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생활경제 이슈] 홈쇼핑모아, AI가 홈쇼핑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 추가 外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 AI 기술을 활용해 홈쇼핑모아 앱에서 홈쇼핑 상품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홈쇼핑모아에 추가된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은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버즈니의 에이플러스 숏폼AI 기술이 적용됐다.이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상품 구매나 방송 시청 전 관심 있는 상품의 특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상품의 경우 AI가 해당 상품의 지난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에어컨의 기능 / 디자인 / 사은품 등을 설명하는 주요 장면만 선별해서
-
남양유업, 아이엠마더∙테이크핏 할인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6월 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특히 매일 자정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썸머세일 쿠폰’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포토∙베스트 리뷰 선정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내 ‘멤버십 라운지’ 전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라며 "최근
-
무신사, ‘파트너 펀드’ 지원 브랜드 선정
무신사가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의 참여 브랜드를 최종 확정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로써 무신사의 파트너 브랜드 누적 지원금 규모는 총 4000억 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외부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 및 신진 브랜드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 지원 브랜드를 이달 말 선정했다"라며 "올해 2분기 기준 브랜드 대상 합산 지원금만 190억 원을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은 브랜드의 성장 단계와 카테고리에 따라 맞춤형 자금 지원이 가능하도록 무신사가 패션 업계 최초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동반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전면 개편한 것이다. 지원 유형은 △인큐베이션 파트
-
세븐일레븐, 멜론맛 디저트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메론페스츄리파이’와 ‘메론멜로볼’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멜론은 대표 여름철 과일로 은은하고 상큼한 향이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2025년 멜론맛 시대를 겨냥해 하절기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편디족(편의점에서 디저트를 구매하는 사람) 맞춤 멜론맛 디저트 2종을 선보인인 것.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달 28일 출시한 ‘메론페스츄리파이’는 멜론맛으로 코팅된 마시멜로 위에 48겹의 페스츄리를 얹고 멜론맛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을 장식했다"라며 "멜론 향과 바삭한 페스츄리 식감, 그리고 마시멜로의 쫀득함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이색 디저트 상품이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대학생 서포터즈 ‘김치러버스’ 1기 모집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전시,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릴 홍보 서포터즈 ‘김치러버스(Kimchi Lovers)’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뮤지엄김치간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박물관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한국 고유의 식(食)문화인 김치와 김장 문화를 전파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이번 서포터즈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치러버스는 김치와 김장 문화에 관심이 많고 서울에 거주하는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라며 "개인 또는 2~3인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SNS 콘텐츠 또는 영상 콘텐츠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6월 12일까지 지
-
CU, 육포 1+1 행사 진행
CU는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인기 육포 30여 종에 대해 대규모 1+1, 2+1 증정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작년 육포로 연상되는 6월 4일을 ‘육포 데이’로 정하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관련 행사를 열었다"라며 "맥주, 위스키, 하이볼 등 선호하는 주종이 다양화되면서 육포가 페어링 안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마른 안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인 육포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육포 데이 행사를 기획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가성비 프로모션 ‘쓔퍼세일’ 기간에 맞춰 인기 육포 30여 종 +1 행사를 펼친다"라며 "CU의 쓔퍼세일은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만 따로 모아
-
오리온, ‘찍먹 예감’ 선보여
오리온은 감자칩 ‘예감’에 소스를 더한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동봉된 소스를 찍어먹는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국내 대표 ‘찍먹 스낵’으로 자리잡은 것에 착안해 예감과 가장 어울리는 소스 조합을 찾아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예감 치즈그라탕맛’과 이국적인 치폴레마요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라며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예감 볶
-
W컨셉,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팝업 행사 진행
W컨셉이 신세계사이먼과 손잡고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클리어런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클리어런스 팝업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웨스트(WEST)에서 열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신세계사이먼과 협업해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재고 소진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브랜드는 프론트로우 등 40개다. 반소매 티셔츠, 코트, 원피스, 재킷 등 의류 상품부터 샌들, 슬리퍼, 모자 등 잡화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쓱닷컴-디올 뷰티, 업무협약 체결
