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요기잭팟’ 프로모션 진행 外
요기요가 치킨·피자 브랜드와 함께 랜덤 쿠폰 프로모션 ‘요기잭팟’을 오늘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동 할인 혜택과 100% 당첨되는 랜덤 쿠폰 혜택을 동시에 제공해 고객의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요기잭팟’은 하루에 한 브랜드씩 총 3일간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는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치킨· 피자 프랜차이즈로 구성됐다.29일부터 순차적으로 bhc치킨, 네네치킨, 청년피자가 참여하며, 해당 브랜드 주문 시 자동 할인과 랜덤 쿠폰이 함께 적용돼 최대 24,5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요기요 고객은 최대 4,500원의 자동 할인에 더해, 최대 2만
-
롯데리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 재판매 돌입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 2종을 다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보이슈머는 ‘목소리(voice)’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자신의 요구를 제품이나 기업운영에 반영시키고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소비자이다"라며 "소비자 대상 재구매 의사 설문 조사 결과 약 90%가 재구매 의향 있음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진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오징어 패티와 원물 형태의 오징어 다리 튀김을 올린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는 지난 해 출시 후 약 일주일 만에 한 달 판매량 달성, 11일간 누적 판
-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 ‘광장마켓점’ 열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29일 광장시장에 스타벅스의 12번째 스페셜 스토어이자 전통시장 내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인 광장마켓점을 선보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광장마켓점은 10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인 광장시장이 가진 맛과 멋을 매장에 담아내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로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외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방문하는 광장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레트로 콘셉트로, 마치 원두를 블렌딩하듯 광장시장이 가진 100년의 시간을 블렌딩한 색다른 공간으로 탄생시켰다"라고 말했
-
배민,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 돌입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지면이다"라며 "특히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를 주문할 때에는 기존 음식배달과는 달리 최소주문금액이 없어 고객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에는 고객이 1인분 등 소량의 음식을 원할 때도 최소주문금액을 맞추기 위해 메뉴를 추가하거나,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을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다"라며 "이제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1인분 주문을 선호하는
-
CJ제일제당, 1분링 ‘바지락멸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편의형 코인육수 신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바지락멸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 제품은 엄선한 국내산 바지락과 멸치 등 핵심 원재료를 가득 넣어 깊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여기에 다시마와 양파, 무 등 각종 채소를 담아 풍부한 맛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3년 12월 처음 내놓은 멸치디포리와 사골 두 가지 제품의 큰 인기에 힘입어, 바지락멸치 제품을 추가로 내놓게 됐다"라며 "특히 칼국수, 콩나물국, 미역국, 순두부찌개 등에 활용하면 좋다"라고 말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빠르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고성 힐링 버스 투어’ 로컬 상품 선보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강원관광재단이 선정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6월 추천 여행지 ‘고성군’을 여행할 수 있는 ‘고성 힐링 버스 투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어는 총 2회로 6월 12일(목)과 19일(목) 진행된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여행 상품은 지난 4월 성료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의 ‘켄싱턴 벚꽃 버스 투어’에 이어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로컬 버스 투어 프로그램이다"라며 "고성 힐링 버스 투어는 문화·여가 활동에 적극적인 5060 액티브 시니어 고객층을 위한 맞춤형 혜택 중심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행 코스는 고성 라벤더 축제는 물론 고성의 주요 관광
-
하이트진로,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기획상품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6주년을 맞은 진로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주력해 왔다"라며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진로를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일상의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했다"라며 "셀퓨전씨의 대표 쿨링 제품 패키지에 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의 귀엽고
-
[생활경제 이슈] 아몬드브리즈,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 개최 外
‘아몬드브리즈’가 5월 29일부터 6월 19일까지 ‘오마이브리즈 아트 콘테스트’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은 아몬드브리즈브랜드 감성을 담은 제품 패키지를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콘셉트로, 만 18세 이상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공모전은 소비자가 직접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추후 실제 출시될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한다.응모작 중 내부 심사를 통해 Top 3를 선정하며, 이후 7월 1일부터는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통해 최종 대상이 결정된다. 총상금 규모는 최대 3,500만 원으로,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금
-
