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나투어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5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4년 연속으로 유지된 성과로, 품질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로, 서비스 산업의 수준을 측정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자리잡았다. 올해 조사는 고객 접촉 전 범위에 걸쳐 특정성과 소속감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하나투어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1위를 유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여행 계획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다.
하나투어는 고객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여행 규모와 목적에 맞춘 단독형 패키지와 테마형 상품을 줄이며, 자체 개발한 여행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 시스템 '하이(H-AI)'를 도입해 상담과 추천 서비스를 자동화하고,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I 기반 대응 시스템이 고객 문의 처리 속도를 강화하고 예약 과정에서도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성과가 고객 중심 관리의 결과이며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고객 환경에 맞춰 신뢰받는 여행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로, 서비스 산업의 수준을 측정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자리잡았다. 올해 조사는 고객 접촉 전 범위에 걸쳐 특정성과 소속감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하나투어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1위를 유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여행 계획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춘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다.
하나투어는 고객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여행 규모와 목적에 맞춘 단독형 패키지와 테마형 상품을 줄이며, 자체 개발한 여행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다. 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인공지능 시스템 '하이(H-AI)'를 도입해 상담과 추천 서비스를 자동화하고,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I 기반 대응 시스템이 고객 문의 처리 속도를 강화하고 예약 과정에서도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성과가 고객 중심 관리의 결과이며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고객 환경에 맞춰 신뢰받는 여행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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