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24회 서울카페쇼가 2026년 커피 산업 트렌드 키워드로 ‘비욘드(B.E.Y.O.N.D, 카페: 공명의 시대)’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 키워드는 카페가 단순한 음료 공간을 넘어 사람과 브랜드, 기술과 자연이 공명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흐름을 의미한다.
‘비욘드’는 ▲새로운 연결의 장(Better Community) ▲일상 속 건강(Everyday Wellness) ▲개인화된 경험(Your Moment) ▲지역 기반 정체성(Original Local) ▲지속가능한 실천(Nature Forward) ▲기술적 공감(Digital Touch) 등 6가지 변화 방향을 담고 있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카페는 이제 커뮤니티 허브이자 감각적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웰니스 메뉴 확대, 로컬 콘텐츠 강화, 지속가능 실천 등이 2026년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디지털 기술은 효율성을 넘어 소비자 감성에 공감하는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며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가 카페 산업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비욘드’는 ▲새로운 연결의 장(Better Community) ▲일상 속 건강(Everyday Wellness) ▲개인화된 경험(Your Moment) ▲지역 기반 정체성(Original Local) ▲지속가능한 실천(Nature Forward) ▲기술적 공감(Digital Touch) 등 6가지 변화 방향을 담고 있다.
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카페는 이제 커뮤니티 허브이자 감각적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웰니스 메뉴 확대, 로컬 콘텐츠 강화, 지속가능 실천 등이 2026년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디지털 기술은 효율성을 넘어 소비자 감성에 공감하는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며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가 카페 산업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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