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NS홈쇼핑, 하절기 식품안전관리 강화 기간 운영 外

2023-05-12 16:37:53

[생활경제 이슈] NS홈쇼핑, 하절기 식품안전관리 강화 기간 운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식품안전의 날인 5월 14일 전후 2주는 식약처 식품안전주간으로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간이다. NS홈쇼핑도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하는 5월 식품안전주간 전후부터 6월 말일까지 ‘하절기 식품안전 관리 강화 기간’을 운영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홈쇼핑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는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하절기 집중 운영상품인 냉면 류, 축산가공품(포장육, 패티 류 등),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비가 늘어나는 닭고기 관련 상품 등 약 50여개 협력업체의 상품을 대상으로 상품안전성을 집중 검사한다. 또, 신선수산물 및 김치상품류 상품에 대해20여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제조현장의 표면미생물 검사, 원료 샘플링도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NS홈쇼핑은 식품 안전관리를 넘어 고객 신뢰를 위한 품질관리활동도 이어간다. 나들이 및 캠핑 객이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돼지고기 포장상품에 대해 현장에서 판별 키트를 활용한 원산지 판별검사를 즉석으로 실시한다. 폭염기간을 대비해 협력업체 냉매제 관리를 수시로 점검하는 한편 녹기 쉬운 상품 예측을 통해 보냉파우치 포장을 확대하는 등 여름철 식품의 배송 후 신선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소장 김갑종 전무는 “NS홈쇼핑은 고객 안전과 만족을 위해 식품 생산부터 배송단계까지 꼼꼼하고 엄격한 안전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여름에도 안전하고 바른 식품을 고객께 전하기 위해 협력사와 함께 위생 및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도 ‘의료관광 상품개발 및 유치업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의료관광객 유치 기반 강화를 위해 ‘2023 의료관광 상품개발 및 유치업체 육성·지원사업’ 공모를 5월 22일까지 실시한다.
의료관광객 전문 유치업체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입국·의료기관 추천·행정·한국 체류 및 출국 등을 돕는 업체로, 이번 공모에는 외국인환자 유치업으로 등록된 경우에만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 희망 기관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2개 내외 업체가 선정될 예정이다.

◆홍진주, KLPGA 챔피언스투어 대회 첫 우승

홍진주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챔피언스 클래식 2차전(총상금 7천만원)에서 우승했다.

1983년생 홍진주는 12일 전북 군산의 군산 컨트리클럽(파72·5천761야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2라운드에서 버디 5개만 기록했다.

최종 합계 6언더파 138타를 친 홍진주는 2위 정시우를 1타 차로 제치고 우승 상금 1천50만원을 받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