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동양생명, 2020년 누적순이익 1,286억원
동양생명은 8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2020년 매출액은 11.1% 늘어난 6조9490억원, 영업이익은 61% 증가한 1776억원, 당기순이익은 14.5% 증가한 128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장성 중심의 영업 전략으로 보험이익이 안정적으로 늘면서 주요 영업지표가 개선됐다. 동양생명은 올해 5조7687억원의 수입보험료를 거뒀으며, 이 중 보장성은 2조3342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확대됐다. 총자산은 36조2530억원으로 전년대비 6.8% 증가했다.한편, 동양생명은 8일 이사회를 열어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1주당 220원의 현금배당을 결의했다.
-
보람상조, ‘설계사 갈 곳 마련’ 프로젝트 진행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코로나19로부터 설계사(영업사원)를 보호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설계사 갈 곳 마련’ 프로젝트를 선보였다.보람상조 관계자는 "‘설계사 갈 곳 마련’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퇴직 설계사 및 모든 구직자들에게 지원 대책을 이행코자 준비된 프로젝트다"라며 "대면영업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무분별한 ‘푸쉬(Push)’ 영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입 니즈가 있는 고객과 설계사를 본사가 직접 매칭시켜주는 ‘핀셋(Pincette)’ 영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NH멤버스 출범 2주년 기념 ‘2로운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NH멤버스 출범 2주년을 맞아 2월 8일부터 3월 7일 까지 NH멤버스 출범 2주년 기념‘2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 내의'기부'메뉴에서 NH포인트를 기부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총 2천명에게 기부한 포인트의 2배(최대 1만 포인트)를 돌려준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ESG 경영에 충실한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NH멤버스 상품몰 런칭 기념‘미션 스탬프’와 NH멤버스 출범 2주년 기념‘찐멤버 인증’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SM하이플러스-GS 25, KF94 마스크 증정 이벤트 진행
SM하이플러스가 설 명절을 맞아 GS25 편의점과 ‘안전한 설 귀성길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부터 이달 말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SM하이플러스 선불하이패스카드를 10만원 충전한 고객 전원에게 점포 현장에서 KF94 방역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귀성길 고속도로 이용을 위한 하이패스충전 시 인파가 집중되는 고속도로가 아닌 전국 GS25에서 안전하게 충전 후 코로나전염방지를 위한 마스크를 증정하는 것이다.최승석 SM하이플러스 대표는 “지난 한 해 SM하이플러스카드를 이용해주신 고객들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이번 이벤트를 통해 2021년 설날에도 고객 모두 안전하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신한카드 ‘The MoMent’ 런칭 및 뮤지컬 ‘위키드’ 1+1 예매 할인 이벤트 실시
신한카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신한카드 The Moment’(이하 신한카드 더 모멘트)를 론칭하고 그 첫 행사로 ‘신한카드 더 모멘트 - 뮤지컬 위키드’를 오는 21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한카드 더 모멘트‘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의 순간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은 행사로 향후 고객들에게 인기 뮤지컬, 콘서트,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신한카드 더 모멘트’ 행사는 최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위키드’ 1+1 예매 이벤트로 실시된다. 신한카드는 뮤지컬 ‘위키드’의 2월
-
현대카드, MX BOOST 굿즈 ‘MX 부슷템’ 21종 출시
현대카드가 신상품인 ‘현대카드 MX BOOST’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굿즈 ‘MX 부슷템’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MX 부슷템은 현대카드가 지난달 공개한 MX BOOST의 디자인 요소들이 담긴 총 21종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굿즈는 자켓, 티셔츠, 양말 등 의류를 비롯해 노트, 줄자, 파우치 등 사무용품, 구미젤리, 초콜릿 등 식료품까지 포함됐다. MX 부슷템은 현대카드 M포인트몰과 서울 용산구 ‘바이닐앤플라스틱(Vinyl&Plastic)’에서 판매된다. 결제금액 전액은 M포인트로도 결제 가능하다. 한편, 현대카드는 MX 부슷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월 15일까지 현대카드 MX BOOST 카드 인증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탄소효율그린뉴딜 ETF’ 상장 기념 이벤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ESG 요소를 반영해 저탄소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TIGER탄소효율그린뉴딜 ETF’를 상장하고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TIGER탄소효율그린뉴딜 ETF’는 저탄소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국내 최초 친환경 투자 ETF다.상장 기념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2월 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일간 3억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 중 상위 10명에게 5만원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
IBK기업은행-한국자산관리공사 상생금융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문성유)와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부산·경남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동으로 조성한 200억원 규모의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며 "대출 대상은 부산‧경남지역에 소재한 창업·벤처기업, 코로나19 피해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사회적 기업이다"고 말했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3억원으로, 대출금리 연 0.5%p(포인트)를 자동 감면 한다. 또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p를 추가 감면한다.
