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IT이슈] 아프리카TV,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라이브 커머스 진행 外
아프리카TV 최초로 자동차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4일(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서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러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날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최상위 트림 ‘캘리그라피’ 모델이 판매된다. 국내 고급차 소비자들 취향을 고려해 △블랙 잉크 △파노라마 선루프 △하이테크 패키지 등 모든 옵션이 적용됐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50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구입 시 출고 대기 없이 곧바로(2일 이내) 차량을 받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진행자로는 BJ(Bro
-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유산균 국내 판매 1위 外
종근당바이오 라비벳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조사한 국내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의 ‘2022 국내 펫 영양제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 규모는 224억원이다. 유로모니터와 종근당바이오의 조사에 따르면, 이 중 유산균 영양제 시장은 68억원으로 전체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라비벳은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점유율 24%를 기록하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라며 라비벳과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차이는 5.3%p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RSP
-
[IT이슈]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 진행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의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게자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물리 공격 관련 시스템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스컬의 경우 ‘칼레온 신병’, 돌원숭’, ‘구울’, 데비존스’, ‘챔피언’ 등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스컬 5종의 기본 데미지 수치가 증가했다"라며 "특히, ‘진’, ‘그림리퍼’ 등 마법 공격 스컬 2종의 경우에도 데미지 증가 및 공격 속도에 변화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사용 빈도가 낮았던 아이템 개편을 통해 물리 공격 효율 및 안정성 개선도 진행됐다. 물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제1회 요기요 할인왕 선발대회’ 개최 外
요기요가 오는 31일까지 요기요만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한 고객 대상 ‘제1회 요기요 할인왕 선발대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요기요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혜택이 많은 배달앱으로 정평이 난 요기요가 할인 혜택과 함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고객 참여형 행사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요기요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을 스마트하게 이용한 요기요 고객이라면 각 기준에 따라 요기요 할인왕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다. 가장 많은 할인을 받았다면 ▲최고할인왕, 가장 많은 할인 주문을 했다면 ▲최다할인왕, 하나의 주문에 가장 큰 할인을 받았다면 ▲알뜰할인왕 등으로, 총 3명의 할인왕에게 순금 10돈씩 선물을 증정
-
[생활경제 이슈] 아성다이소 ‘유플WEEK’ 이벤트 진행 外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유플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 내 ‘유플WEEK’ 이벤트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LG유플러스 매장 방문 일정을 예약 후 해당 날짜에 찾아가면 1인 1회 한정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5,000원) 1매를 증정한다"라며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벤트 참여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또는 다이소 매장 내 홍보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
-
[생활경제 이슈] CJ제일제당, 건강한 곡물 샐러드 '햇반 그레인보울' 편의점 입점 外
CJ제일제당은 다양한 곡물의 식물성 단백질이 그대로 담긴 ‘햇반 그레인보울’을 편의점 3사(GS25, CU, 이마트24)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들의 건강과 비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물성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에 CJ제일제당 ‘햇반 그레인보울’은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햇반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그레인보울’과 ‘할라피뇨 그레인보울’ 2종이다. ‘병아리콩 그레인보울’은 병아리콩, 고구마, 옥수수, 보리 등 각종 식물성 재료를 포함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며, ‘할라피뇨 그레인보울’은 멕시칸 음식에서 자주 접
-
[산업 이슈] 한화시스템, 필리핀 연안경비함(OPV) 6척에 ‘함정 전투체계’ 수출 外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2400t급 필리핀 연안경비함 6척에 자체 개발한 국산 함정 전투체계)를 공급한다. 수출계약 규모는 2950만 달러(한화 약 390억원)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전투체계를 바탕으로 전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전파하는 디지털 표준 통신체계인 전술데이터링크(TDL, Tactical Data Link)도 500만 달러(한화 약 66억)에 함께 수출해 총 계약규모는 3450만 달러(한화 약 456억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로써 한화시스템은 총 13척의 필리핀 함정에 CMS를 공급하게 됐다. 지난해 필리핀 초계함(Patrol Combat Corvette, PCC) 2척에 국산 전투체계를 수출한 바 있으며, 2017년 수주한 2600t급 필리핀 호위함(Frigate)
-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임직원 기부 물품 특별전 ‘아름다운하루’ 진행 外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대표 박명신)가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임직원 기부 물품 특별전 ‘아름다운하루’를 지난 2023년 5월 10일(수)에 진행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진행되었으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이인식 총지배인과 글래드 마포 임형자 부총지배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라며 "특별전에서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부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이 저렴하게 판매되었으며, 글래드 호텔 임직원이 직접 판매했다"라고 전했다. 글래드 호텔은 이날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과 추가로 기업
-
