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토스인슈어런스·삼성생명,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대표 조병익)가 삼성생명보험(이하 삼성생명)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와 오성용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토스인슈어런스와 삼성생명은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양사가 합의하는 업무 등에서 포괄적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토스인슈어런스는 2018년 설립 이후 ‘판매가 아닌 신뢰’
-
BC카드, KMA 한국능률협회에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 제공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는 KMA 한국능률협회(상근부회장 최권석, 이하 ‘KMA’)에 맞춤형 AI 솔루션 ‘MoAI’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성수 BC카드 상무, 강석 KMA AI 역량개발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MoAI’를 활용한 공동 PoC(Proof of Concept)를 추진하며 정부 대상 사업 공동 발굴은 물론 일반 기업 대상의 신규 사업 기획 및 추진 등에서 협업할 수 있게 됐다. 오성수 BC카드 상무는 “이번 협업은 AI 기반 업무혁신을 본격적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MoAI를 통해 다
-
MG신용정보, 새마을금고 자회사 편입 후 매출 천억 달성 눈앞
MG신용정보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자회사로 편입된 2013년 이후 처음으로 올해 연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11월 기준 MG신용정보의 누적 매출액은 942억원이다. MG신용정보의 올 3분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은 780억원,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 137% 증가했다. MG신용정보 박준철 대표이사는 “2026년에는 전 직원의 역량을 모아 자산관리·채권관리·고객관리 등 사업 부문 간 균형 있고 내실있는 성장을 이루겠다”며 “AI 기반 차세대 관리시스템 고도화와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신사업 추진 등을 통해 내년을 MG신용정보의 제2도약을 위한 원년의 해로 삼겠다”는 자신감 있는 의지
-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선물 파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모니모 선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고객은 New 모니모에서 취향에 맞는 홈 화면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별 금융자산, 관심분야에 맞춰 큐레이션된 컨텐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실제 이용하는 금융 서비스를 기준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모니모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금융은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하여 삼성금융사의 혜택 증정, 연말정산 유
-
광주은행 차기 은행장, 3연임이냐 교체냐...고병일·정일선 안개 속 초읽기
JB금융그룹 광주은행이 차기 행장 선임을 위한 숏리스트를 확정한 가운데 현 고병일 행장이 연임 가도를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5일 광주은행 등에 따르면, JB금융지주 자회사CEO추천위원회는 최근 광주은행 차기 행장 선임을 위한 심사를 진행, 고병일 현 행장과 정일선 영업전략본부 부행장을 최종 후보군으로 확정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임기 3년차로 한 차례 더 임기를 부여받게 되면 3연임이 된다. 이전의 송종욱 행장은 3연임 후 퇴임한 바 있다.일각에서는 광주은행의 인사 전례를 볼 때 연임 가능성에 손을 들고 있다. 내부 안정과 연속성을 위해선 연임이 최선이라는 것.고 행장이 임기 중 광주광역시 1금고 수성, 외국인 금
-
애큐온저축은행, 노사 협력으로 무분규 임단협 연내 타결
애큐온저축은행이 노사 협력을 통해 2025년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을 연내 무분규로 타결하고,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임단협 연내 타결은 김희상 대표이사가 지난 6월 취임한 지 6개월 만에 노사가 함께 이뤄낸 성과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년 연속 노사 쟁의를 겪었으나, 김 대표 취임 후 처음 맞은 임단협에서 쟁의 없이 합의에 이르렀으며, 이는 10여 년 만에 해를 넘기지 않고 임단협을 마무리한 것이다.김희상 대표는 취임 직후부터 상호 존중과 상생을 경영 철학으로 내세우며 신뢰 회복에 주력했다. 노사 양측이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단기간에 합의점을 찾았고, 무분규로
-
iM금융, 주가는 시중은행처럼, 내부통제는 지방은행처럼?
