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 개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비공개 행사로 진행되는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는 오늘(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마련한 특별 공간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번 테스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출시 전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열띤 참가 신청을 통해서도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진행은 게임 전문 방송인으로 인지도 높은 정소림 캐스터와 제노니아 사업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남궁곤 이사가 맡는다. 시네마틱 영상과 간단
-
[IT이슈] CJ CGV, 1분기 매출 3,936억원… 전년 동기 比 매출 76.3%↑ 外
CJ CGV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936억원, 영업손실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CJ CGV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 흥행 영향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 그리고 각국 로컬 콘텐츠 성공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6.3% 상승했고, 영업손실도 408억원 줄이는 성과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에 속도가 붙으며 국내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관람객이 회복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특별관 열풍을 일으키며 누적관객 1천만명을 돌파한 ‘아바타: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中 위엔찬 시디 E-커머스와 MOU 체결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 상하이 위엔찬 시디 E-커머스(Shanghai Yuanchan Xidi E-Commerce, 源产喜递, 이하 ‘위엔찬 시디’)와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모다모다 제품의 중국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공동 이익을 추구해 나가기로 했다.모다모다 관계자는 "위엔찬 시디는 시디바이닷컴을 운영하며 주로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의 제품을 수입하여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진행해 왔으며 현재 해외 36개국의 38,000개 이상의 소비재 공장과 협력하고 있다"라며 "뷰티, 패션, 인테리어, 식품, 주방 및 욕실용품 등 500,000개 이상의 제품을 취급한다"라고 전했다. 모기업인 상하
-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매주 새로운 보스 만날 수 있는 ‘영웅 레이드’ 추가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영웅 레이드와 신규 균열 망각의 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컴투스 관계자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영웅 레이드는 매주 새로운 보스를 만날 수 있는 콘텐츠로, 기존 정예 레이드보다 한 단계 높은 난도를 자랑한다"라며 "클리어 시 신규 신화 장신구를 비롯해 보다 높은 등급의 장비와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영웅 레이드는 3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되며, 한 주에 최대 3회, 기회 추가 시 6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첫 시즌에서는 정예 레이드 보스인 ‘비타’와 ‘타우’, ‘나라카’가 번갈아 등장할 예정이며, 보스 별로 각각 다른 장비와 재료를 얻을
-
[IT이슈] 모바일 MMORPG ‘아이모’ 13주년 맞이 두 번째 기념 이벤트 진행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출시 13주년을 기념한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컴투스 관계자는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10년에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됐으며, 이후 13년째 서비스되며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의 장수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13주년 기념 이벤트 2탄 ‘생일 파티 뒤풀이’는 지난 4월 말부터 진행된 1탄 ‘쿠이의 생일파티’와 함께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정해진 시간에 각 지역에 소환되는 몬스터 ‘킹 쿠
-
[IT이슈] 네오위즈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2023’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은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주최, 2020년 처음 개최된 새로운 게임쇼다"라며 "해당 행사는 6월 8일 12시(현지시간)부터 유튜브, 트위치, 트위터 등 주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된다.네오위즈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오른 자체 개발 콘솔작 ‘P의 거짓’으로 참가한다. 이
-
[생활경제 이슈] 오아시스마켓, 1분기 영업익 9.3억…‘누적 흑자’ 이어간다 外
오아시스마켓은 2023년 1분기 영업이익이 직전 분기(2022년 4분기) 대비 38억 원 개선한 9억 3000만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녹록치 않은 이커머스 업황에서 앞으로도 누적 흑자를 안정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147억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1%가량 소폭 감소했으나, 역대 1분기(1~3월)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오아시스마켓은 “물류 시스템 고도화, 매장 통폐합 등 경영을 효율화한 것이 영업이익 증가에 주효했다고 분석한다”라며, “상반기 내 케이뱅크 등 협업 기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더 탄탄한 실적을 이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1분기 매출 전년비 19.2%↑ 493억원, '역대최대' 경신 外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올해 1분기 매출 49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19.2% 상승한 49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5.4억원으로 13.2% 증가했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461억원이며,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28.9% 상승한 48.2억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골프웨어와 키즈 론칭 등 카테고리 다각화에 힘쓰며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는데 주
-
[생활경제 이슈] 티몬 ‘올인데이’ 여행상품 중심 특별 구성 外
티몬이 ‘단하루’, ‘올인데이’ 등 대표 원데이 행사를 ‘2023 티몬투어 여행박람회’ 기간 여행 상품 중심으로 새롭게 편성하고, 국내외 여행 특가딜을 2배이상 늘려 고객과 파트너 만족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티몬 관계자는 "오는 28일까지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라며 "3천여 개에 달하는 특가 딜과 최대 50만원 이상의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또, 박람회 기간 매주 금요일 여행상품 중심의 ‘단하루’ 행사를 시작하고, 매주 화요일 주요 여행사들과 ‘올인데이’를 개최하며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행사 초기 대비 2배 이상의 국내외 여행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먼저, 12일부터 매주
