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논산보호관찰소, 2024년 상반기 재범률 감소 달성

2024-07-04 06:54:31

논산보호관찰소 현판.(제공=논산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논산보호관찰소 현판.(제공=논산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논산보호관찰소는 올해 상반기 집행한 보호관찰대상자 재범률이 2023년 상반기 대비 성인대상자 재범률은 0.91%, 소년 대상자 재범률은 0.25% 각 감소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소년재범률의 경우 작년 말 크게 올랐던 재범률을 11%대로 낮춰 단시간에 안정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보호관찰대상자 재범률은 보호관찰제도의 효율성과 보호관찰관이 지역사회의 안전확보에 얼마나 기여했는가에 대한 중요한 척도이다.

논산보호관찰소 이충구 소장은 “보호관찰소의 재범률은 보호관찰관이 규정과 다양한 지도감독 기법에 기반하여 보호관찰대상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얻어내는 최고의 실적이며 지역사회의 안전을 담당하는 법집행기관으로서의 존립을 평가할 수 있는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이번 논산보호관찰소 재범률 감소를 견인한 직원 중 권재혁 주임은 다양한 대상자의 상황을 고려한 상담형 면담을 하고, 여성 보호관찰대상자 담당 이기림 주임은 보호관찰대상자의 접촉 및 감독횟수를 최대한 증가시켜 이번 실적을 이끌어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