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오비맥주, 재해 구호용 생수 ‘OB워터’ 4만 5천여 병 기부

2025-11-06 17:31:34

오비맥주, 재해 구호용 생수 ‘OB워터’ 4만 5천여 병 기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비맥주는 ‘OB워터’ 친환경 생수 4만 5천여 병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오비맥주 본사에서 생수 기증식이 열렸다. 생수는 재난 발생 시 피해지역 이재민과 구호 현장에 신속 지원될 예정이다.

‘OB워터’는 친환경 생수 전문기업 ‘산수음료㈜’와 협업해 생산했다. 천연 미네랄 함유 생수를 미세 플라스틱 검출 없는 국내 유일 100% 사탕수수 유래 용기에 담았다. 라벨과 뚜껑도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했다.

오비맥주 구자범 법무정책홍보부문 수석부사장은 “지속가능한 환경과 재해구호를 위해 친환경 용기에 담은 기부용 ‘OB워터’를 제작했다”며 “희망브리지와 재난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오비맥주는 재난 시 빠른 대응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왔다”며 “재난 피해 이재민 지원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오비맥주는 2016년부터 희망브리지에 생수 등 긴급 구호물품을 상시 비축·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기부 생수는 500ml 기준 약 88만 병이다. 최근에는 강릉 가뭄 피해 지역에 생수 1만 병을 긴급 지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