-
[IT이슈] 라인 넥스트,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신작 5종 최초 공개 外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프로모션 사이트를 오픈하고 개발 중인 신작 타이틀 5종을 11일 첫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인 넥스트 관계자는 "게임 도시는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기반으로 한 웹3 게임 플랫폼으로, 디지털 재화를 자유롭게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을 제공한다"라며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저 중심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라인 넥스트는 게임 도시 정식 출시에 앞서 올해 하반기
-
[IT이슈] 아지트 프로젝트, '이사로', '부름'과 파트너십 外
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는 이사전문 서비스 '이사로'와 입주청소 전문 서비스 '부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지트 관계자는 "비대면 이사견적 플랫폼 '이사로'는 특허 받은 사진 암호화 기능을 통해 이사 비교 견적을 제공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이사 서비스로, 고객은 원룸, 오피스텔부터 아파트 포장이사까지 다양한 형태의 이사 서비스를 비교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사 서비스에서는 보기 드문 앱 내 결제 기능이 구현돼 있어 고객이 원하는 수단으로 이사 결제가 가능하도록 구현돼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입주청소 전문 서비스 '부름'은 입주자가
-
[생활경제 이슈] 탐앤탐스, 제주 바다 풍경 담은 '블랙 제주김녕점' 그랜드 오픈 外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2층 규모(B1F, 1F, 루프탑)의 신규 매장 '블랙 제주김녕점(제주 제주시 일주동로 1921)'을 오픈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해안도로를 지나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블랙 제주김녕점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맞닿은 곳에 위치해 있다"라며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주변에는 해양체험시설, 김녕항, 요트장 등 놀거리가 많아 단체 여행 코스로 들리기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개성 넘치는 콘셉트를 앞세운 블랙 제주김녕점은 하나의 문화로서 카페탐방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외관은 현무암을 상징하는 그레이 컬러 및 보트 장식물, 돌담 인테리어로 포인트를 주었고, 내부는 화이트톤 벽
-
[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 인기리에 티켓 판매 완료 外
그라비티와 게임 음악 전문 플랫폼 ㈜플래직이 함께 주최하는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국내 유저의 관심 속에 12일 티켓 판매를 완료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 이후 클래식/무용 부문 티켓 판매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유저들의 폭발적인 성원 속에 판매를 완료하며 라그나로크 IP 파워를 입증했다"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년 이상 뛰어난 게임성은 물론,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다양한 매력의 BGM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었던 만큼 열띤 경쟁 속에 1,000석이라는 좌석이 매우 빠른 속도로 예매됐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에서는 라그나로크
-
[생활경제 이슈] NS홈쇼핑, 하절기 식품안전관리 강화 기간 운영 外
식품안전의 날인 5월 14일 전후 2주는 식약처 식품안전주간으로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간이다. NS홈쇼핑도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는 5월 식품안전주간 전후부터 6월 말일까지 ‘하절기 식품안전 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홈쇼핑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하절기 집중 운영상품인 냉면 류, 축산가공품(포장육, 패티 류 등),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비가 늘어나는 닭고기 관련 상품 등 약 50여개 협력업체의 상품을 대상으로 상품안전성을 집중 검사한다. 또, 신선수산물 및 김치상품류 상품에 대해20여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조현장의 표면미생물
-
[IT이슈] 코웨이, 1분기 경영실적 매출 9483억 원, 영업이익 1756억 원 기록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12일 오후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2023년 1분기 매출액은 9,4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1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 제품과 함께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비렉스 브랜드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5,804억 원을 기록했다.2023년 1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3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해외법인 실적을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태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682억 원, 21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29.8
-
[IT이슈] 한글과컴퓨터, 사업 포트폴리오 지속 개편으로 수익성 개선 집중 外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이하 한컴)는 12일 1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별도기준 매출액 287억원, 영업이익 92.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지난해 9월 말 출시한 구독형 서비스로의 본격적인 전환을 시작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영업이익률은 32.2%를 기록하면서 높은 수익 구조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한컴은 클라우드 SaaS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교육용 스마트기기에 적용하고 연내 오피스SW에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B2G까지 클라우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보유 기술을 모듈화하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활용해 파트너십을 확장
-
[IT이슈] 그라비티, 막시온과 손잡고 'Ragnarok Landverse' 개발 착수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사 막시온이 파트너십을 체결, P2E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 ‘Ragnarok Landverse’ 개발을 함께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Ragnarok Landverse(한글명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Web3 기반의 게임이다"라며 "Ragnarok Landverse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에피소드 10.4 잊혀진 자들의 안식처 - 휘겔을 기준으로 아이템 드롭 방식, 몬스터 난이도, 경험치 테이블 등 여러 부분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도입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Ragnarok Landverse를 플레이하면서 획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