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HDC현대산업개발, ‘2025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 은상 수상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여 올해 말 입주를 앞둔 ‘잠실 래미안 아이파크 단지 내 파크오아시스(티하우스, The Circle of Connection)’가 ‘2025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도심 속 휴식과 정서적 회복을 위한 건축적 실험이 높은 완성도와 미학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로, 주거 단지 내 감성적 건축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제품·공간·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성과 사회적 의미를 지닌 디자인을 선정해 수여한다.잠실 래미안 아이파크의
-
KCC글라스 홈씨씨, ‘2025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시상식 진행
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지난 15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노들갤러리에서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가 공동 주최한 ‘2025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시상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17일 밝혔다.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은 신인 디자이너들에게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국내 대표 실내건축 디자인 공모전이다. 1989년 시작돼 올해로 37회를 맞이해 오랜 전통을 자랑한다. KCC글라스는 실내건축 디자인의 저변 확대와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홈씨씨를 통해 2010년부터 16년째 해당 공모전을 공동 주최하고 있다.이번 공모전에도 실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졌다. 지난 10월 마감
-
에쓰오일, 삼성SDS와 통합 ITO 계약 체결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삼성SDS와 통합 ITO(IT 아웃소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이닝 세레머니는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에쓰오일 본사에서 진행됐다.에쓰오일은 이번 계약을 통해 2026년 3월부터 3년간 통합 ITO 사업자로 삼성SDS를 선정하여 Application 및 IT 인프라 운영, 보안∙IT 진단∙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IT 서비스 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신기술 및 강화된 보안 인프라 기반을 확보해 운영 거버넌스 체계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이번 사이닝 세레머니는 에쓰오일과 삼성SDS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표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에
-
제주항공, “안전체험교실에서 ‘안전+나눔’해요”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이마트 컬처클럽과 협업해 지난 16일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제주항공과 함께하는 어린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스타필드 마켓 일산점의 문화센터인 컬처클럽을 통해 신청받아 제주항공 CSR 특화팀 소속 객실승무원들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실제 안전과 관련된 구명복, 산소마스크, 좌석벨트 등 비상장비를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 시점에 대해 교육했으며, 승무원 유니폼을 착용해보는 체험 시간도 가졌다. 이번 항공안전체험교실의 수강료 전액은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18년째 방문해 영어교육 등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제주보육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오는 29일
-
11번가, 연말 외식·디저트 e쿠폰 기획전 실시
11번가가 외식과 디저트 수요가 늘어나는 연말을 겨냥해 '빕스(VIPS)',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메가MGC커피' 등 주요 프랜차이즈 7곳의 e쿠폰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11번가는 17일부터 23일까지 'E쿠폰 핫딜' 행사를 진행하며 외식 브랜드의 할인권과 모바일 금액권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의 1만 5,000원 바우처를 90% 할인된 1,500원에 단독으로 내놓았다. 이와 함께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와 '제일제면소'의 5만 원 모바일 금액권 역시 25% 할인된 금액에 준비했다.크리스마스 시즌 수요를 겨냥한 케이크 e쿠폰도 마련했다. 17일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산타' e쿠폰을 20% 할인 판
-
굽네몰, 오븐구이 기술 적용한 ‘오통닭’ 500만 팩 누적 판매 달성
