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BYC, ‘보디드라이 크루넥티/워터쇼츠’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기능성웨어 ‘보디드라이 이지우븐크루넥티(이하 크루넥티)’와 ‘보디드라이 이지공용우븐워터쇼츠(이하 워터쇼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보디드라이 크루넥티와 워터쇼츠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구김이 적은 나일론 소재로 부드럽고 가볍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루넥티는 최근 트렌드인 나일론 풀오버스타일로 이너와 함께 레이어드해 착용하거나 윈드브레이커를 대신해 스타일링하기 좋고, 워터쇼츠는 일상생활은 물론 스윔웨어로도 착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크루넥티와 워터쇼츠는 빈티지한 컬러감과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상하의 셋업으로 맞춰 입으면 여행, 운동 및 레포츠 등 다양한 레
-
BBQ, ‘불금’에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할인 이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금요일에 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주문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BBQ는 소비자들에게 금요일에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핫크리스피를 주문하면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자사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자동 발행되며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몰로코 서비스 계약 체결
홈플러스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 선두 기업인 몰로코(Moloco)와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을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유통사가 자사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광고 생태계를 의미한다"라며 "광고주는 구매 시점에 맞춘 광고로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유통사는 그에 따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효율성과 효과를 모두 갖춘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고객 입장에서는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어 쇼핑 만족도와 홈플러스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다. 이미 아마존, 월마트 등 글로벌 유통 기업들은 RMN을 통해 안정적인 수
-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NBCI 맥주·소주 부문 1위 차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주류 브랜드 ‘테라’와 ‘참이슬’이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이하, NBCI)’ 맥주와 소주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는 최초로 맥주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와 다채로운 브랜드 활동들로 성장의 전환점을 마련했다"라며 "참이슬은 소주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수한 제품력과 꾸준한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라고 말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조사, 발표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매년 주요 산업의 대표 브랜
-
국순당 주향로, ‘숲결캠프’ 실시
국순당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과 협력해 숲과 문화를 잇는 산림문화 특성화 캠프 ‘숲결캠프’를 함께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숲결캠프’는 숲과 문화를 함께 즐기고 싶은 가족 및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및 국립횡성숲체원에서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산림문화 특성화캠프이다"라며 "오는 5월 31일에 1회차가 시작되며 올해 총 4회차가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국순당은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과 국가 무형유산인 우리 전통주 ‘막걸리 빚기’ 등을 일정별로 진행하는 등 우리 술 문화 체험을 담당한다. 숲결캠프 참가자는 막걸리를 직접 빚는 색다른 체
-
도미노피자,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 실시
도미노피자가 KBO와 협업한 굿즈를 제공하는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을 환경의 날인 6월 5일까지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성인 회원(만 19세 이상)들을 대상으로 에코 판타지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이 프로모션은 자사채널 온라인 주문(배달&포장 모두 포함) 선착순 1만명에게 KBO 캡 파우치 굿즈와 리유저블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오는 31일 바다의 날을 앞두고 여름철 해양 안전사고 예방 훈련 및 바다 정화를 위해 모인 한국해양구조협회 경기충남북부지부(경기남부해양재난구조대) 구조대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
롯데칠성음료,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 선보여
롯데칠성음료가 ‘엘르(ELLE)’와 함께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MAJUANG ELLE CHAMPAGNE POP)’을 한정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에 대한 꾸준한 성장에 주목하고 와인과 패션을 함께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와인 브랜드 ‘마주앙’과 프랑스 정통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엘르’와의 특별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캐주얼하게 즐기는 정통 프랑스 샴페인’이란 콘셉트로 기획된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은 롯데칠성음료가 기획과 판매를 담당하고 라벨 등의 패키지 디자인은 ‘엘르(Elle)’ 본사 프랑스 디자이너들
-
모두투어,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컨셉투어’ 선보여
모두투어는 메이저리그(MLB) 야구팬들을 위한 ‘이현우 해설위원과 함께하는 샌프란시스코 MLB 직관 컨셉투어’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컨셉투어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여 7월 7일 출발하는 8일 일정으로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소속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홈경기 4연전을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경기 4연전 중 2경기에는 세계적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와 최근 콜업된 김혜성의 LA다저스와의 라이벌 매치가 포함되어 국내 MLB 야구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행 전 일정에는 메이저리그 전문 야구 해설위원으
-
㈜오뚜기, 짜슐랭 신규 모델에 추성훈 발탁
