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사)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와 업무협약

2025-03-29 12:31:00

(사진제공=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 성결대)와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회장 조성묵)는 28일 보호관찰 청소년의 재범 방지 및 건전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교정상담학회 전요섭 회장, 한홍근 대외협력위원원장, 윤석주 고문, 채희용 고문이 참석했으며,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에서는 조성묵 회장, 김명원 상담지원분과 회장, 강소영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된 목표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심리 상담 및 멘토링(콜코칭)을 제공함으로써 재범을 예방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전요섭 교정상담학회 회장은 "이번 협약이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재범 없는 사회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성묵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건전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청소년 교정 상담 활동을 강화하고, 보호관찰제도의 심리적 지원 중요성을 널리 알려 나가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