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한카드, ESG경영 80개 과제 실천 기념 시상식 개최
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2020년 한해 동안 총 80개의 ESG 실천 과제를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 중에 6개의 우수 사례를 선정,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을 비롯해 우수과제를 수행한 부서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 연간 80억원의 고객 피해를 예방하는 ‘사고예방 관리체계 고도화’, 연 90만건의 종이 명세서 등의 사용량을 줄인 ‘모바일 컨텐츠 기반 디지털 심사발급’, 전통시장 등의 지역 환경개선과 경제 활성화, 온라인쇼핑몰 소상공인상생 협력관을 통한 벤처기업 판매지원 등이 우수 사례이
-
Sh수협은행 ‘선물은 골드바로’ 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은 골드바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Sh수협은행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졸업과 입학, 입사 등 새로운 출발에 대한 축하와 응원의 선물을 주고받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골드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500g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에게 최고급 와인, 500g 미만 구매시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수협은행은 지난 2016년 한국조폐공사와 골바드 판매대행 MOU를 체결하고 수협은행 전국 영업망을 통해 조폐공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프리미엄 골드바(오롯골드바)를 판
-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금융서비스 현판식 진행
미래에셋생명은 8일,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인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대표이사 하만덕 부회장,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변재상 사장 外 사업본부장, FC 등 다수가 참석하여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새출발을 축하했다.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10년동안 최고경영자(CEO) 역할을 수행한 하만덕 부회장이 미래에셋금융서비스의 수장으로 직접 진두지휘에 나서 제판분리의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보험업계의 새로운 경영 모델을 구현하는데 선구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하부회장은 미래에셋생명의 IPO, 베트남 진출, PCA생명 합병 등을 추진하며 미래에셋생명을 국내 은퇴설계 시장
-
하나카드 유튜브, ‘실버 버튼’ 획득
하나카드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카드 하나TV‘가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하나카드 관계자는 "실버 버튼은 미국 구글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인증패로 유명 유튜브 채널로 인정받는 바로미터다"라며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 ‘하나TV’는 2020년 8월 관계사 유튜브 채널과의 브랜드 통합을 통해 시작되었다. 다양한 온라인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편안하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코나아이,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복주머니 이벤트 당첨자 발표
코나아이(대표 조정일)가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한달간 진행한 '탐나는전 복주머니 이벤트' 당첨자를 지난 5일 발표했다. 1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참여한 복주머니 이벤트는 지난달 1일부터 28일까지 한달간 진행됐으며, 이벤트 기간 내 누적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나아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100만원 탐나는전 캐시(1명), 10만원 탐나는전 캐시(10명), 5만원 탐나는전 캐시(30명), 3,000원 탐나는전 쿠폰(5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 확인은 탐나는전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다. 탐나는전은 작년 11월 말일에 출시된 이후 10% 인센티브 혜택과 뛰어난 결제 편의성으로 지역
-
신한은행-LG CNS, CBDC 대비 디지털화폐 플랫폼 시범구축 완료
신한은행은 한국은행의 CBDC 발행을 대비해 LG CNS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화폐 플랫폼의 시범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신한은행은 한국은행이 CBDC를 발행할 경우 디지털화폐의 원활한 시중 유통 및 사용을 위한 중개기관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중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디지털화폐 플랫폼을 시범 구축했다.디지털화폐 플랫폼은 ▲가상의 한국은행이 CBDC를 발행해 중개기관에 유통 ▲중개기관인 신한은행은 발행된 CBDC를 개인에게 지급 ▲개인 및 가맹점은 발행된 CBDC를 활용해 조회, 결제, 송금, 환전, 충전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거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형(거래
-
한화생명,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 체결
한화생명은 5일부터 자사고객들이 카카오톡을 통해 신용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에는 ‘한화생명 Ez-Family 신용대출’과 ‘한화생명 VIP 신용대출’ 두 가지 상품이 탑재된다.두 상품 모두 고정금리를 사용하고 대출기간은 1년이다. ‘Ez-Family’는 5.4~14.0%의 금리로 최대 7,000만원까지, ‘VIP’는 5.0%~10.0%의 금리로 최대 1억까지 가능하다.한화생명 금융사업부장 임석현상무는 “향후, 카카오 이외에도 다양한플랫폼 사업자 연계 대출서비스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것이다”라며, “한화생명 보험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방법으로 대
-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ON)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Liiv부동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은 지난해 11월 베타버전을 출시한 뒤 지난달 리브부동산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를 동시 오픈했다. 리브부동산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부동산의 주요 특징은 ▲KB시세·실거래가·매물가격·공시가격·AI예측시세·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끊김 없이 부드럽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 ▲유튜브·구글·네이버·다음의 단지 검
-
기업은행, ‘IBK 무민(MOOMIN) 신용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무민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무민(MOOMIN)’은 순수‧존중‧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글로벌 캐릭터다. ‘무민 신용카드’는 비대면 시대에 고객 선호가 높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20% 할인과 ▲커피전문점 2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 ▲편의점 및 올리브영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기업은행 관계자는 “무민 카드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 신용카드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양질의 혜택을 담은 다양한 카드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권준학 은행장, 친환경 ETF 가입으로 ESG경영 실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NH–Amundi 자산운용이 출시하는 친환경 신상품'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ETF를 가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 ETF는 금융지주 ESG 비전과 추진계획의 체계적인 실행차원에서 매출액 대비 탄소배출량이 적은 저탄소 기업에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여 투자하는 상품으로 NH–Amundi 자산운용 박학주 대표이사와 함께 가입하였다.
