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한화생명, 2분기 생보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 등극…삼성생명 2위로 추락
올 2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지켰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한화생
-
코나아이-모두투어, 전략적 제휴 협약
코나아이㈜가 모두투어㈜와 코나카드의 여행 특화 선불카드인 ‘트래블제로카드’ 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단순한 여행 상품의 할인 혜택을 넘어 코나카드 트래블제로카드 이용 고객에게 예약, 결제, 현지 사용 등 여행 전 과정에 최적화된 기능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여행 전용 결제 수단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의미를 가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나카드 트래블제로카드 이용 고객은 ‘코나카드 모두투어샵’을 통해 국내 최대 여행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두투어의 여행 전문가가 추천하는 엄선된 여행 상품을 제안받을 수 있다"라며 "해외여행 준비 단계에서부터 최적화된 상품 예
-
프리드라이프, ‘웅진프리드라이프’로 사명 변경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4일 사명을 ‘웅진프리드라이프’ 로 변경하고, 웅진그룹 계열사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프리드라이프는 지난 6월 13일 웅진그룹과의 인수 절차를 공식 마무리했으며, 이번 사명 변경은 웅진그룹에 공식 편입된 이후 이뤄진 첫 행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그룹의 브랜드 자산과 시너지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신뢰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출범하는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프리드라이프가 축적해 온 장례 의전과 웨딩, 크루즈, 시니어 케어 등 생애주기 맞춤형 라이프 서비스 역량에 웅진그룹의 전국 영업망과 회원제 시스템, 교육 및 콘텐츠, I
-
NH농협은행 서울본부, 배화여자대학교와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 체결
NH농협은행 서울본부)가 8일 배화여자대학교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2032년 7월까지 배화여자대학교의 자금수납 및 집행, 입출금 업무 지원, 자금관리시스템 제공 등 주거래은행 관련 제반업무를 수행하며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배화여자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배화여자대학교 이후천 총장,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정현범 본부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12년부터 NH농협은행 서울본부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이어가고 있는 배화여대는, 자금관리를 위한 Uni-브랜치시스템 및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하는 금융교육 및 금융자문 서비스,
-
전북은행, JB 슈퍼씨드적금 리뉴얼 이벤트’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JB슈퍼씨드적금'상품을 리뉴얼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JB슈퍼씨드적금'은 기본금리 3.0%의 정액적립식 상품으로 정상납입 기준 매월 1개의 씨드(가입기간 최대 11개)를 제공하고 제공된 씨드가 슈퍼씨드인 경우 연 10.0%의 우대금리를 더해 13.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그동안 ‘JB슈퍼씨드적금’은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였으나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여러 개의 계좌를 가입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씨드 추첨 기회가 늘어나 당첨의 기회가 높아졌으며, 다양한 테마형 씨드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전북은행은 오는 31일까지 'JB슈퍼씨드
-
NH농협은행, 금융권 최초 데이터품질·관리체계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데이터 품질 인증기관으로부터 ▲정형데이터 품질인증(Complex-type Class A) ▲데이터 관리체계 품질인증(Level 4)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 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데이터 산업진흥 및 이용촉진에 관한 기본법’에 근거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품질관리 체계의 적정성을 종합 평가해 인증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디지털전략사업부문 최운재 부행장은 “이번 인증은 농협은행의 데이터 품질과 관리 체계가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음을 보여주는 결과”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업무 역량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우리은행, 금융지식 필요한 청년 위해 맞춤형 강의 펼쳐
우리은행은 지난 7일 서울경제진흥원 청년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청년괴짜 인생버스 시즌2’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청년 WON MORE 금융닥터’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우리은행은 단국대, 동국대, 한국외국어대 등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대학생 외에도 다양한 청년들의 금융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실질적 금융역량을 높이기 위해 대상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마포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우리은행 직원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주제를 사전 청취해 △사회초년생 금융기초(금리, 신용관리 방법
-
현대카드 ‘톰 삭스 크레딧 카드’ 공개
현대카드는 톰 삭스와 함께 ‘현대카드 Tom Sachs “Credit Card”(이하 톰 삭스 크레딧 카드)’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톰 삭스는 ‘제2의 앤디 워홀’로 불리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일상 속 재료를 재해석해 예술로 탄생시키는 ‘브리콜라주(Bricolage)’ 기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나이키(Nike), 리바이스(Levi’s), 헬리녹스(Helinox)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제품에 예술을 녹여내 주목을 받아왔으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고 있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으로도 알려졌다. 이번 ‘톰 삭스 크레딧 카드’는 총 4종으로 두랄루민과 브론즈로 만든 ‘Metal’, 합판의 나무 결
-