[생활경제 이슈] 이랜드 클라비스,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썸머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클라비스(CLOVIS)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썸머 컬렉션은 클래식한 ‘모던 컬렉션’, 시원한 컬러감의 ‘마린 컬렉션, 우아한 무드의 ‘리조트 컬렉션’으로 구성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라비스의 베스트셀러인 ‘슬랙스닝 팬츠’와 ‘찰랑 셔츠’부터 고급스럽고 시원한 소재의 원피스, 셋업, 가디건 등을 만나볼 수 있다.클라비스는 컬렉션 정식 런칭에 앞서 조윤희와 함께한 모던컬렉션 화보 티저 영상을 공개해 고객들의 큰 반응을 얻었다.이로 인해, 지난 8일 이랜드몰에서 1차 선공개한 모던 컬렉션의 일부 상품은 3일만에 품절됐다.이랜드 클라
-
[생활경제 이슈] BBQ, 가정의 달 맞아 특수학교 학생들과 함께 직업체험 진행 外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1일 특수학교 중학생 35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하여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치킨캠프는 특수 교육 과정에 있는 장애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치킨 조리 활동을 통한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특수학교 학생들은 치킨대학의 강의장과 조리장 등 시설을 탐방하고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운 뒤 치킨을 직접 조리했다. 이처럼 치킨대학의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평소 접하기 힘든 색다른 직업 체험도 하는 BBQ의 교육 프로그램이다.BBQ 관계자는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 개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비공개 행사로 진행되는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는 오늘(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마련한 특별 공간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번 테스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출시 전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열띤 참가 신청을 통해서도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진행은 게임 전문 방송인으로 인지도 높은 정소림 캐스터와 제노니아 사업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남궁곤 이사가 맡는다. 시네마틱 영상과 간단
-
[IT이슈] CJ CGV, 1분기 매출 3,936억원… 전년 동기 比 매출 76.3%↑ 外
CJ CGV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936억원, 영업손실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CJ CGV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 흥행 영향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 그리고 각국 로컬 콘텐츠 성공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6.3% 상승했고, 영업손실도 408억원 줄이는 성과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에 속도가 붙으며 국내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관람객이 회복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특별관 열풍을 일으키며 누적관객 1천만명을 돌파한 ‘아바타:
-
[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中 위엔찬 시디 E-커머스와 MOU 체결 外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업체 상하이 위엔찬 시디 E-커머스(Shanghai Yuanchan Xidi E-Commerce, 源产喜递, 이하 ‘위엔찬 시디’)와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모다모다 제품의 중국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공동 이익을 추구해 나가기로 했다.모다모다 관계자는 "위엔찬 시디는 시디바이닷컴을 운영하며 주로 미국과 유럽 등 서구권의 제품을 수입하여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진행해 왔으며 현재 해외 36개국의 38,000개 이상의 소비재 공장과 협력하고 있다"라며 "뷰티, 패션, 인테리어, 식품, 주방 및 욕실용품 등 500,000개 이상의 제품을 취급한다"라고 전했다. 모기업인 상하
-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매주 새로운 보스 만날 수 있는 ‘영웅 레이드’ 추가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영웅 레이드와 신규 균열 망각의 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컴투스 관계자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영웅 레이드는 매주 새로운 보스를 만날 수 있는 콘텐츠로, 기존 정예 레이드보다 한 단계 높은 난도를 자랑한다"라며 "클리어 시 신규 신화 장신구를 비롯해 보다 높은 등급의 장비와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영웅 레이드는 3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되며, 한 주에 최대 3회, 기회 추가 시 6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첫 시즌에서는 정예 레이드 보스인 ‘비타’와 ‘타우’, ‘나라카’가 번갈아 등장할 예정이며, 보스 별로 각각 다른 장비와 재료를 얻을
-
[IT이슈] 모바일 MMORPG ‘아이모’ 13주년 맞이 두 번째 기념 이벤트 진행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출시 13주년을 기념한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컴투스 관계자는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10년에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됐으며, 이후 13년째 서비스되며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의 장수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13주년 기념 이벤트 2탄 ‘생일 파티 뒤풀이’는 지난 4월 말부터 진행된 1탄 ‘쿠이의 생일파티’와 함께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정해진 시간에 각 지역에 소환되는 몬스터 ‘킹 쿠
-
[IT이슈] 네오위즈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2023’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은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주최, 2020년 처음 개최된 새로운 게임쇼다"라며 "해당 행사는 6월 8일 12시(현지시간)부터 유튜브, 트위치, 트위터 등 주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된다.네오위즈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오른 자체 개발 콘솔작 ‘P의 거짓’으로 참가한다. 이
-
[생활경제 이슈] 오아시스마켓, 1분기 영업익 9.3억…‘누적 흑자’ 이어간다 外
오아시스마켓은 2023년 1분기 영업이익이 직전 분기(2022년 4분기) 대비 38억 원 개선한 9억 3000만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녹록치 않은 이커머스 업황에서 앞으로도 누적 흑자를 안정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147억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1%가량 소폭 감소했으나, 역대 1분기(1~3월)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오아시스마켓은 “물류 시스템 고도화, 매장 통폐합 등 경영을 효율화한 것이 영업이익 증가에 주효했다고 분석한다”라며, “상반기 내 케이뱅크 등 협업 기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더 탄탄한 실적을 이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