3자의 범죄행위로 인해 가족관계등록부에 잘못 기재된 경우 기존 등록부를 폐쇄하고 새로운 등록부를 재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가족관계등록부 제도는 개인의 출생·혼인·사망 등 신분 관계를 공적으로 증명하는 중요한 장치다. 그런데 행정기관 착오나 제3자 범죄행위 등으로 잘못 기재된 경우에도 그 오류나 허위 기록이 가족관계증명서에 그대로 남아 국민들이 불이익을 겪는 사례가 생겨나고 있다. 실제로 한 여성은 지난 2007년 혼인신고 과정에서 시아버지와 결혼한 것으로 잘못 기록되는
-
[생활경제 이슈] 뉴트리원, 임직원 참여 나눔 캠페인 ‘164 마켓’ 3년 연속 개최 外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이 사회공헌 목적의 임직원 참여형 나눔 캠페인 ‘164 마켓’을 올해로 3년째 개최했다. 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뉴트리원의 ‘164 마켓’은 2023년부터 지속해 온 CSR 활동의 일환으로, 눈 건강 전문 브랜드 164를 중심으로 ‘건강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긍정적 시각을 확산한다’는 취지 하에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으기 위한 행사로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뉴트리원의 창립기념일을 기념하는 동시에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 임직원과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메인 프로그램인 플리마켓에서는 지
-
모두투어, '가을 단풍'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가을 시즌을 맞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과 고객 맞춤형 테마상품으로 구성된 '일본 가을 단풍'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일본은 남북으로 길게 뻗은 지형 특성상 지역별 단풍 절정 시기가 다르다"라며 "올해 단풍 예상 시기는 북해도·알펜루트 등 북부 지역은 9월 상순~11월 중순, 오사카·규슈 등 남부 지역은 11월 상순~12월 중순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오사카 △도쿄 △규슈 △삿포로 등 일본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를 중심으로 '모두시그니처'를 비롯해 △ONLY우리만 △NEW트렌드 △지방(청주·대구·부산·제주) 출발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고객 선택의
-
농심, ‘새우탕면’ 선보여
농심이 봉지면 ‘새우탕면’을 오는 15일 출시한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탕면은 1989년 출시된 용기면 ‘새우탕큰사발면’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더 깊고 시원한 해물맛을 더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대형마트 한정판으로 봉지면 새우탕면을 선보였고, 출시 2주 만에 계획된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당시 SNS 등 온라인 리뷰에는 ‘새우와 해물 맛이 진하고 칼칼해 마음에 든다’, ‘건더기 구성이 알차고, 쫄깃한 면 식감이 좋다’ 등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소비자들의 상시 판매 요청도 꾸준히 이어졌다. 농심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 농심 새우탕면
-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 창립 80년 기념 전시 진행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가 창립 80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80년 | 1945-2025'를 개최한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두 공간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를 통해 지난 80년 동안 K뷰티를 이끌어온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다층적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카이브 전시가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보여준다면, 팩토리 전시는 산업적 기반과 생산 혁신을 전달하는 자리다"라며 "두 전시는 서로 다른 관점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도전 정신과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에 대한 비전을 함께 조명한다"라고 말
-
빙그레, ‘치커리브루 블랙’ 선보여
빙그레는 치커리 원료를 활용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액상 차 음료 ‘치커리브루 블랙’을 출시한다.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아메리카노와 유사한 맛이면서도 치커리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페인이 없어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늦은 저녁이나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 병(260mL) 기준 16kcal, 당류 1g 미만으로 칼로리와 당류의 부담이 적어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다.최근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
[생활경제 이슈] 한화푸드테크 63레스토랑, 가을 제철 식재료 활용한 시즌 메뉴 선보여 外
63레스토랑이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12월 1일까지 선보인다.63레스토랑은 매년 계절 특선 메뉴를 마련해 왔다. 특히 터치더스카이는 지난해 가을 시즌 코스 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송이버섯 ▲전복 ▲전어 ▲사과 등을 주재료로 활용해 코스 4종과 메뉴 9종을 기획했다.슈치쿠는 가을 제철 해산물과 송이버섯으로 일식 정찬 ‘계절 특선’을 구성했다. ‘전복 도반 야끼’, ‘국내산 한우 등심 송이말이 튀김’ 등 10가지 메뉴가 포함된다. 메인 메뉴는 ‘조리장 특선 계절 생선회’로 가을 대표 생선 전어와 광어, 농어 등을 준비했다. 식사로는 송이버섯을 올린 버섯 솥밥과 해산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