미래에셋운용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 순자산 2000억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0052D0)’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일 종가 기준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 순자산은 2,108억원으로 지난 5월 20일 신규 상장 이후 50여일만에 순자산 2,000억원을 넘어섰다.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는 배당수익률, 배당성장성 그리고 퀄리티 팩터까지 고려한 고배당 우량주 30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ETF 기초지수는 ‘Dow Jones Korea Dividend 30지수’로,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배당 ETF의 대표주자 ‘SCHD(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의 투자 전략을 한국 주식 시장에 적용했다. 미국 SCHD의 기초지수와 동
-
현대해상 '골든타임수술종합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전신마취 수술 시간에 비례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골든타임수술종합보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의 진단, 입원 및 수술 중심의 보장에서 벗어나 전신마취 수술 시간을 세분화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질병과 상해를 통합 보장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전신마취 수술 시간이 3시간을 초과할 경우 1시간마다 보험금이 증가한다. 종합병원 및 상급종합병원 담보를 모두 가입한 경우 수술 1건 당 최대 1억 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료 환급(100%/50%)’ 특약을 통해 만기까지 3시간 이상의 전신마취 수술을 받지 않은 경우, 환급 비율(100%/50%)에 따라 납입한 전신마취 수술 관
-
삼성생명, 7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삼성생명이 7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보장형, 금융형 보험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보장형 보험 상품 가입 이벤트는 보험료 납입 구간별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대상 상품은 '건강보험', '(경증간편) 입원건강보험', '정기보험', '(신간편) 암치료보험', '암보험(갱신형·비갱신형)', '치아보험', '뇌심건강보험'이다. 해당 상품의 월 보험료 2만 5천원/1만 5천원 이상 가입시 각각 네이버페이 2만원/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금융형 보험 상품을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삼성 인터넷 NEW 연금저축보험', '삼성 인터넷
-
현대캐피탈, 여름 맞이 특별 프로모션 시행
현대캐피탈이 가족여행 등으로 SUV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주요 SUV 차종들에 대한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일반 할부, 유예할부, 거치형 할부, 전기차종 특별 할부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저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의 대표 SUV 차종인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70 ▲싼타페 ▲투싼 ▲코나를 대상으로 한 ‘SUV SUMMER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우선, 해당 차종들을 현대캐피탈 모빌리티 표준형 할부로 구매하면 최장 60개월까지 연 2.9% 고정 금리로 구매할 수 있다. 36개월과 48개월 선택 시엔 각
-
프리드라이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서비스 부문 수상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가 ‘2025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 생활서비스 상조 부문에 8년 연속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자사의 서비스에 관해 장례 전부터 후까지 장례의 모든 순간을 케어하는 차별화된 ‘장례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상조 업계 1위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집약해 유족이 오롯이 추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국 규모의 의전 조직망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무료로 장례 진행과 장지 등에 대한 사전 상담이 제공되며 장례 접수부터 마지막 발인까지 전문 의전지도사와 상례사를 통해 세심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장례 이후에도 ‘조문객
-
삼성카드, 한국철도공사와 'KTX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KTX 마일리지 혜택을 처음으로 카드에 담은 'KTX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X 삼성카드는 한국철도공사와의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카드 상품이다. 삼성카드는 지난 4월 한국철도공사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TX 삼성카드는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되는 혜택을 'KTX 마일리지 포인트'로 제공하며, 적립된 KTX 마일리지 포인트는 다음달 KTX 마일리지로 자동 전환된다. 전환된 마일리지는 철도 승차권 예매 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철도 승차권 및 KTX 정기권 구매시, 기본 적립과 추가 적립혜택을 합쳐 최대 5.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KTX 삼성카드
-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
-
NH농협은행, 삼프로TV 김동환 소장 초청 'WM러닝크루'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3일 여의도 소재 서울국제금융오피스에서 삼프로TV 김동환 대안금융경제연구소장을 초청해 'WM러닝크루(Learning Crew)' 전문가 코칭을 가졌다고 밝혔다. 'WM러닝크루'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서 WM 담당직원의 투자 및 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집합교육, 전문가 코칭 등을 제공하는 양성 프로그램이다. 김동환 소장은 “품위있는 자산관리 전략”을 주제로 거시경제에 대한 전문가 인사이트 및 투자전략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김동민 NHAll100자문센터장의 고객발굴 우수사례 실전마케팅 코칭과 향후 투자방향에 대한 직원토론도 진행했다. 이영우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은
-
BC카드, 8월말까지 친구추천 이벤트 진행
BC카드가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회원 대상으로 BC바로 인생카드 친구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페이북 회원 중 BC카드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적용 대상 카드는 총 2종으로 ▲BC바로 마카오(MACAO) 카드 ▲BC바로 온앤오프(On&Off) 카드를 추천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간페이북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나의 추천링크’를 생성 후 카카오톡 또는 인터넷주소(URL) 복사 기능을 통해 친구, 가족, 지인에게 공유하면 된다. 해당 링크를 통해 친구가 신규 카드 신청 및 발급받으면 모든 과정은 완료된다. 추천인에게는 신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