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BQ, 가정의 달 맞아 특수학교 학생들과 함께 직업체험 진행 外

2023-05-12 17:50:17

[생활경제 이슈] BBQ, 가정의 달 맞아 특수학교 학생들과 함께 직업체험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11일 특수학교 중학생 35명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하여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치킨캠프는 특수 교육 과정에 있는 장애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치킨 조리 활동을 통한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치킨캠프에 참여한 특수학교 학생들은 치킨대학의 강의장과 조리장 등 시설을 탐방하고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운 뒤 치킨을 직접 조리했다. 이처럼 치킨대학의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평소 접하기 힘든 색다른 직업 체험도 하는 BBQ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BBQ 관계자는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평소 먹어왔던 치킨을 자신의 힘으로 직접 조리하여 완성했다는 성취감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학생들이 치킨캠프를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분야를 체험하고, 훗날 직업인으로 자립할 때 다양한 선택지에서 꿈을 선택하고 펼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헤지스키즈, ‘어스 프로젝트’ 썸머 컬렉션 출시

㈜파스텔세상의 헤지스키즈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2023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썸머 컬렉션은 지난 21년부터 전개한 ‘헤지스키즈 어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재활용 기술을 통해 버려지는 것에서 가치를 찾고 친환경 소재 도입을 확대해 가치소비의 의미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어스’ 라인의 피케 시리즈는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을 받은 오가닉 코튼을 적용했다. 성인 헤지스의 피케 시리즈를 다운사이징한 미니미 버전의 피케 셔츠와 피케 원피스로 패밀리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며 캐주얼하면서 모던한 헤지스만의 아이코닉함을 담았다.

◆천안 백석대·백석문화대, '백석역사관' 개관

백석대와 백석문화대는 12일 교내 창조관 12층 하은갤러리에서 '지상의 과수원에서 영혼의 과수원으로'라는 주제로 새 단장을 마친 백석역사관 개관식을 열었다.

역사 1관 '은혜의 숲'은 현재 백석대 총장인 장종현 목사가 설립한 백석학원의 과거와 현재, 역사 2관 '생명의 숲'은 대학이 주창하는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기독교박물관, 산사(山史) 김재홍 교수의 기증으로 2013년 설치된 '산사현대시100년관', 박영대 화백의 작품 기증으로 2017년 설치된 보리생명미술관을 함께 단장해 재개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