㈜오뚜기가 ‘짜슐랭’의 신규 TV CF 모델로 방송인 추성훈을 발탁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규 TV CF에서는 짜슐랭 제품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 고급스러운 톤 앤 매너를 중점으로 유쾌한 반전을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KICK’이라는 메시지로 표현했다"라며 "발차기 ‘킥’과 맛의 ‘KICK’을 중의적으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추성훈의 카리스마와 코믹한 연기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라고 말했다. 특히, 짜슐랭을 먹는 장면에서 리얼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오랜 촬영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
CJ올리브영, 5월 31일부터 ‘올영세일’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올영세일’을 연다고 30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세일은 1년에 네 번 (3, 6, 9, 12월)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라며 "계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큐레이션 해 특가에 소개하며 K뷰티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여름을 맞아 무더위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선케어와 쿨링 상품을 ‘기SUN 제압’, ‘쿨링 뷰티’ 등 쉽고 재미있는 키워드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몸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마시는 여름템’
-
[생활경제 이슈] 요기요 임직원,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투명 우산 기부 外
요기요 임직원들이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장마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지난 5월 29일, 서울 신내동 소재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투명 우산을 기부하고, 빗길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전국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총 2,000개의 투명 우산을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장마철인 7~8월에는 전체 빗길 교통사고 사망자의 약 30%가 집중되며, 기상청은 올해 장마 시작이 예년보다 이른 6월 중순이 될 것으로 예보하고 있다.강수량 또한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전망돼,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선제 대응이 어느
-
오비맥주,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청주공장서 ‘용기내’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청주공장에서 ‘용기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종식’에 맞춰 청주공장 임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실천하기 위해 제로웨이스트숍 ‘1.5도씨’와 함께 리필 스테이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리필 스테이션에서 미리 준비해 온 빈 용기에 친환경 바디워시를 담아 가며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에 적극 동참했다.오비맥주는 용기내 캠페인과 더불어 ▲세계 환경의 날 교육 ▲환경 모범 사례 소개 및 포상 ▲지속가
-
[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올리브영 단독 ‘패드 더블 기획세트’ 선보여 外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오는 31일 시작되는 6월 올리브영 세일을 맞아 올리브영 단독으로 ‘패드 더블 기획세트’를 출시하고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패드 더블 기획세트는 스킨푸드의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패드)와 포테이토 마데카소사이드 수딩 패드(감자패드) 60매 본품 2개를 증정하는 풍성한 구성이다. 올리브영은 물론 전 유통 채널에서 최초로 진행된다.스킨푸드는 패드 더블 기획세트 출시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당근패드 더블 기획세트는 오는 5월 31일 단 하루,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또한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는 당근
-
스타벅스 ‘세종예술의전당점’ 열어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30일, 세종시에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을 오픈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총 172석 규모로, 가족 단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공간 구성 전반을 새롭게 기획했다"라며 "특히 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가족 휴게실과 어린이 대상 체험 콘텐츠를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 매장으로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종예술의전당점’ 1층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인석 좌석과 유모차 이동을 고려한 넓은 동선으로 구성됐다"라며 "또한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온 가족이 즐길
-
LG생활건강 VDL, 쿠션·블러셔 신제품 올리브영 ‘선런칭’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여름 쿠션과 ‘썸머 핑크’ 색상의 블러셔를 신규로 출시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와 함께 올리브영 세일 기간에 런칭 기획세트를 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VDL은 여름에도 무너지지 않고 메이크업 효과가 지속되는 ‘커버스테인 하이 커버 쿠션’을 선보였다"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무덥고 습한 환경에서도 피부온도가 5.5℃ 떨어지고, 얼룩이나 끼임없이 48시간 지속되는 메이크업 효과를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부드럽게 펴 바를 수 있는 오일 제형에 고농도로 압축한 파우더가 특징으로 적은 터치만으로도 잡티, 모공 등을 가릴 수 있다.여기
-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후원
오리온은 6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5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2025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중 유일한 M25 등급 대회(총상금 30,000달러)"라며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오리온이 국내 민간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5회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는 대한민국 테니스 국가대표 권순우, 남지성, 정윤성을 비롯해 미국, 일본, 호주 등
-
골프존문화재단, '2025 장애인 골프 대축제' 실시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28, 29일 양일간 진행된 ‘2025 장애인 골프 대축제’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체력증진을 도모하고 나아가 미래의 장애인 골프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 2017년부터 장애인 필드골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회는 참가 선수들의 다양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지체 및 뇌병변 장애부(GS1, GW/GS2/GS3, GS4) △시각장애부 △지적장애부로 3개 부문에서 스포츠 등급에 따른 5개 세부종목으로 나눠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28일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가 열리며 대회 일정이 시작됐
상단으로 이동