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순천준법지원센터, 보호자 특별교육 명령 받은 학부모 대상 교육

2023-12-05 17:09:20

(사진제공=순천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순천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순천준법지원센터(소장 최배근)는 12월 5일 소내 강당에서 법원으로부터 보호자 특별교육 명령을 받은 20여 명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문학 기반 보호자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순천준법지원센터가 전국 처음으로 인문학과 심리학 그리고 호흡 명상을 융합한 ‘통합 치유형 보호자 교육’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교육 내용은 인문학(자아 해방), 심리학(내면 아이 치유), 호흡 명상(현재에 깨어있기) 등 상처를 치유하고 소통하며 생각으로부터 자유라는 깨달음을 얻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생각을 알아차리고 현재에 깨어 있기를 배우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배운 깨달음을 꾸준히 실천하여 행복한 가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배근 소장은 “이번 교육이 부모의 상처가 자녀에게 되물림 되는 것을 막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 만들기 운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