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가을 한정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의 판매 기간을 연장한다. 두 음료의 전국 누적 판매량이 700만 잔을 넘어서며 단일 시즌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데 따른 결정이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출시된 두 제품은 이달 26일까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190만 잔이 판매됐다. 매장당 일평균 60잔 이상 팔리며 카페 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음료로 집계됐다.
특히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20대 소비자 비중이 전체의 35%로 가장 높았으며, 30대가 32%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의 20대 구매 비중이 17%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젊은 세대 중심의 소비 흐름이 두드러진다는 분석이다.
또한 두 음료 모두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초반부터 흥행을 예고했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나 폼 조절 등 개인 맞춤(custom) 옵션을 이용한 주문량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고객 호응에 따라 당초 10월 26일로 예정됐던 판매 종료일을 한 달 연장해 다음 달 27일까지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출시된 두 제품은 이달 26일까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190만 잔이 판매됐다. 매장당 일평균 60잔 이상 팔리며 카페 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음료로 집계됐다.
특히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20대 소비자 비중이 전체의 35%로 가장 높았으며, 30대가 32%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아메리카노의 20대 구매 비중이 17%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젊은 세대 중심의 소비 흐름이 두드러진다는 분석이다.
또한 두 음료 모두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초반부터 흥행을 예고했다. 에스프레소 샷 추가나 폼 조절 등 개인 맞춤(custom) 옵션을 이용한 주문량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고객 호응에 따라 당초 10월 26일로 예정됐던 판매 종료일을 한 달 연장해 다음 달 27일까지 운영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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