SSG닷컴이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양사는 매출 성장을 목표로 상품 공동 기획 · 브랜딩 강화 · 마케팅 활성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단독·선출시 제품을 늘리고 특정 기간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전 상품에 적용해 한층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이어서 멤버십 연계 프로모션과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8일(수)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2025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업계 최초로 남녀고용평등분야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남녀고용평등 실현을 통해 여성 고용 확대, 일·가정 양립 직장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임직원을 위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와 성과 중심 인사운영 체계, 그리고 실질적인 제도 운영 효과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출산을 앞둔 가정을 위한 차별화된 육아
-
롯데마트와 슈퍼, ‘꼬망드리’ 와인 기사 작위자 배출
롯데마트와 슈퍼가 2년 연속 ‘꼬망드리’ 기사 작위자 배출했다.장세욱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가 지난 27일(화) 싱가포르에서 열린 국제와인박람회 ‘빈엑스포 아시아’에서 프랑스의 와인 기사 작위인 ‘꼬망드리(Commanderie)’를 받았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꼬망드리’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와인 생산자와 중개인 등으로 이뤄진 보르도와인협회가 전세계 와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각국의 와인 전문가와 명사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라며 "'쥐라드 드 쌩떼밀리옹'(Jurade de Saint-Emilion), '슈발리에'(chevalier)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3대 와인 기사 작위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장세욱 MD는 와인 대중화와 시장
-
풀무원, 스마트 기술 접목한 음식물처리기 선보여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스마트 센서로 음식물을 자동으로 분쇄·건조하는 프리미엄 주방가전 '풀무원 그린더 자동 AI 음식물처리기'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 그린더 자동 AI 음식물처리기'는 풀무원이 축적해온 식품 처리 기술과 바른먹거리 철학이 결합된 주방가전"이라며 "무게 및 온도를 감지하는 스마트 센서를 탑재해 음식물의 양과 수분 함량에 따라 최적의 작동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4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스마트 모드’는 음식물의 양과 온도를 자동 감지해 4~8시간 내외로 처리하는 기본 모드이며, ▲‘AI보관 모드’는 식사 준비 중 발생하는 자투리 식재료를 위생적
-
대상㈜ 청정원, LOWTAG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엠블럼을 부착한 첫 번째 소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저당 드레싱’은 ▲발사믹 ▲오리엔탈 ▲참깨 등 3종이다"라며 "대상㈜의 군산 전분당 공장에서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와 자연이 준 단맛인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성분을 사용해 당류 함량을 84% 이상 줄였고, 칼로리 역시 52%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스 3종의 100g당 당류 함량은 1~3g, 칼로리는 15~185kcal 수준으로 식단 관리에 특화된 설계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저당 드레싱 3종’은 드레싱 본연의 풍미는 그대로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1인 가구 미니 정수기 ‘리켈리’ 신규 색상 ‘블루’ 선보여 外
브리타가 1인 가구에 특화된 미니 정수기 ‘리켈리’의 신규 컬러 ‘리켈리 블루’를 출시했다.미니멀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이번 신제품은 2023년 7월 선보인 ‘리켈리 화이트’의 신규 컬러로, 리켈리 블루는 한국과 일본에서만 판매되는 지역 한정 색상이다. 총용량 2.2L, 정수용량 1.1L의 슬림한 사이즈로 냉장고 문 선반에도 쉽게 보관할 수 있으며, 좁은 생활 공간이나 소형 주방에서도 공간 효율성이 높다.위생성과 휴대성도 큰 장점이다. 출수구에는 먼지 유입을 방지하는 덮개가 적용돼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야외 활동이나 여행 시에도 수월하게 휴대할 수 있다. 무거운 물통이 손목에 부담이 되는
-
이마트, 시원한 초여름나기 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 5월30일부터 6월4일까지 과일 등 신선식품을, 6월12일까지 냉감침구 할인을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과일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참외, 수박, 블루베리 등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찬 사과(4~7입)'은 9,960원에, '당찬 배(4입/봉)'은 15,120원에, '반전 참외(15입 내/봉)'은 8,800원에, '하우스 수박(특대/특/대)'는 19,120/17,520/15,120원에, '국산 블루베리(200g/팩)'은 6,992원에 판매한다"라고 말했다. 사과, 배, 참외, 블루베리는 이마트앱 적립금 e머니 600~1,500점도 추가로 지급해 추후 이마트 쇼핑시 사용
-
농심, 창립 60주년 맞아 ‘히스토리 패키지’ 선보여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주력 라면 4종의 역사를 담은 ‘히스토리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히스토리 패키지’는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1986년 출시), 짜파게티(1984), 안성탕면(1983), 너구리(1982)의 출시 초기 포장 디자인부터 현재 판매 중인 제품까지를 5개 들이 멀티팩에 무작위로 담은 제품이다"라며 "신라면은 총 3가지 디자인, 짜파게티 · 안성탕면 · 너구리는 각각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월까지 약 2개월간 한정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번 히스토리 패키지 출시와 함께, 경품으로 금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메인 이벤트 ‘황금라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삼양식품은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밸류업 우수기업으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시상식은 지난해 도입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직전년도 1년간의 기업 가치 제고 결과와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밸류업 우수기업으로 10개사를 선정하고 경제부총리상, 금융위원장상,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여한다"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사업확대 및 재투자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와 주주가치 극대화 노력을 인정받아 밸류업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금융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