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국민은행, 자산운용1본부장에 유창범 상무 영입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18일 자본시장그룹 소속 자산운용1본부장에 유창범 前 대신증권 전무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자본시장 분야에 높은 이해도와 실무능력을 겸비한 외부 전문가 영입을 통해, 자산 운용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 성장 부문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유창범 상무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글로벌마켓 대표, 메리츠증권 자산운용담당 전무를 거치며 운용자산의 업무 추진동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이다.
-
KB국민은행, 장애인 고객을 위한 영업점 환경 개선 추진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ESG 경영 강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전국의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고 밝혔다.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한달 간 전국 878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현황을 자체 조사했다. 이후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영업점을 선정해 영업점 환경에 맞춰 ‘전동식 가변형 경사로’ 또는 ‘이동식 경사로’를 설치했다. 필요 시 직원의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 도움벨’도 함께 설치했다. 이를 통해 장애인 및 고령층 등 거동이 불편한 고객의 영업점 접근성를 한 단계 높였다.이 밖에도 KB국민은행은 장애인 전용 화장실, 점자 블록 등 장애인 고객
-
NH농협은행, 도농공감 농촌체험여행 Farmily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옥수수 수확, 인절미 만들기, 개울가 물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Farmily’ (Farm+Family)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7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당첨자들은 8월 13일 양평의 여물리마을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피서와 다양한 농촌체험을 하게 된다. 8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200여명에게전국 단위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
-
NH농협은행 ‘하하호호 FESTIVAL’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7월 18일부터 8월 28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하하호호FESTIVAL’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총 700명을 추첨하며,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❶ '반갑다 여름'은 이벤트 기간 중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농협은행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 된다. 해당 고객 중 총 550명을 추첨하여 삼성김치냉장고(1명),매직쉐프제빙기(5명), 문화상품권(100명), 스타벅스커피쿠폰(444명)을 제공한다.이벤트➋ '누리자 여름'은 이벤트 기간 중 비대면채널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해당 채널에서 응모한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하여 해피콘 상품
-
신한은행, ‘More&몰리♡’ 브랜드 캠페인 시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한 ‘More&몰리♡’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인스타그램 AR 필터는 인스타그램에 탑재된 촬영 시스템으로 증강현실 효과를 통해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독특하게 변신시키는 카메라 기능이다.AR필터를 통해 사용자가 인식되면 얼굴이 ‘몰리’의 형태와 색깔로 변신하고 눈을 깜빡이면 ‘쏠’과 ‘몰리’ 스티커가 등장해 사진 배경에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다.또한 신한은행은 인스타그램에 AR필터 공개와 함께 ‘More&몰리♡ 인증 이벤트’를 8월 23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More&몰리♡’ AR필터로 사진 촬영을 하고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신
-
KB국민은행,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차용한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오는 19일 공개한다고 밝혔다.‘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 콘텐츠다. ‘에스파(aespa)’의 소속 기획사인 SM 엔터테인먼트가 만들어가고 있는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이번 웹드라마는 ‘KB 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와 KB국민은행을 쓰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각자의 아바타 ‘ke(케이)’가 있다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구성되었다. 그 속에서 미래
-
우리금융,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수료식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그룹 디지털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인 ‘Woori Digital Academy’(우리 디지털 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전상욱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사장과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을 비롯한 장범식 숭실대학교 총장과 교수진이 참석했다.이번 교육과정은 작년 6월 우리금융그룹과 숭실대학교가 체결한 ‘디지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18주간 디지털 신기술을 비롯한 디지털 전반에 걸친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됐다.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 등 그룹사 8개, 총 151명의 직원이 연수에 참여했다. 또한, 인공지
-
신협, 2022년 공식 서포터즈 ‘어부바 프렌즈’ 발대식 개최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15일 대전 소재 신협중앙회 본부에서 2022년 신협 공식 서포터즈 ‘어부바 프렌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협에 따르면 어부바 프렌즈는 신협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국민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약 3주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아이디어와 열정이 넘치는 임직원 서포터즈 12명 및 일반인 서포터즈 10명이 최종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4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신협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신협 임직원 브이로그(Vlog) ▲어부바캐릭터 활용 콘텐츠 ▲조합원 맛집 탐방 ▲신협 관련 행사 취재 등 신협 브랜
-
신한은행, ‘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 모집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하반기 중점 사업에서 협업하며 혁신금융을 함께 실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신한 퓨처스랩’은 올해 8기까지 총 302개사의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한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며, ‘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는 신한은행이 추진하는 중점 사업에서 협업할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신한 퓨처스랩 8기 뱅크플러스’가 신한은행과 협업을 추진할 주요 영역은 ▲신한 쏠(SOL) 내 생활금융 콘텐츠와 서비스 ▲메타버스 플랫폼 내 연계 콘텐츠 ▲이상행동분석 고도화 및 데이터 익명 처리 ▲블록체인 연계 디지
