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팝콘머니 플래시 론 공격자 "탈취자금 돌려줄 의향 있다" 밝혀

2022-05-28 21:50:07

팝콘머니 탈취자 지갑 트랜잭션에 기재된 문구 이미지 확대보기
팝콘머니 탈취자 지갑 트랜잭션에 기재된 문구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팝콘머니 플래시 론 공격자가 탈취한 자금을 돌려줄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28일 팝콘머니 텔레그램 등에 따르면 팝콘머니 플래시 론 공격자가 탈취한 100만 USDT를 전송한 지갑 트랜잭션에 문구를 남겼다.

팝콘머니 플래시 론 공격자는 "팝콘머니 시스템의 근본적인 결함을 발견하고 알리기 위해 왔다"라며 "루나 같은 위기가 또 오기 전에 이걸 막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탈취된 자금은 모두 팝콘머니 팀에 돌려줄 의향이 있으니 결함을 고쳐달라"면서 "팝콘머니 팀은 사용자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 "팝콘 팀이 이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그들은 결백하다"면서 "사실 그들은 아마 그들 시스템의 이 결함에 대해 알지도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격자는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pussd swaps와 popkorn 계약을 일시 중지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전했다.

pUSD의 28일 가격 변동 그래프(덱스타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pUSD의 28일 가격 변동 그래프(덱스타 캡쳐)


이에 따라 팝콘머니 프로젝트에 중대한 결함이 있었으며 이같은 결함이 자금을 탈취한 공격자에 의해서 드러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문구가 공개되자 팝콘머니 거버넌스 토큰과 스테이블 코인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상태다.

덱스타에 따르면 pUSD의 경우 한 때 41.5원까지 떨어졌던 가격이 786.5원까지 치솟았다. KORN은 28일 기준 14.51원까지 하락했으나 현재 60.74원으로 급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