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마약퇴치운동본부 충북함께한걸음센터, 청주소년원과 ‘찾아가는 재발예방 상담’ 협력

2025-03-08 18:22:39

 (사진제공=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충북함께한걸음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충북함께한걸음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충북함께한걸음센터(센터장 김소형)와 청주소년원(미평여자학교, 원장 황남례)은 지난 6일 청소년들의 재활과 마약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재발예방 상담’ 프로그램에 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 20일에 이어진 후속 회의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마약 재발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자리였다.

황남례 원장은 “청소년들이 사회로 나아갈 때 마약류 재활과 예방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소형 센터장은 “찾아가는 상담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를 통해 마약 예방과 재활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재적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이번 간담회는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재발 예방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됐다. 향후 양 기관은 지속적으로 협력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