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샵이 인공지능 기반 스튜디오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전체 방송의 60%에 AI 스튜디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AI 스튜디오는 실제 화면 위에 생성형 AI가 구현한 이미지를 결합해 가상의 배경을 연출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지난해 7월 해당 기술을 처음 도입했다. 초기 월 160여 회 수준이던 방송 횟수는 올해 9월 기준 370회로 확대됐다. 전체 생방송 중 AI 스튜디오 적용률이 27%에서 62%로 크게 늘었다.
GS샵은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영상 제작 시간이 기존 5분에서 30초대로 단축됐다. 관계자는 “방송 콘셉트에 따라 배경과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시청자 몰입도가 높아지고 협력사 만족도 또한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회사는 지난해 7월 해당 기술을 처음 도입했다. 초기 월 160여 회 수준이던 방송 횟수는 올해 9월 기준 370회로 확대됐다. 전체 생방송 중 AI 스튜디오 적용률이 27%에서 62%로 크게 늘었다.
GS샵은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했다. 이를 통해 영상 제작 시간이 기존 5분에서 30초대로 단축됐다. 관계자는 “방송 콘셉트에 따라 배경과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시청자 몰입도가 높아지고 협력사 만족도 또한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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