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한중 비즈니스 포럼 8년 만에 재개… 이재용·최태원·정의선·구광모 등 양국 경제계 인사 참석

2026-01-05 15:32:30

한·중 비즈니스 포럼, 이재용 회장과 인사하는 이재명 대통령(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한·중 비즈니스 포럼, 이재용 회장과 인사하는 이재명 대통령(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을 계기로 5일(현지시간) 개최된 한중 비즈니스 포럼이 개최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釣魚臺)에서 열린 비즈니스 포럼은 2017년 12월 이후 8년여 만에 열린 한중 기업인 행사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한국의 4대 그룹 총수를 비롯해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 허태수 GS그룹 회장, 구자은 LS그룹 회장, 손경식 CJ그룹 회장 등이 행사장을 찾았다.

중국 측에서는 허리펑 경제담당 부총리와 중국 무역촉진위원회 런홍빈 회장, 중국 석유화공그룹 후치쥔 회장, 중국 에너지건설 그룹 니전 회장, 중국 공상은행 랴오린 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전 양측 인사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인사를 나누며 교류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이 대통령이 허 부총리와 행사장에 입장하면서 양국 참석자들과 악수를 나누며 반가움을 표했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