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유산균 국내 판매 1위 外

2023-05-12 18:34:40

[생활경제 이슈]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반려동물 유산균 국내 판매 1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근당바이오 라비벳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조사한 국내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의 ‘2022 국내 펫 영양제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 규모는 224억원이다. 유로모니터와 종근당바이오의 조사에 따르면, 이 중 유산균 영양제 시장은 68억원으로 전체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라비벳은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점유율 24%를 기록하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라며 라비벳과 2위 브랜드와의 점유율 차이는 5.3%p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2년 RSP 기준 소매판매를 통해 판매된 반려동물(펫) 영양제를 기준으로, 2023년 3~4월에 진행되었다. 반려동물 영양제는 100% 유효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정제 혹은 분말 등의 형태 제품으로, 간식이나 사료 등에 유효 성분이 일부만 함유된 제품은 포함되지 않았다.

◆예다함, 성가정 입양원에 ‘사랑[愛]다함’ 기부금 2천만원 전달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최대 자본금 500억원을 100% 출자하여 설립한 상조회사The-K예다함상조(주)(이하 ‘예다함’)가 12일(금), 국내입양전문기관인 성가정 입양원에 ‘사랑[愛]다함’ 적립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성가정 입양원은 1989년 故 김수환 추기경이 ‘우리 아기, 우리 손으로 키워야 한다’는 신념으로 설립한 국내입양전문 기관으로 미혼부모 상담과 교육, 아동보호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예다함은 사회취약계층의 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프로젝트인 ‘사랑[愛]다함’을 지난 2016년에 출범하여 올해로 8년째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목포시-삼학도크루즈, 해양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전남 목포시는 12일 ㈜목포삼학도크루즈와 해양관광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목포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홍률 시장과 ㈜목포삼학도크루즈 정경오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목포 해양관광 활성화와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관광사업 및 상품개발,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기획, 국제적 해양관광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해양관광 활성화방안 모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