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순천준법지원센터, 인문학기반 보호자교육 운영

2023-09-07 15:16:25

(사진제공=순천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순천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순천준법지원센터(소장 최배근)는 9월 7일 오전 10시 소내 강당에서 법원으로부터 보호자특별교육 명령을 받은 30여 명 학부모를 대상으로 ‘본질알기와 행복수업’을 주제로 인문학기반 보호자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본질과 현상 구분하기, 생각 알아차림과 호흡 명상, 소통과 공감 대화법 등 상처를 치유하고 생각으로부터 자유라는 깨달음을 얻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에게 욱하고 화를 자주 냈는데 분노 조절법을 알게되어 기쁘다. 오늘 배운, 화를 알아차리고 공감하는 대화법을 실천해서 화목한 가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준법지원센터 최배근 소장은 “이번 교육이 부모의 상처가 자녀에게 되물림되는 것을 막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에 대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 보호자교육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