-
우리은행 ‘설 맞이 청약저축 가입’이벤트 실시
우리은행(권광석)은 설 명절을 맞아 3월 26일까지 청약저축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0대(애플 에어팟 프로), ▲20~30대(애플 맥북에어 256G(M1)), ▲40대 이상(다이슨V11 컴플리트 무선청소기) 연령별 맞춤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대상이다.더불어,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우리WON뱅킹’또는‘인터넷뱅킹’을 통해 신규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
-
NH농협은행, '핫딜 꽃다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핫딜 꽃다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월 5일부터 11일까지 ‘핫딜’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2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핫딜’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계절꽃다발을 제공하고 고객 희망 시 메시지 카드 전달 서비스도 제공한다"며 "‘핫딜’은 올원뱅크의 프리미엄 컨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주 새로운 상품(아이폰, LG무선청소기 등)을 최대 9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추첨을
-
롯데카드 ‘LOCA UCC 콘테스트’ 총 상금 1억원 주인공 공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LOCA UCC 콘테스트’ 최종 16개 수상작 작품을 선정하고, 롯데카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은 ‘김특 KIMTEAK(김세현, 이진홍, 김민조, 조이진)‘의 ‘미친 언니들이 사용하는 제대로 선넘는 카드’ 작품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 김세현씨는 “영하 10도가 넘는 강추위 속에서도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와 촬영자의 열정이 작품에 담겨 시너지 효과가 크게 작용한 것 같다”며 “행사를 주최해 준 롯데카드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이 직접 표현한 다양한 LOCA의 모습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수상작
-
NH농협생명, 신상품 '평생케어NH종합보장보험(무)' 출시
NH농협생명이 2월 5일 대한민국 6대 질병 및 부위를 보장하는'평생케어NH종합보장보험(무)'을 새롭게 선보인다. '평생케어NH종합보장보험(무)'은 특약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설계가 가능하다. 핵심 질병인 암과 5대 부위인 △심장 △뇌 △간 △폐 △신장에 대해 원하는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간병인지원입원특약(갱, 무)'(가입금액 1,000만원)에 가입하면 질병 및 재해로 입원시 간병인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간병인은 24시간 지원되며 간병서비스 업체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회사가 부득이한 이유로 간병인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사용한 간병인 비용에 대해 1일당 현재
-
우리금융그룹 당기순이익 1조3000억 시현
우리금융그룹은 5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0년 당기순이익 1.3조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2020년에는 캐피탈, 저축은행 인수·합병(M&A)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자산건전성 개선 등 견조한 펀더멘탈 유지 및 미래 불확실성에 대한 적극적 대비로 2021년 실적 턴어라운드(Turnaround) 기반을 다졌다"며 "우선,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을 합한 순영업수익은 약 6.8조원 규모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기업대출 중심의 자산 성장 및 저비용성 핵심예금의 증가 등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두 차례의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전년 수준의 영업수익을 지켜냈다.특히, 최근
-
KB국민은행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 5일 설 명절을 맞아 금융감독원,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설날맞이'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를 통해 명절마다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한 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9월 추석부터 비대면 장보기로 전통시장을 지원해왔다"고 말했다. 이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집무실에서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앱’등을 이용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선물을 직접 구입했다.금융감독원과 KB국민은행의 13개 지역영업그룹은 전국 전통시장에서 가구당 6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
메리츠화재, 지난해 당기순이익 4,334억 전년比 59.8%↑
메리츠화재의 2020년 당기순이익은(별도재무제표 기준) 전년 대비 59.8% 증가한 4,334억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9% 증가한 9조 1,512억, 영업이익은 95.3% 증가한 6,103억을 기록했다.자기자본이익률(ROE, 별도재무제표 기준)은 전년 대비 5.5%p 증가한 17.0%로 업계 최고 수준이며, 6년 연속 두 자릿수를 유지했다.
-
IBK기업은행, 당기순이익(연결기준) 15,479억, 중소기업대출 잔액 186.8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해 자회사를 포함한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조 5479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자회사를 제외한 기업은행의 별도기준 당기순이익은 1조 2632억원을 기록했다.중소기업대출 잔액은 지난해 말 대비 24.1조원(14.8%) 증가한 186.8조원, 시장 점유율은 전년 말 대비 0.5%p 증가한 23.1%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기업은행 관계자는 “2021년에는 산업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금융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 및 체계적인 건전성 관리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 2020년 당기순이익 2조 6,372억원 시현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 4분기 5,328억원을 포함한 2020년 연간 연결당기순이익 2조 6,372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는 전년 대비 10.3%(2,457억원)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19 여파를 대비한 선제적 충당금 및 사모펀드 관련 비용 인식, 특별퇴직 등에 따른 일회성 비용 발생에도 불구하고 그룹의 전사적인 비용감축 노력과 비은행 부문의 약진, 포트폴리오 및 영업채널 다변화에 힘입은 결과"라며 "하나금융투자 4,109억원(전년 대비 1,306억원, 46.6% 증가), 하나캐피탈 1,772억원(전년 대비 694억원, 64.5% 증가), 하나카드 1,545억원(전년 대비 982억원, 174.4% 증가)등 비은행 부문의 경쟁력 제고 및 관계사간 협업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