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솔로몬로파크, 여름방학 초등생 법교육 프로그램

2023-08-08 22:14:16

(사진제공=부산솔로몬로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솔로몬로파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솔로몬로파크(센터장 권용목)는 8월 7일부터 8월 8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논란되는 학교폭력, 교권 침해 등의 사회적 문제 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그림책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 법 상징 머그컵 꾸미기, 과학수사, 모의법정 등으로 법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A군(12)은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받고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 수사 및 재판받을 수 있음을 생각하지 못했는데, 학교폭력 관련 교육, 과학수사, 모의법정을 체험하면서 학교폭력이 큰 잘못이자 범죄임을 자세히 알게 됐다”며 “성인이 된다면 학교폭력 피해자를 돕는 법조인이 되고 싶다”고 다짐했다.

부산솔로몬로파크 서진혁 법체험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마음 치유와 더불어 학교폭력이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고, 그 처벌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직접 체험하면서 아이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법의 중요성은 물론 법이 우리를 보호하고 지켜줄 수 있음을 교육하고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권용목 센터장은 “최근 뉴스에 학교폭력, 교권 침해 등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는 사건들이 자주 발생하여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기에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법교육 개발 및 교육에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부산솔로몬로파크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법교육 테마공원으로 전 국민 다양한 연령층이 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법체험, 법연수 등 법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