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임직원 기부 물품 특별전 ‘아름다운하루’ 진행 外

2023-05-12 17:54:45

[생활경제 이슈]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임직원 기부 물품 특별전 ‘아름다운하루’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대표 박명신)가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임직원 기부 물품 특별전 ‘아름다운하루’를 지난 2023년 5월 10일(수)에 진행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특별전은 아름다운가게 1호점인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진행되었으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이인식 총지배인과 글래드 마포 임형자 부총지배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라며 "특별전에서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부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이 저렴하게 판매되었으며, 글래드 호텔 임직원이 직접 판매했다"라고 전했다.
글래드 호텔은 이날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과 추가로 기업 재고 물품 1,298점을 기부했다. 수익금은 저소득 노인가구와 1인가구 기후위기취약계층에 1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름다운나눔보따리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래드 호텔은 지난 4월 메종 글래드 제주의 본관 가구 교체로 인한 폐가구 139점을 아름다운가게 3개 제주 지점에 기부하여 환경보호를 위한 자원순환에 동참했다. 또한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글래드 호텔 전 지점(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내 리사이클 기부함을 비치하여 방문객, 투숙객 대상으로 ‘기부 어스, 글래드 어스(GIVE US, GLAD EARTH)’ 나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이인식 총지배인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가까운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뜻깊은 기부 캠페인에 글래드 호텔이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래드 호텔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친환경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코리아나 화장품 ‘라비다 선솔루션 아웃도어 프로텍션’ 출시
코리아나 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라비다 선솔루션 아웃도어 프로텍션 (SPF 50+, PA ++++)’ 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뿐 아니라 주름 개선과 미백까지 돕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코리아나 특허 성분인 ‘육각판상 초박막형 징크옥사이드’를 함유했다. 자외선(태양빛)과 근적외선(태양열)을 동시에 차단해주는 원료로, 얇고 투명한 피부 보호가 가능하다.

또한 즉각적인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버지나아풍년화수, 옐로우체이스트위드 추출물, 알란토인 등을 함유했다. 바른 직후부터 촉촉함이 느껴져 단 1회 사용으로 피부 수분 함량이 46.3% 개선될 수 있다.

바다 산호초 유해성분인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는 배제했다. 해양 생태계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리프세이프’ 제품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하늘 나는 자동차' 여의도·잠실 노선서 내년 실증

서울시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상용화하기 위해 내년 여의도·잠실 노선 실증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와 국토교통부는 도심항공교통의 전반적인 안전성을 충분히 검증하고자 올해 하반기 개활지에서 1단계 실증사업을 한 뒤 내년부터 수도권에서 1단계를 통과한 컨소시엄과 함께 2단계 실증사업을 한다고 설명했다.

UAM은 활주로 없이 수직 이착륙할 수 있는 친환경 미래 이동 수단이다. 우리나라는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여러 민간기업과 함께 기술 개발 등에 매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