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김재일 부산본부세관장, 신임 주한 유럽연합(EU) 대사 접견

2021-03-18 18:16:24

신임 유럽연합대사(왼쪽)와 부산본부세관장(오른쪽)이 협력강화를 위한 주요 관심사항을 논의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본부세관)이미지 확대보기
신임 유럽연합대사(왼쪽)와 부산본부세관장(오른쪽)이 협력강화를 위한 주요 관심사항을 논의하고 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본부세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본부세관은 김재일 부산본부세관장이 18일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신임 주한 유럽연합 대사를 만나 한- EU 협력 강화를 위한 주요 관심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지난 2월 17일 부임한 페르난데즈 대사의 요청으로 상호간 이해 및 교류 증대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면담 후 페르난데즈 대사는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을 소개받고 주요 수출입통관 업무현장을 견학했다.

김재일 세관장은 “올해는 한-EU FTA 발효 10주년으로, 지난 10년 동안 양측 간 교역이 꾸준히 증가하고 우호관계를 확대해 왔으며,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양측 간 협력관계가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르난데즈 대사는 “코로나 위기에서도 양측의 교역이 원활히 이루워져 감사하며, 교역 확대를 위한 부산세관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EU 대표부도 함께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