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훈련은 민원실 직원, 청원경찰, 금정경찰서 소속 경찰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다양한 갈등상황을 가정해 △112신고·비상벨 작동 △청사방호 청원경찰 연락 △민원인 및 피해 직원 안전장소 이동 △난동 민원인 보호 관찰 △부상자 응급조치 △병원 후송 등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신고반, 대피반, 경계반, 구호반으로 비상대응 전담반을 편성해 개인별 임무를 부여하고 경찰 신고 핫라인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확인과 호신용 가스분사기 사용설명 등 실전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이 이뤄졌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폭언이나 폭행 민원으로 인한 위험상황을 대비하여 민원인과 민원업무 직원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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