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 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가능성

2026-02-11 11:06:50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민주당 연대·통합 추진 준비위 구성 제안 관련 입장 발표(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 민주당 연대·통합 추진 준비위 구성 제안 관련 입장 발표(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안한 '연대 및 통합을 위한 추진준비위' 구성에 11일 동의한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조국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제안한 '연대 및 통합을 위한 추진준비위' 구성에 동의한다"며 "이번 주 안으로 당무위원회를 열어 오늘의 결정을 추인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양당 간 회동이 이뤄지면 먼저 민주당이 제안한 연대가 지방 선거에서의 연대인지 아니면 추상적 구호로서의 연대인지 확인해야 한다"면서 "민주당이 제안한 연대가 지방선거 연대가 맞는다면 추진준비위에서 그 원칙과 방법을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전날 야간 최고위 뒤에 합당 논의는 중단하고 통합 논의는 선거 이후에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혁신당에 합당 제안 무산에 대해 사과하며 양당에 통합추진준비위를 구성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