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야3당, 비상시국 공동대응 원탁회의 출범 공식 선언

2025-03-11 15:26:47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야3당(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조국혁신당 부산시당, 진보당 부산시당)은 3월 11일 오전 11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비상시국 공동대응을 위한 원탁회의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는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최종열 조국혁신당 부산시당 위원장 권한대행, 노정현 진보당 부산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각 당 지역위원장 및 주요 당직자들이 참석했다.

부산 야3당 위원장들은 "국민과 국회를 위협한 내란 수괴 윤석열이 석방되는 중대한 사태가 발생했다"며 "불안해하는 부산 시민들과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부산 야3당이 공동대응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부산 야3당은 원탁회의 출범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며, 윤석열의 즉각 파면과 내란 종식, 민주헌정질서 수호를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이를 위한 야3당 천막농성, 공동집회 등 계획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내란수괴 윤석열을 구속하라!", "내란 검찰을 규탄한다!", "심우정 검찰총장은 즉각 사퇴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