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1분기 매출 전년비 19.2%↑ 493억원, '역대최대' 경신 外

2023-05-12 17:13:19

[생활경제 이슈] 브랜드엑스, 1분기 매출 전년비 19.2%↑ 493억원, '역대최대' 경신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올해 1분기 매출 493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19.2% 상승한 49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5.4억원으로 13.2% 증가했다.
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461억원이며,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28.9% 상승한 48.2억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골프웨어와 키즈 론칭 등 카테고리 다각화에 힘쓰며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제품군 확장으로 기존 주 타깃층인 2040세대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4050 남성 신규 가입자가 크게 늘어 자사몰 누적 가입자수가 300만명을 넘어섰다.

국내외 판매채널 확장에 노력한 점도 주효했다. 온라인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나가 현재 5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해외 시장은 일본법인을 포함한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서의 견조한 실적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내외적인 경기불황 속에서도 매년 흑자를 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국내 판매실적 및 고객만족도 1위의 기록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외진출 강화에 적극 나서 호실적을 이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 ‘서머 보야지’ 패키지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Grand Josun Jeju)’가 제주로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미식 혜택으로 구성된 여름 패키지 ‘서머 보야지(Summer Voyage)’를 8월 31일(목)까지 선보인다.

‘서머 보야지’는 그랜드 조선 제주를 대표하는 여름 패키지로 매년 제주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패키지다. 올해는 ‘시원한 여름 여행’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구성으로 제주에서의 설렘 가득한 여름휴가를 제안한다.

이 패키지는 아름다운 제주의 푸른 여름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테라스가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130여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의 조식 2인 혜택이 포함된다.
◆농어촌민박 '곡성스테이' 지난해 2천여명 이용

전남 곡성군은 농어촌민박인 '곡성스테이' 이용객이 지난해 2천100명을 기록해 2021년 대비 60% 늘어났다고 12일 밝혔다.

곡성스테이는 관광객들에게 농촌마을의 일상적 감성을 전하기 위해 곡성읍 시내권에 조성된 민박으로, 현재 13호점까지 개점했다.

곡성군은 오는 20일 개막하는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맞아 농어촌민박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곡성스테이 사업자 간담회를 열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