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교보생명, '광화문 글판' 온라인 관심도 1년새 46% 급등…"위로와 희망 전파"
분기별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명보험사가 있다. 바로 교보생명이다.교보생명은 계절별로 광화문 본사와 강남 사옥 등에 글판을 설치해 주변을 찾는 사람들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 사옥에 부착된 시민을 위한 글판으로 1991년부터 35년간 시민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별편도 게재했다. 지난 2021년에는 방탄소년단과 협업을 통해 BTS의 노래 '퍼미션 투 댄스'의 가사 일부분 '춤 만큼은 마음가는대로 허락은 필요없어'를 담은 바 있다.올해에는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받은 '폭싹 속았수다'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아빠의 겨울에 나는 녹음이 되었다. 그들의 푸름을
-
보람상조, 반려동물 장례식장 ‘하늘강아지’와 업무협약 체결
보람상조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반려동물 장례식장 정식허가업체 ‘하늘강아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에서 보람상조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장례 시설을 늘리고 반려인들이 전문 장례 서비스를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늘강아지’는 단독 추모실과 참관실을 갖춘 장례식장으로, 가족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장례를 치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또 편지지, 붉은 실, 발도장 키트, 털 간직 키트 등 다양한 추모 프로그램을 마련해 반려동물과의 마지막 순간을 의미 있게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
-
SGI서울보증, 한국심장재단에 기부금 전달
SGI서울보증은 지난 18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이사장 박영환)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GI서울보증은 지난 2015년부터 11년간 한국심장재단에 꾸준히 기부금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간의 기부금은 누적 160명의 결연환자들의 치료비와 수술비로 사용되었다. 이번 기부금도 저소득 가정 내 심장병 및 희귀질환 환자들의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전달식 행사에서 한국심장재단은 SGI서울보증에 ‘하트 오브 아너(Heart of Honor)’ 인증패를 전달하며 오랜 기간 꾸준한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트 오브 아너’는 한국심장재단이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개인 및 법인에게 수여하는
-
신한은행, 안산외국인중심영업점 오픈
신한은행은 19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에 ‘안산외국인중심영업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안산외국인중심영업점’은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이 밀집한 안산 지역의 증가하는 외국인 금융 수요에 따른 특화점포로 마련됐다. ‘외국인중심영업점’은 대면상담이 가능한 영업점과, 화상상담 기반의 ‘디지털라운지’를 결합한 외국인 고객 맞춤형 공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외국인 고객 대상 다국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금융 상담이 가능하며, 평일 및 주말(토·일요일)에도 문을 열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운영시간은 영업점의 경우 ▲평일 오전 9시~오후 4시 ▲일요일 오전10시~오후 4시이며, 디지털라운지는
-
스마일게이트자산운용, AI 투자정보 서비스 ‘머니터링’ 출시
스마일게이트자산운용은 인공지능(AI) 기반 투자정보 큐레이션 플랫폼 ‘머니터링’을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머니터링은 AI기술을 활용해 방대한 금융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개인 투자자가 매일 접하는 뉴스, 공시, SNS부터 시세, 재무 데이터까지 폭넓은 금융정보를 인공지능이 분석하고 요약한다. 투자자가 관심 종목이나 키워드를 등록하면 해당 정보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확인해야 할 이슈와 핵심 코멘트를 실시간으로 정리해 전달한다. 머니터링은 ▲AI 큐레이션 ▲마켓보이스 ▲미국 주식 특화 정보 등 세 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AI 큐레이션’은 자산관리 전문가(PB)가 고객 포
-
베어링자산운용 '주주가치성장 목표전환형 2호 펀드' 출시
베어링자산운용이 주주가치 증대에 적극적인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베어링 주주가치성장 목표전환형 펀드 제2호’를 29일까지 모집한다. 이 펀드는 자사주 소각, 배당 확대, 지배구조 개선 등 주주가치 제고 노력이 활발한 국내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며, 목표수익률 8% 달성 시 채권형으로 자동 전환된다. 목표 달성 후에는 주식 자산을 전량 매도하고 채권 자산에만 투자하는 채권-재간접형으로 전환되며, 펀드명도 ‘베어링 주주가치성장 목표전환증권투자신탁2호[채권-재간접형]’으로 변경된다. 최상현 베어링운용 주식총괄 본부장은 “정부의 자본시장 활성화 의지가 확고한 가운데, 상법 개정 등 여러 제도 변화들이 논의
-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청소년 도박 근절 챌린지’ 동참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청소년 도박 근절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3월 서울경찰청 주관으로 시작된 범사회적 캠페인으로, 청소년이 불법 도박의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는 참여자가 캠페인 메시지가 담긴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진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한 사진으로 캠페인 참여를 알렸다. 해당 챌린지는 KB국민은행 인스타그램 계
-
BNK경남은행 ‘김해경제포럼 활성화 지원금’ 기탁
BNK경남은행은 ‘김해경제포럼 활성화 지원금’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해시청에서 열린 김해경제포럼 활성화 지원금 기탁식에는 김태한 은행장과 김해시 홍태용 시장 그리고 김해상공회의소 노은식 회장 등이 참석했다. BNK경남은행이 마련한 지원금은 김해경제포럼 운영과 김해경제인의 밤 행사 추진 비용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김해경제포럼은 경제인, 기관, 정ㆍ재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 간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김태한 은행장은 “김해경제포럼은 지역의 많은 경제인들이 참석해 다양한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에 지역 경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도내 청년 맞춤형 ‘커리어 부트 2025 JB 청년캠프’ 성료
JB금융그룹 전북은행 후원으로 운영되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도내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지난 13·14일 양일간 전북은행 본점에서 ‘커리어 부트 2025 JB 청년캠프’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실제 취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퍼스널 스타일링, 면접 이미지메이킹, 자기소개서 및 면접 답변 작성법, 실전 모의 면접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컬러 브랜딩, 개인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사진 촬영 등을 통해 자신만의 경쟁력 있는 이미지를 완성하는 시간과 전북은행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직장생활의 생생한 경험과