-
하나금융나눔재단, '제 14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시상식 개최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은 지난 14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제14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제고와 복지 증진을 통해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국내 최초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전국 규모의 전통있는 시상식으로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한다.이날 시상식에는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마리아 테레사 디전 대 배가(Maria Theresa Dizon-De Vega) 주한 필리핀 대사,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 등이 참석해 시상하고 격려했다.금번 시상은 지난 4월부터 진행된 공모를 통해 선발
-
KB국민은행, 예적금 금리 인상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오는 18일(월)부터 정기예금 및 적립식예금 33종의 금리를 인상한다고 밝혔다.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수령 시 다양한 혜택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 2종과 MZ세대 맞춤상품인 ‘KB마이핏적금’의 금리를 0.7%p 인상한다.이에 따라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은 최고 연2.95%,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은 최고 3.05%로 인상되며, ‘KB마이핏적금’은 최고 연 4.40%로 변경된다.이밖에 ‘KB더블모아 예금’은 최고 연3.05%로, ‘KB반려행복적금’은 최고 3.90%으로 인상된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 기
-
IBK기업은행, 환경부와 녹색분류체계 확산 실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환경부와 ’녹색분류체계 확산을 위한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기업은행을 비롯한 주요 은행 및 기업들이 참여해 녹색금융 활성화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부와 뜻을 모았다.한국형 녹색분류체계는 지난해 말 녹색경제 활동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많은 자금이 유입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업은행은 올해 4월부터 추진되고 있는 ‘녹색분류체계 적용 시범사업’ 에 참여해 녹색분류체계의 금융 적용 확산과 녹색금융 시장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 기업은행의 최근 녹색금융 행보가 이목을 끈다. 특히 윤종원 행장은 각종 회의 석상에서 중소기업 녹색 전환을
-
우리은행 ‘연금고객 관리센터’ 신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고객들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형)과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 관리를 위한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연금고객관리센터’는 가입자가 직접 상품을 운용하는 DC형 및 개인형IRP에 가입한 고객의 연금자산 및 수익률 관리를 담당하며, 고객관리기획팀, 수익률관리팀, Answer-Back팀으로 구성된다. 고객의 연금자산 운용을 위한 대면/비대면 지원업무를 수행하며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시행에 맞춰 퇴직연금 가입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자산관리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우리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가입 고객이 연금자산의 수익률을 높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
신한은행, 위드 콘서트(With Concert)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발달장애 연주자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함께하는 대규모 ‘위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신한음악상은 2009년부터 금융권 최초로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있으며, 매년 국내 최고의 연주자를 배출하고 있다.특히 신한은행은 2018년부터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위드 콘서트’를 통해 발달장애 연주자와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장애를 넘어 음악에 대한 열정과 도전,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연주회를 진행해왔다.공연 1부는 신한음악상 13회 수상자 바리톤 강준모와 임종현의 솔로 공연으로 시작해 신한음악상 부문별 수
-
우리금융캐피탈, 환경․안전보건경영 ISO 인증 획득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금융캐피탈(대표이사 박경훈)은 ITS인증원으로부터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과 캐피탈 업권 최초로 ‘ISO 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우리금융캐피탈은 이번 ISO 인증으로 친환경 경영체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근로자의 안전보건 및 관리체계 구축·운영을 위한 매뉴얼과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환경경영과 안전보건경영도 체계적으로 실천할 수 있게 됐다.우리금융캐피탈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우선, 직원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기청정
-
하나은행, '2022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퇴직연금 가입 손님의 올바른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4일 '2022 하나은행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서울ㆍ수도권 소재 하나은행 영업점과 DC형(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제도를 운용중인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됐다.특히,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에 따라 지난 12일부터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도입방법 및 지정 가능 금융상품 등 주요 개정사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또한, 최근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 하에서 손님의 안정적인 연금 자산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하나은행 기업뱅킹을
-
광주은행, 직원 대상 제4회 ‘SNS 광은스타’ 공모전 펼쳐 고객 소통의 창 열어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제4회 직원대상 동영상 공모전 ‘SNS 광은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2019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SNS 광은스타 공모전’은 일반형과 캠페인형 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일반형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를, 캠페인형 부분은 광주은행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9월 16일까지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수상작은 광주은행 계정의 인스타그램(kjbank_official)과 유튜브(광주은행TV), 페이스북(kjbanksns) 광주은행 공식 페이지에 게시되어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채널로서 역할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