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22일부터 점심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인 ‘리아런치’ 운영 품목을 확대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최근 외식비 상승으로 인한 런치플레이션(Lunch+Inflation) 현상 심화로 점심 지출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리아는 소비자의 점심 가격 부담을 덜고자 ‘리아런치’ 할인 혜택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롯데리아는 ‘리아런치’ 운영 품목 확대를 위해 자사 앱 ‘롯데잇츠’ 회원 중 ‘리아런치’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제품 선호도 조사 결과 ‘리아런치’에 포함되지 않던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클래식 치즈버거, ▲더블데리 버거가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점심 메뉴와 장소 선택의 고려 사항에 대해선 가격이 1순위로 약 44.2%가 응답하였고, 이 가운데 점심 지출 비용 가격대 6천원 ~ 7천원대의 응답 비율이 약 38%를 차지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선호 버거 3종을 추가 운영하며, 가격 부담을 덜어낸 6천원 ~ 7천원대의 가격을 형성해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GRS 관계자는 "최근 외식비 상승으로 인한 런치플레이션(Lunch+Inflation) 현상 심화로 점심 지출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리아는 소비자의 점심 가격 부담을 덜고자 ‘리아런치’ 할인 혜택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롯데리아는 ‘리아런치’ 운영 품목 확대를 위해 자사 앱 ‘롯데잇츠’ 회원 중 ‘리아런치’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제품 선호도 조사 결과 ‘리아런치’에 포함되지 않던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클래식 치즈버거, ▲더블데리 버거가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점심 메뉴와 장소 선택의 고려 사항에 대해선 가격이 1순위로 약 44.2%가 응답하였고, 이 가운데 점심 지출 비용 가격대 6천원 ~ 7천원대의 응답 비율이 약 38%를 차지했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선호 버거 3종을 추가 운영하며, 가격 부담을 덜어낸 6천원 ~ 7천원대의 가격을 형성해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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