-
광주은행,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홀로서기 돕는다
광주은행은 19일, 고병일 광주은행장,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 지역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후원금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 그룹홈 등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9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면서 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과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후원금은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후원금은 주거비와 긴급 의료비, 자격증 취득 비용 등 청년들의 실제 삶에 꼭 필요한 곳에 쓰여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주택 임대차 계약 시 유의사항 등 금융 교육을 함
-
웅진프리드라이프, 문호상 신임 대표이사 취임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문호상)는 2025년 8월 문호상 신임 대표이사가 공식 취임했다고 18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문 신임 대표는 웅진프리드라이프에서 영업대표, 장례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현장 경험과 마케팅∙브랜딩 전문 역량을 갖춘 인물로, 현장 중심의 세밀한 운영과 대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문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상조 1위를 넘어, 삶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이를 위해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신뢰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진정한
-
10년간 4500명 장학금 'KB국민은행' 1금융권 '포용금융' 관심도 1위…하나·신한은행 순
올 상반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지난 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1금융권의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조사 키워
-
웅진프리드라이프, 크루즈 여행 이용 데이터 선보여
웅진프리드라이프가 2024년 자사 크루즈 여행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률이 전년 대비 51% 증가하며 전 세대에 걸쳐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60대 이상의 시니어 고객층이 주 이용층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30대 이하 MZ세대의 이용률도 크게 증가했으며,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권 노선이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 웅진프리드라이프의 크루즈 여행 이용률은 2023년 대비 51% 증가하며 전반적인 수요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이용이 56% 증가하며 주요 고객층으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연령별로는 60대가 가장 높
-
웅진프리드라이프, 아쿠아리움 체험 ‘쉴낙원의 동행’ 진행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12일 아쿠아플라넷 광교에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하희의집 어린이들과 아쿠아리움 체험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하희의집은 2004년 설립 이후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모여 생활하고 있는 그룹홈 형태의 아동복지시설로 이번 쉴낙원의 동행을 통해 인근에 소재한 쉴낙원 경기장례식장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체험 프로그램은 웅진프리드라이프 및 쉴낙원 경기장례식장 임직원 총 10명의 참여로 진행됐으며, 밀알복지재단 경기지부가 협력기관으로 동참했다"라며 "하희의집 보육교사 인솔 하에 12명의 미취학 및 초등학생 아동과 아쿠아리움을 단체 관람하고 다같이 점
-
보람상조, 개인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 의사’와 제휴로 전환서비스 확대
보람상조는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비바이노베이션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멤버십 형태의 건강검진 및 진료예약 서비스 혜택을 공동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이어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 앱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개인(B2C) 거래 서비스 중 누적 이용자 수 190만 명을 돌파했다"라며 "현재는 서울·경기·인천 수도권을 중심으로 7개 전문 검진센터를 직접 경영지원(MSO)하고 있으며, 기업(B2B), 공공기관(B2G)등 국가/특수/채용 비스로 영역을 확대하는 등 건강검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보람상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조 가입 고객들이 프리미엄 건강검진과 부가서비스
-
보람상조, '직장인들' 시즌2 PPL 참여
보람상조가 극사실주의 오피스 코미디로 화제를 불러온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 1화에 간접광고(PPL)로 참여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지난 시즌 당시, 배우 현봉식의 본명이 ‘현보람’이라는 사실이 온라인에서 밈으로 번지며 폭발적인 주목을 받은 데서 비롯됐다"라며 "우연한 인연이 실제 제작협찬으로 이어지면서 이례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직장인들> 시즌2의 포문을 여는 첫 화에서 보람상조는 신동엽이 이끄는 마케팅 전문 회사 DY기획에 '젊은 세대에게도 폭넓게 소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의뢰하는 콘셉트로 등장한다. 이는 기존의 올드스쿨
-
웅진프리드라이프, "라이프케어 멤버십 서비스 혜택 강화한다"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상조 가입 고객을 위한 폭넓은 멤버십 혜택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장례에만 국한됐던 기존 상조 상품의 이미지를 넘어, 고객의 생에 전반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라며"2023년 업계 최초로 200만 회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4년 말 기준 230만 명 이상의 유지 회원을 보유하며 꾸준한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례 전문’ 웅진프리드라이프는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각도의 장례 관련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직영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의 전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