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천안보호관찰소, 천안중앙병원과 업무협약

2025-03-19 17:25:44

(사진제공=천안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천안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천안보호관찰소(소장 강영욱)는 19일 정신건강 소년보호관찰대상자 관리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의학 전문병원인 천안중앙병원(원장 김창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호관찰 청소년의 치료적 접근을 중심으로 하는 지도·감독체계를 구축, 재범위험요인 개선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양기관은 보호관찰 청소년에 대한 심리검사 및 치료 지원, 심리 상담 및 의료서비스 제공, 기타 범죄예방활동 관련 제반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천안중앙병원 김창원 원장은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돕고, 심리검사와 치료를 통해 청소년들이 내면을 치유하고, 더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천안보호관찰소와 협력 하겠다”고 전했다.

강영욱 천안보호관찰 소장은 “처벌 중심에서 벗어나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고, 보호관찰 청소년의 심리검사, 치료 및 재활을 통해 재범을 방지하고 지역사회 건전한 성장과 정착을 위해 공동 협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