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 울산항만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2020-11-12 20:37:45

12일 오전 11시 30분 울산항만공사에서 열린 남해지방해양경찰청-울산항만공사 간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12일 오전 11시 30분 울산항만공사에서 열린 남해지방해양경찰청-울산항만공사 간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은 12일 울산항만공사와 울산항의 해양안전과 해양환경 보호, 원활한 항만운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30분 울산항만공사 1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구자영 남해해경청장을 비롯해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주요 간부 6명과 울산항만공사 고상환 사장 및 항만공사 주요 간부 4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남해해경청과 울산항만공사는 ▲선박 입·출항 정보 공유 ▲ 울산항만공사-울산항 해상교통관제센터 간 인적 교류 ▲해양오염 예방을 목적으로 한 드론 등 장비 지원 및 공동 대응 ▲울산항 및 주변 연안해역 위해요소 제거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또한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 및 홍보영상 송출 등 국민 안전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펼쳐나가기로 했다.

구자영 남해해경청장은 “울산항은 항로가 좁고 석유화학제품 등 위험물 운반선의 왕래가 잦아 국내 어느 항만보다 사고 위험이 크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철저히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국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울산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