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 6월 26일(목) 오픈한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이 오픈 한 달간(6/26~7/25) 누적 방문객 30만 명을 돌파하고, 당초 설정한 매출 목표를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데이터와 진정성에 기반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지역 인구 구성과 소비 패턴을 면밀히 반영하고,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단위 체류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미래형 점포 모델을 완성했다"라며 "▲차별화된 상품력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신뢰 확보 ▲고객 체류를 유도하는 몰링형 콘텐츠 전략이 맞물리며 시너지를 발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구리점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지역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 밀착형 쇼핑 플랫폼으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라고 평가했다.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매장의 약 90%를 식료품으로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냉동 간편식 500여 종을 운영하는 ‘데일리 밀 솔루션(Daily Meal Solution)’은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고, 식사 준비 시간 단축을 중시하는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리점의 냉동식품 매출은 전 점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 오픈 첫 달 냉동식품 상품군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번 성과는 데이터와 진정성에 기반한 ‘하이퍼로컬(Hyper-local)’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지역 인구 구성과 소비 패턴을 면밀히 반영하고,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단위 체류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미래형 점포 모델을 완성했다"라며 "▲차별화된 상품력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신뢰 확보 ▲고객 체류를 유도하는 몰링형 콘텐츠 전략이 맞물리며 시너지를 발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구리점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지역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 밀착형 쇼핑 플랫폼으로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라고 평가했다.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매장의 약 90%를 식료품으로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냉동 간편식 500여 종을 운영하는 ‘데일리 밀 솔루션(Daily Meal Solution)’은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고, 식사 준비 시간 단축을 중시하는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리점의 냉동식품 매출은 전 점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 오픈 첫 달 냉동식품 상품군 매출 1위를 차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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