굽네가 운영하는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자사의 오븐구이 기술을 활용한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오통닭)’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단백질 섭취에 대한 관심이 건강 필수 요소로 확산되면서 관련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국내 단백질 시장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발표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2018년 약 1,206억 원에서 2024년 약 4,500억 원으로 5년 사이에 4배 가까이 확대되었다. 이에 따라 대표적인 단백질 공급 식품인 닭가슴살 제품 중에서도 맛, 영양, 식감에서 차별화를 시도한 프리미엄 제품이 꾸준히 선호되고 있다.굽네몰의 ‘오통닭’은 굽네의 오븐구
-
월급쟁이부자들, 고객 초청 ‘2025 월부콘’ 진행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이 지난 14일 서울 아모리스 역삼에서 개최한 고객 초청 컨퍼런스 ‘2025 월부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월부콘’은 한 해 투자 성과를 되짚고 다음 해의 자산 형성 비전과 구체적인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핵심 고객인 아너스 멤버와 일반 회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매일, 조금씩, 될 때까지’였으며, 월급쟁이부자들은 초청된 전문가의 특별 강연, 대표 튜터와의 토크쇼, 일대일 맞춤 멘토링 등 다양한 세션을 구성하여 꾸준함으로 성과를 증명한 이들의 경험을 전달했다.첫
-
소노인터내셔널, ‘소노 슈퍼세일위크’ 특별 기획전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연중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소노 슈퍼세일위크(SONO Super Sale Week)’ 특별 기획전을 17일 공개했다.이번 기획전은 연말부터 연초까지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노호텔앤리조트가 마련한 최대 판매 행사다. 고객의 취향과 여행 목적에 맞춰 재충전을 위한 휴식 중심의 패키지부터 주중 여행객을 위한 실속형 패키지까지 세 가지 종류의 상품을 선보인다.먼저,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레이트 패밀리 스테이(Late Family Stay)’ 패키지가 제공된다. 상품은 객실 1박, 조식 뷔페 이용권 2매, 미취학 아동 조식 뷔페 이용권 1매로 구성된다.
-
앳홈, 12월 4일 ‘인사이드 토크’ 개최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대표 양정호)이 현직 마케터를 대상으로 앳홈의 성장 과정과 문제 해결 경험을 공유하는 ‘앳홈 인사이드 토크(ATHOME Inside Talk)’를 12월 4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앳홈은 최근 인재 채용 플랫폼을 전면 개편하고, 글로벌 K-뷰티 시장에서 판매 영향력 확대를 위해 전략적 사고와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역량을 갖춘 마케터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앳홈 인사이드 토크’는 12월 4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20분간 서울 성수동 누디트 서울숲에 위치한 앳홈 본사 6층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앳홈의 주요 브랜드인 톰(THOME)과 미닉스
-
보람상조애니콜, 돌봄여행사와 업무 협약 체결
보람그룹 상조 계열사인 보람상조애니콜이 지난 12일 보람그룹 본사에서 ㈜돌봄여행사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조 상품 판매 위탁 및 제휴 전환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이번 협약은 새로운 영업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상조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적 제휴로 진행되었다.돌봄여행사는 2009년에 설립된 기독교 기반 여행사로, 지난 17년간 기독교인과 교회를 대상으로 성지순례 및 힐링 여행을 전문적으로 운영해 왔다. 신앙과 삶의 조화를 핵심 가치로 삼아 맞춤형 여행 기획과 세심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크리스천 힐링 및 치유 여행, 소규모 효도 여행, 지방자치단체 협력 관광 상품 등
-
로레알코리아, 이공계 대상 ‘오퍼레이션 커리어데이’ 개최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이공계 대학생 약 40명을 초청하여 '오퍼레이션 커리어데이(Operations Career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된 기업 탐방 및 채용 설명회였으며, 오퍼레이션 부문 리더십과 채용팀이 함께 참여했다.이번 행사는 뷰티 산업에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이공계 전공자들에게 로레알코리아에서의 경력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로레알코리아는 기업 소개 세션을 통해 협업, 기업가 정신, 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기업 문화와 비전을 전달했다. 또한, 최신 뷰티테크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이 뷰티테크
-