-
NH농협은행, 요요미와 화훼 소비 촉진 홍보 영상 제작
NH농협은행은 5일 가수 요요미와 화훼 소비 촉진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농협은행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위해 기획되었다"며 "요요미가‘꽃타령’을 개사해 ‘꽃사시오’, ‘힘내시오’ 노래를 부르며 꽃을 통해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화훼 소비를 촉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최근 방송 및 유튜브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요요미는 이번 영상에서 직접 부른‘꽃타령’음원을 화훼농가 및 화훼 관련 업종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기간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재능기부를 할
-
보람상조, 3년 연속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상조업계 선도 기업의 면모를 공고히 했다.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해 시장에서 저력을 발휘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비전 및 문화 ▲브랜드 관리 ▲소비자리서치 구성의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보람상조는 상조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실천하고,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며 상조 대중화에 앞장선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최철홍 회장은 “31년 간 고객과 함께해 온 업계 맏형 기업으로서 진정한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자 했던 노력들이 좋은 결실
-
우리금융지주 이사회,“우리금융저축은행 지주 자회사 편입 결의”
우리금융지주는 5일 이사회를 열어 우리금융저축은행의 지주 자회사 편입을 위한 우리금융지주와 우리금융캐피탈간 주식매매계약 체결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우리금융지주는 이날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금융저축은행 100% 지분을 현금으로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12일 거래를 종결함으로써 신속하게 자회사 편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저축은행은 금융지주회사의 손자회사에 해당하지 않는 업종으로 관련 법령상 인수후 2년 내 지주 자회사로 편입되야 하나, 자회사 관리 및 시너지 등 그룹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저축은행의 자체 경쟁력을 조기에 강화하기 위해 시한보다 앞당겨 자회사로 편입했
-
BNK경남은행-경남신용보증재단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은 5일 경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구철회)과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등에 신속하게 경영자금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특히 BNK경남은행은 ▲신청서류 안내 및 접수 ▲신용보증 신청업체 사업장 현장실사 ▲신용보증 약정서류 접수 및 재단 접수 등 경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업무를 대행함으로써 처리기간을 단축, 보증업무 위탁에 관한 협약의 실행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고객중심경영 부문 수상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제6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고객중심경영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이번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각 산업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민간기업, 공기업, 기관 등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에는 고객중심경영, 소비자중심경영, 일자리창출경영 등 총 21개 부문별로 우수한 선도기업 CEO를 선정했다.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은 지난 31년 동안 ‘고객중심경영'을 핵심으로 상조서비스 고급화 등 다각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최철홍 회장은 "보람상조는 창립 이후부터 고객 중심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기
-
신한 마이카, 인디언 모터사이클 취·등록세 지원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정통 아메리칸 바이크 판매 회사인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와 공동으로 신한마이카 이용고객에게 프로모션을 시행 한다고 5일 밝혔다.신한 마이카 대출은 소득이 있는 개인이면 누구나 신한 쏠(SOL), 신한 마이카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자동차뿐만 아니라 캠핑카, 모터사이클까지 구입이 가능한 상품이다.이번 프로모션은 신한마이카 대출을 이용해 인디언 모터사이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취·등록세 지원 및 메쉬자켓 또는 엔진가드 등 최대 300만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된다.
-
KB국민은행, 30대 전용 영상콘텐츠 ‘서른만’ 공개
KB국민은행은 4일 서른이를 위한 고민나눔 토크쇼 ‘서른만’ 영상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른만은 하승진, 최희, 쓰복만 등 30대 유튜버와 함께 서른이의 보편적 관심사를 국룰로 정해보는 토크프로그램이다. 서른이를 타겟으로 소통을 지향해‘29세 미만 클릭금지’를 부제로 정했다.영상은 총 4편이 제작되며 각각의 주제는 서른이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조사에서 관심도가 높았던 경조사비 지출, 사내연애, 재테크, 번아웃/이직 등이다.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10대와 20대 중심의 스낵콘텐츠에 밀려 상대적으로 소외된 30대들 만의 이야기를 공유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