모두투어, 지속 가능한 여행시장 활성화를 위한 MOU
모두투어는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3년 연속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우준열 모두투어 사장과 보리스 다쏘(Boris Darceaux) 에어프랑스-KLM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어프랑스-KLM의 ‘SAF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전 세계 기업과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친환경 항공 연료 지원 프로그램이다"라며 "모두투어는 2023년 한국 여행사 중 최초로 SAF 구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SAF는 폐식
-
농심, 미국 유타 ‘컵밥데이’에서 신라면 툼바 선보여
농심 관계자는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 협업해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등 농심 라면 메뉴를 선보이는 행사를 가졌다"라며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라며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
-
롯데칠성음료, 책임 있는 음주문화 알리는 마크 개발
롯데칠성음료가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한다고 29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하며 가독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이하 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
-
LF 마에스트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클럽 마에스트로’로 리뉴얼
LF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롯데백화점 잠실점 매장을 ‘클럽 마에스트로(CLUB MAESTRO)’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남성복 시장에서 슈트 수요가 양극화되며 고급 소재와 디테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마에스트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슈트 맛집’을 넘어 고급 남성복을 큐레이션 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의 진화를 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럽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의 하이엔드 라인부터 해외 프리미엄 슈트 브랜드까지 한 공간에 모은 복합 편집형 매장으로,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어 잠실점이 두 번째다"라고 말했다. ‘클럽 마에스트로’ 잠실점은 5층에
-
[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미용티슈’ 신제품 출시 外
모나리자가 품질과 편의성 모두 챙긴 ‘미용티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깨끗하고 부드러운 100% 순수 천연펄프로 만든 프리미엄 미용티슈로, 무색, 무향, 무형광의 3無 제품으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인증을 획득하고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이번 미용티슈는 지분 포집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를 흡입하여 먼지 날림을 최소화한 점도 특징이다. 사용 편의성도 개선했다. 패키지 밑면에 PUSH-UP 기능을 적용해 마지막 한 장까지 편하게 뽑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
레고랜드 코리아, 어린이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다가오는 6월 11일 세계 놀이의 날을 맞아 공개한 설문조사에서 어린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선물’이 아닌 ‘가족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레고랜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를 찾고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번 조사는 2025년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시즌 레고랜드 코리아를 방문한 어린이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5세 이상의 어린이 총 1,021명이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사 결과, 어린이날 하고 싶은 활동에 대해 ‘가족 여행’이 전체 응답자의 52.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라며 "이어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 타기’(21.6%), ‘특별한 선물 받기’(16
-
락앤락, ‘마스터 IH 프라이팬’ 선보여
㈜락앤락이 프리미엄 쿡웨어 ‘마스터 IH 프라이팬’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스터 IH 프라이팬’은 ‘오목공법’과 ‘오일락킹(Oil-Locking) 공법’을 적용한 오일 밸런스 시스템으로 더욱 간편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목공법’은 프라이팬 내측 중앙을 오목하게 설계해 인덕션 사용 시 팬의 가운데만 솟아오르는 ‘배오름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기술이다"라며 "이를 통해 열이 고르게 전달되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기름이 가장자리에 고이지 않아 보다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오일락킹 공법’은 프라이팬 바닥면에 방사형
-
LG생활건강, 中상해서 ‘더후 비전 하우스’ 진행
LG생활건강은 ‘클로로젠TM’을 함유한 더후 천기단 신제품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중국에서 론칭 행사를 열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 클로로젠TM은 LG생활건강의 피부 광채 노하우를 집약한 ‘리페어 광채 솔루션’으로 천기단 라인의 차세대 핵심 성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는 지난 27일 중국 상해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의 글로벌 출시를 알리는 ‘더후 비전 하우스(THE WHOO VISION HOUSE)’를 개최했다"라며 "지난 2023년 8월 상해에서 리뉴얼한 천기단 화현 밸런싱 토너와 에멀전, 래디언스 크림을 론칭한 지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오는 6월 1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72명의 여자 프로가 출전하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는 4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라며 "1라운드에는 9명의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및 초청 선수 등 총 72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컷오프를 통해 52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를 치른다"라고 전했다. 대회 코스는 태국 5대 명문 코스로 꼽히는 알파인 GC 방콕으로 매 홀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독특한 코스 설계가 특징인 만큼 WGTOUR에서 활약하는 선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