뚜레쥬르,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등 윈터 홀리데이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윈터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신제품 케이크를 선보이고,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뚜레쥬르는 ‘Holiday Dream’을 콘셉트로 정하고, 꿈결같이 달콤하고 따뜻한 휴식을 상징하는 윈터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기획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트로베리 퀸’의 홀리데이 버전과 캐릭터 케이크 등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었다.특히 캐릭터 케이크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력하여 특별하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홀리데이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산리오캐릭터즈 케이크 디지털 영상을 공개했으며, ‘스트로베리 퀸’을 주제로 한 영상도 추가
-
웨이브, 뮤지컬 ‘위키드’ 스페셜 콘서트 19일 독점 공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NBC의 스페셜 쇼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를 국내 독점으로 제공한다.지난 11월 6일 미국 NBC에서 방영된 ‘위키드: 원더풀 나이트 콘서트’는 영화 ‘위키드’ 및 ‘위키드: 포 굿’의 주연 배우인 신시아 에리보, 아리아나 그란데 등의 라이브 공연, 토크,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특별 프로그램이다. 영화 ‘위키드: 포 굿’의 개봉을 앞두고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37인 라이브 오케스트라와 함께 뮤지컬 ‘위키드’의 대표곡을 새로운 라이브 버전으로 선보였다. 라이브 무대 외에도 영화 출연진 인터뷰,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11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위키드: 포 굿’의 신곡 일
-
NHN KCP, 통합 솔루션 ‘KCP POS+’에 QR·NFC 주문 기능 신규 탑재
종합결제기업 NHN KCP(대표이사 박준석)는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인 ‘KCP POS+(포스플러스)’에 QR 및 NFC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주문 서비스 ‘KCP 오더(KCP Order)’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국내 결제업계에서 QR 픽업 주문, QR 테이블 주문, NFC 주문 기능을 POS와 연동하여 모두 제공하는 최초의 통합 주문 서비스 구축 사례다.‘KCP POS+’는 POS, 키오스크, 오더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NHN KCP의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 등 주요 모든 운영체제(OS)에서 이용 가능하다. 태블릿,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시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매장 내
-
강아지숲, ‘제4회 KAO 챔피언십’ 진행
더존비앤씨티의 문화 레저 복합 타운 강아지숲에서 개최된 ‘제4회 KAO 챔피언십(Korea Agility Open Championship)’이 국제대회에 나설 대한민국 대표팀 14팀을 선발하며 막을 내렸다.KAO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이 주관한 이번 챔피언십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강아지숲에서 열렸다. 페츠모아, 파미슨펫, 네슬레 퓨리나, 퓨어프렌즈 등이 협찬사로 참여했다.이번 챔피언십에서는 종목과 체고별 예선 결과를 바탕으로 총 44개 팀이 KAO 챔피언으로 선정되었다. 체고별(200부터 600까지) 5개 부문에서 펜타슬론, 바이애슬론, 스누커, 갬블러, 게임즈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파트너견과 함께 기량
-
[생활경제 이슈] 컴배트 살충제 판매 21% 증가…테라로사·콘래드 겨울 시즌 제품 제공 外
헨켈컨슈머브랜드의 바퀴벌레 살충제 브랜드 컴배트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자사 살충제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컴배트는 최근 몇 년간 기후 및 생활 환경 변화로 바퀴벌레 개체 수가 늘어났으며, 기온 하락으로 따뜻한 실내 유입이 많아지면서 살충제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특히 실내 난방이 시작되면서 바퀴벌레 활동 적정 온도에서 30도가 유지되자 실내 유입이 늘었다. 여기에 택배 상자, 하수구, 음식물 쓰레기 배출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실내 침입 사례가 증가하며 출몰 빈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바퀴벌레 출몰이 잦아지면서 살충제를 찾는 소비자도 늘어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
현대약품, 신제품 음료 출시로 라인업 확대
현대약품이 계절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꿀모과배숙’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장했다. 이번 제품은 배, 모과, 사양벌꿀을 조합해 환절기 수요 공략에 초점을 맞췄다.전통적으로 배 속을 파내고 꿀, 대추, 생강 등을 넣어 끓여 마시던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국산 배 농축액의 상큼함과 모과 농축액의 달콤쌉싸름한 맛, 사양벌꿀의 부드러운 단맛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온냉장 겸용 포장으로 제작되어 겨울철에는 따뜻한 음료로, 여름철에는 시원한 형태로 섭취 가능하다. 특히 일교차가 큰 시기에 체온 조절 용도로 활용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다.현대약품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건강과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