시중은행 전환 1년 6개월을 맞은 iM뱅크(구 대구은행)가 가파른 주가 상승과 자산 증대라는 외형적 성과에도 불구하고, 내부통제 시스템과 IT 인프라의 질적 저하 우려라는 '성장의 역설'에 직면했다. 시장의 기대감으로 주가는 비상하고 있지만, 이를 지탱해야 할 리스크 관리의 기초 체력은 여전히 지방은행 시절의 관성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8일 금융권 및 한국거래소 데이터에 따르면, iM뱅크(DGB금융지주)의 주가는 시중은행 전환 이후 시장의 기대감을 업고 1년 6개월간 약 45% 이상의 상승 곡선을 그렸다. 그러나 업계에선 이러한 주가 상승이 펀더멘탈의 개선보다는 '시중은행 프리미엄'에 기인한 측면이 크다고 분석하
-
웅진프리드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추가 고객에 이모티콘 무료 배포
웅진프리드라이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이번 이모티콘 이벤트를 기획했다. 브랜드 캐릭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을 활용한 움직이는 스티콘 16종을 선보인다. 이모티콘은 연말 시즌 일상 대화에서 따듯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제공되는 이모티콘은 '메리크리스마스', '다 이루어져라' 등 연말연시에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를 다정하고 재치 있는 문구와 모션으로 표현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별 스티콘이 일상 대화에서 활용하기 좋도록 포함되었다.이번 이벤트
-
헥토이노베이션 '라운드',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로 커머스 혁신
IT 기반 정보 서비스 기업 헥토이노베이션의 참여형 커머스 플랫폼 '라운드(RROUND)'가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를 통해 쇼핑 혜택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라운드'는 이용자가 챌린지에 참여할 때마다 할인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는 매주 특정 상품을 선정하여 목표 인원이 모이면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라운드는 구매가가 온라인 최저가보다 비쌀 경우 차액 전액을 보상하는 '최저가 보장제'를 도입해 신뢰도를 높였다.지난 11월 첫선을 보인 이 챌린지는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라운드는 챌린지 오픈 주기를
-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해 6,000만 원 기부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6,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양사는 지난달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자립 준비 청년 지원' 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기부금은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 사회에 진출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마련되었다.조성된 기부금은 서울시아동복지협회 및 서울자립지원전담기관과 협력하여 자립준비청년 약 100명에게 전달된다. 지원금은 1인당 50만 원이며, 교육비, 주거비, 의료비 등 청년들의 자립 준비에 필요한 맞춤형 생계비로 활용될 예정이다.애큐온캐피탈과
-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2조 돌파
케이뱅크는 지난달 말 기준 개인사업자 대출 잔액이 2조 1,800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1조 1,500억 원) 대비 약 90% 급증한 수치다. 케이뱅크는 2022년 5월 ‘사장님 보증서대출’을 시작으로 같은 해 9월 ‘사장님 신용대출’, 2024년 7월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을 연이어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했다. 상품별 잔액 비중을 살펴보면 ▲사장님 신용대출 1조3,800억원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 5,000억원 ▲사장님 보증서대출 3,000억 원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은 경쟁력 있는 금리와 간편한 비대면 절차, 업권 및 업종 확대로 신규 및 갈아타기(대환), 선순위·후순
-
보람그룹, 전국 파크골프대회 준비 점검
보람그룹이 대한파크골프연맹과 공동 주최하는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앞두고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대회는 8일 오전 9시 대구 강변파크골프장에서 열리며 전국의 파크골프 동호인 약 3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민 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기반 확대를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참가 모집은 공고 직후 마감됐다. 파크골프 참여 인구 증가와 시니어층의 스포츠 활동 확산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보람그룹과 대한파크골프연맹은 코스 점검을 완료하고 경기 진행 인력, 안전요원, 의료지원 체계 등 운영 준비를 마무리하고 있다. 참가자에게 제공될 기념품과 현장 행사도 병행해 마련하고 있다.대회에는 총 1000만
-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겨울 취약계층 김장 나눔 행사 진행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3일 서울 노원구 다운복지관에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파가 예상되는 겨울을 맞아 지역사회 재가 장애인 가정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이 커진 재가 장애인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하고, 다운복지관 식당 운영도 지원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이날 애큐온 봉사단과 지역사회 주민 봉사자, 다운복지관 직원 등 총 60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김치 담그기, 포장 등 전 과정에 동참해 김장김치 총 104박스를 만들었으며, 이를 노원구 내 재가 장애인 가정과 다운복지관 식당
-
삼성카드 '오아시스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새벽배송 전문 쇼핑몰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오아시스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 삼성카드'는 오아시스마켓 특화 혜택과, 오아시스마켓 주 고객 층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일상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오아시스마켓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4회 제공한다. 다양한 일상 혜택 또한 제공된다. 커피전문점·델리 이용금액의 50%를 월 5천원까지 할인해준다. 의료 업종 이용시 10% 할인 혜택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올리브영·다이소 이용시에는 10% 할인 혜택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해외 가맹점 이용시에는 전월 이용 실적과 할인
-
'순이익 1위' 삼성카드, 호실적 이면엔 '카드론 유도' 지적 제기
삼성카드가 올해 누적 순이익 4,973억원을 기록하며 2위 신한카드와의 격차를 1000억원 이상 벌리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가운데, 일각에서는 현금서비스 공급을 줄이고 카드론 대출을 유도해 수익을 보전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3분기 삼성카드의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서민금융으로 꼽히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수익은 1,208억 원으로 전년 동기(1,458억 원) 대비 17.1%(250억 원) 감소했다. 반면 만기가 길고 이자 부담이 가중되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수익은 6,570억 원으로 9.1%(546억 원) 늘었다.일각에서는 삼성카드가 리스크 관리를 명분으로 현금서비스 한도를 축소해, 자금이 절실한 고객들을 울며 겨
-
신협, AI로 구현한 ‘K금융 어부바 광고’ 공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0일, 여섯 번째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K의 시대, K금융을 어부바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의 흐름 속에서 ‘K금융’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다.신협에 따르면 광고는 K-POP 무대,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의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어부바 캐릭터가 등장해 세계 곳곳을 누비며 따뜻한 금융의 메시지를 전하며, 100여 개국 4억 명 이상을 어부바하는 신협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감각적으로 표현한다.이번 광고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기존의 스톱모션 기법으로 구현된
-
웅진프리드라이프, 키르기스스탄서 한국 장례문화 교육 실시
웅진프리드라이프가 키르기스스탄에서 한국 전통 장례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키르기스스탄 한인회 주최로 열렸으며 외교부 재외동포청의 후원과 성균관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현지 한인 및 고려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국의 상장례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전문 장례지도사를 파견했다.비쉬케크 소피아 호텔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약 300명이 참석했다. 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고려인 사회에서 전통 문화 전승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교육 내용에는 입관 절차와 수의 착의 방법, 제례 예법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한국 전통 한지를 활용한 '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